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이즈게임은 TGS 2006 소니(SCEI) 부스를 통해 공개된 PS3용 골프게임 <모두의 골프 5>(가칭)의 고화질 영상을 공개한다.
현재 30% 정도 개발된 <모두의 골프 5>는 차세대 게임기 PS3의 성능을 활용해 그래픽과 사운드면에서 놀라운 진화를 선보이고 있다. '코스는 최대한 리얼하게', '캐릭터는 SD 애니메이션풍으로'라는 시리즈 전통의 컨셉트는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모두의 골프 5>의 개발진은 "여러 명이 함께 즐기는 멀티플레이가 굉장히 쾌적해 질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4명이 함께 게임을 즐기려면 '멀티탭'을 이용해야했던 PS2와 달리,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한 PS3의 무선 패드는 간편하게 여러 명이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모두의 골프 4>에서는 네 명의 유저가 18홀 1 라운드 플레이를 함께 했을 때 약 2시간 정도가 소요됐지만, 이번 <모두의 골프 5>에서는 플레이 시간을 1/4로 줄일 특별한 비책이 마련되고 있다. 18홀 1라운드에 걸리는 시간이 2시간에 30분으로 줄어든다. 과연 어떻게 가능할까?
이에 대해 개발진은 HD급 고해상도 화면을 지원하는 PS3의 특성을 활용해 여태까지 없었던 시스템으로 멀티플레이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키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향후 공개될 예정이다.
<모두의 골프 5>는 내년 여름에 발매될 예정이다.
/도쿄(일본)=TGS 2006 특별취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