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앱 등 다양한 모바일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 원스토어㈜(대표 박태영, www.onestorecorp.com)가 4월 우수베타게임으로 ㈜모바인의 '우당탕탕 삼국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우당탕탕 삼국지는 직관적인 액션에 삼국지의 스토리텔링과 고유 장수 시스템을 결합한 서바이벌 슈팅 게임으로, 귀엽고 아기자기한 SD 그래픽으로 인기 장수들을 재해석해 삼국지를 몰라도 즐겁게 게임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장수별 필살기, 전략적인 스킬 조합 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짧은 플레이 타임 속에서도 몰입도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이다.
모바인은 로그라이크 서바이벌부터 캐주얼, 갬블, 퍼즐까지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는 전문 개발사다. 유저들의 경험을 중심으로 한 게임 설계를 지향한다. 빠른 실행력과 실험 정신을 바탕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김다운 모바인 프로젝트 매니저는 "우당탕탕 삼국지는 우리가 좋아하던 삼국지와 트렌디한 게임성을 접목해 보고 싶다는 아이디어에서 개발하게 된 게임"이라며, "원스토어의 베타게임존을 통해 많은 유저의 진심 어린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고, 소중한 성장의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원스토어는 '우수 모바일 베타 테스트'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사들의 수준 높은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모바일게임 생태계 구축에 힘을 보태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원스토어 개발자 센터(https://dev.onestor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원스토어는 지난 25일까지 '5월 베타게임존' 이벤트를 진행했다. 전시작은 ▲용용죽겠지(다에리소프트) ▲자산어보(㈜니트로스) ▲Pytle: AI 세포 전쟁(덕링) ▲열혈강호: 화룡전(클래게임즈) ▲아드(세시소프트) 등 5종이다. 원스토어는 게임 당 최대 100명의 이벤트 참여자에게 원스토어 게임 캐쉬 1만 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5월 원스토어 내 인디게임존에는 전시작 '로스트템플', '신령사 키우기', '아니야: 방치형 RPG'가 말일까지 공개된다. 전시 기간 해당 게임을 다운로드하는 유저는 2천 원 상당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