시프트업은 <승리의 여신: 니케>가 신년 오리지널 콘텐츠 및 <에반게리온> 2차 콜라보에서 1차 대비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스텔라 블레이드>가 1분기 프로모션 행사와 DLC 트레일러 공개로 IP 열기를 이어 나갔다고 설명했다.

※ 매출과 비용
- 2024년 4분기 매출: 422억 원 (YoY +13% / QoQ -33.5%)
- 2024년 4분기 영업이익: 262억 원 (YoY +1.2% / QoQ -43.1%)
- 2024년 4분기 분기순이익: 268억 원 (YoY +8.7% / QoQ -54.9%)
- 2024년 4분기 영업비용: 160억 원 (YoY +39.7% / QoQ -7.8%)
인건비 98억 원 (YoY +7.9% / QoQ +0.6%)
변동비 23억 원 (YoY +236.4% / QoQ -53.8%)
고정비 38억 원 (YoY +134.9% / QoQ +50.3%)
• 인건비는 전분기와 유사한 99억원
• 변동비는 전분기 일시 인식된 지급수수료 (게임 엔진 로열티 및 IP 비즈니스 수수료) 효과가 제거되며 전분기 대비 53.8% 감소한 23억원
• 고정비는 각 IP별 콘텐츠 개발 볼륨 증가에 따라 전분기 대비 50.3% 증가한 38억원
※ 매출 구성
- 승리의 여신: 니케 1분기 매출 323억 원 (YoY -11.4% / QoQ -23.7%)
- 스텔라 블레이드 1분기 매출 70억 원 (QoQ -64.3%)
• <승리의 여신: 니케>: 오리지널 콘텐츠및 IP 콜라보로 2분기 대형 이벤트를 앞두고 MAU를 안정적으로 유지, 연간 계획에 부합하는 실적 시현
• <스텔라 블레이드>: 1분기 프로모션, <승리의 여신: 니케> DLC 트레일러 공개 등을 통해 IP 열기를 이어나가는 중
• 그 외 IP 비즈니스(MD 판매 등)의 실적 확대 본격화

※ 향후 계획
- <승리의 여신: 니케> 에반게리온 2차 콜라보에서 1차 대비 긍정적인 유저 반응 확인
- <승리의 여신: 니케> 1월 중국 사전 예약 개시, 3월 CBT 진행, 5월 22일 출시
- <스텔라 블레이드> 6월 PC 출시 확정 및 본격 마케팅 예정

Q. 승리의 여신: 니케의 2025년 1분기 성과에 대한 리뷰?
A. 1분기 <니케> 글로벌 서비스 성과는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323억 원을 기록했다. 1월 신년 이벤트와 1차 대비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2월 <에반게리온> 2차 콜라보 이벤트, 그리고 3월 서구권 유저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새로운 오리지널 캐릭터 브래디 출시 등을 통해, 2.5주년 및 <스텔라 블레이드> 콜라보 이벤트를 앞두고 유저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었다. 특히 지역적으로 구분 시, 대한민국과 북미 지역에서의 유저 트래픽 상승폭이 두드러졌다.
Q. 중국을 제외하고 니케의 글로벌 25년 2분기 기대 성과는?
A. 2분기에는 2.5주년 이벤트와 자사 IP <스텔라 블레이드>와의 콜라보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2.5주년 이벤트는 흥미롭고 깊이 있는 세계관과 설정, 새로운 메인 스토리와 함께 인기 캐릭터를 출시하며 유저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2.5주년 이벤트 출시 1주차 iOS 마켓 매출 순위 최고 국내 3위, 일본 3위, 대만 4위를 기록했다. <스텔라 블레이드>와의 콜라보는 당사가 보유한 두 IP간의 콜라보인 만큼 그에 어울리는 매력적인 콘텐츠와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고, 이 또한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길 기대하고 있다.
Q. 중국판 <니케>, <승리의 여신: 새로운 희망>의 중국 진출 기대 성과는?
A. 중국 현지에서의 서비스 경험이 풍부한 텐센트와의 긴밀한 협업 하, 5월 22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CBT를 통해 긍정적인 유저 피드백을 확인하였으며, <승리의 여신: 새로운 희망>이 중국 유저들에게 안정적으로 오랜 기간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차별화된 운영 전략및 현지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중국 광저우 FireFlyACG, 상해 Utopia Festi등 온/오프라인 행사 참석을 통해, 정식 출시를 앞두고 현지에서의 대규모 마케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Q. <스텔라 블레이드>의 1분기 성과는?
A. 24년 4월 PS5 독점 타이틀로 출시된 후, 25년 1분기에도 꾸준히 판매를 이어갔으며, 누적 성과는 출시 전 기대 판매 목표치를 초과하였다. 지난 2월 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승리의 여신: 니케> DLC 트레일러 공개, 각종 프로모션, <스텔라 블레이드>의 대표 캐릭터 ‘이브’와 ‘타키’의 하이퍼 리얼 피규어가 사전예약 시작과 동시에 전량 품절 되는 등 1분기에도 IP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다가오는 6월 플랫폼 확장 전까지 IP 열기를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다.
Q. <스텔라 블레이드> PC 플랫폼 확장 시기와 기대 성과는?
A. 출시 시기는 25년 6월로 예정되어 있다.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AAA IP로서 성공적으로 콘솔 시장에 안착한 만큼, PC 시장에서도 흥행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게임 최적화, 편의성 강화, 콘텐츠 보완, 시장에 맞춘 마케팅 등 시프트업만의 다양한 방식으로 잘 준비하여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승리의 여신: 새로운 희망>의 중국 시장 정식 출시를 앞두고 <스텔라 블레이드>와 두 IP 간의 크로스 콜라보레이션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스텔라 블레이드의 중화권 지역에서의 마케팅 효과 또한 기대 중이다. 승리의 여신: 니케 DLC가 여러 유저들의 이목을 끌 수 있을 정도로 잘 준비된 만큼 유저 저변을 넓힐 수 있으리라 예상된다.
Q. <프로젝트 위치스>의 준비 현황은 어떤지? 시장과의 소통 일정은?
A. 27년 이후 론칭을 목표로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올해 2분기부터 <프로젝트 위치스>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며 점진적으로 유저 및 자본시장과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Q. 기타 매출에서 특이사항은?
A. 당사는 글로벌 수준의 높은 퀄리티의 IP를 기반으로, 굿즈/MD 판매 등 IP 비즈니스를 꾸준히 확대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승리의 여신 : 니케> 그리고 <스텔라 블레이드> 모두 글로벌 유저 및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IP 비즈니스 관련 매출이 향후에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Q. 이번 자사주 매입의 배경과 향후 주주환원 정책 방향성은?
A. 이번 자사주 매입 이후에도, 올해 하반기 중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을 수립하여 자본시장 및 주주분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항상 주주 가치의 제고를 염두하고, 지속가능한 주주환원 정책에 기반하여 주주분들께서 보내주시는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