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스포츠인터렉티브]
축구 팀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 <풋볼 매니저 2024> (이하FM24)가 모든 플랫폼에서 정식 출시했다.
<FM24>의 개발사 스포츠 인터렉티브는 시리즈 사상 가장 완벽한 작품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맨체스터 시티의 스타인 제레미 도쿠와 요슈코 그바르디올,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의 신성인 에반 퍼거슨과 안수 파티 등 축구계를 대표하는 특급 유망주 4명이 출연하는 <FM24> 공식 출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해당 트레일러는 FM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 인터렉티브 스튜디오 디렉터 마일스 제이콥슨은 "출시일은 항상 저희 팀에게 자랑스러운 날입니다. 특히 풋볼 매니저2024가 모든 플랫폼에 공개되어 기쁩니다. <FM24>는 역사상 가장 많은 사전 구매를 기록한 타이틀로,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1,000만 건 이상의 경기가 진행되었을 정도로 기록적인 수의 유저 분들께서 플레이 해주셨습니다.”며 이어
"전반적으로 이번 작에 대한 관심도가 굉장하며, 이제 여러분 모두가 최고의 가성비 게임으로 평가받는 작품을 즐길 수 있게 된다는 사실에 매우 기쁩니다."고 말했다.
시리즈 사상 가장 완벽한 버전이라고 이야기하는 <FM24>는 유저들이 원했던 기능들과 함께 현대 축구의 트렌드를 많이 반영한 점이 눈에 띈다.

먼저, 세트피스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개편했다. 세트피스의 전략을 중요하게 보는 현대 축구 흐름에 맞게 더 편하고 직관적인 UI와 시스템을 제공한다.
그리고 실제 맨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전술 트렌드를 반영한 인버티드 풀백 역할의 추가와 포지셔널 플레이 구현, 그리고 기존 수비 역할들을 목적에 맞게 움직이도록 개편했다.
오랫동안 유저들이 기다렸던 J리그도 라이선스를 획득하여 추가되었다. 이제 FM에서도 일본 J1,J2,J3 리그를 라이선스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외에도 FM23 세이브 호환 기능, 중개인 고용, 발전된 볼 물리엔진과 사실적인 모션, 개선된 선수/에이전트 상호 작용 등 다양한 추가된 기능들을 <FM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FM24>은 스팀, 에픽 게임즈 스토어, Xbox 게임 패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지금 바로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스팀 또는 에픽에서 <FM24> 얼리 액세스를 플레이한 유저들은 게임을 종료한 후 다시 시작하면 정식 출시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얼리 액세스 중의 진행 내역은 사라지지 않으며, 자동으로 여정을 이어갈 수 있다.
<FM24> 콘솔은 Xbox와 PS5에서 다시한번 출시된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FM24> 콘솔은 Xbox Game Pass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게 되어, 출시일부터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PC나 콘솔 중 선택해 감독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다.
<FM24> 터치도 작년과 같이 애플 아케이드와 닌텐도 스위치로 돌아온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 TV 등 애플 기기가 있다면 애플 아케이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FM24> 터치를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FM24> 터치를 플레이할 수 있다.
넷플릭스 회원 전용으로 출시되는 <FM24> 모바일은 넷플릭스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다면 누구나 <FM24> 모바일을 다운 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FM24>와 올해 모든 플랫폼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