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일팔공캠프]
최근 취업 시장에서도 트렌드의 변화가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서 취업준비를 하는 취준생들의 취업 준비 양상에서도 변화를 찾아볼 수 있다. 이전의 '스펙 보여주기' 식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서 벗어나 업무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정말 필요한 자격증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이 증가했음에서 이러한 변화를 엿볼 수가 있다.
또한, 이와 함께 실무와 관련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취업 교육 등이 취준생들에게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서 IT개발자 양성 온라인 학습 시스템 '일팔공캠프'는 취업 성공의 숨은 일등공신이 되어 줄 수 있는 ▲컴퓨터 활용능력 1급 ▲컴퓨터 활용능력 2급에 대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을 신설하였다.
1급과 2급으로 나뉘어 있는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은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 시트 ▲데이터베이스 등 3가지의 과목을 필기와 실기의 2가지 유형으로 시험을 치르게 된다.

필기에서 컴퓨터 일반과 스프레드 시트, 실기에서 스프레드 시트(엑셀)로 취득할 수 있는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자격증과 이에 더하여 필기에서 데이터베이스 일반과 필기에서 데이터베이스 실무(엑세스)로 취득할 수 있는 컴퓨터 활용능력 1급의 과정으로 구분할 수 있다.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의 경우는 경찰/소방 공무원의 경우 가산점이 최대 3% 적용이 되며, 서울교통공사 사무직의 경우는 컴활 1급 기준으로 가산점 3%, 학점은행제에서는 최대 14학점 인정이 될 정도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되고 있어 취업을 위한 매우 유용한 자격증으로도 정평이 나 있다.
때문에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은 취업에서 특히 빛을 발하는 권위있는 국가기술자격증으로 빅데이터 시대에 따른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일 수 있으며 또한 실무에서도 바로 활용을 할 수 있는 높은 활용성을 가지고 있어 취업준비를 하는 취준생들에게 매우 높은 인기를 가지고 있는 자격증이다.
'일팔공캠프'의 컴퓨터 활용능력 1,2급 과정은 "초심자를 비롯한 누구라도 인강을 통하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컴퓨터 활용능력 최신 개정을 반영하여 트렌디한 배움의 기회가 될 것이며, 인강만으로도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에서 치르게 될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간결한 과정으로 합격까지 안내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일팔공캠프의 컴퓨터 활용능력 1급, 2급 자격증 과정 신규개설에 대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