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주요뉴스

원신과 티머니, 경복궁역을 수놓은 전시회를 가다

원신 2022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 전시회 포토뉴스

에 유통된 기사입니다.
현남일(깨쓰통) 2022-06-17 18:31:26

<원신>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호요버스는 최근 들어서 단순히 '게임 속 세상'에서만 이벤트를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현실 오프라인 생활과 밀접하게 닿아 있는 여러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하나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콜라보레이션 체크카드를 선보이기도 했고, 이전에 중국 등 글로벌 지역에서는 유명 음식점 프랜차이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지정된 메뉴 주문을 위해서는 "이세계에서 만나 맛있는 것을 즐긴다"라고 현실에서 외쳐야만 했지만요.

 

최근 하나카드와 협업을 통해 선보인 체크카드. 참고로 이 카드는 게임 속에 등장하는 '폭탄'의 디자인을 따르는데, 현실에서는 던져도 안 터집니다. 정말 아쉽습니다.

그리고 이런 호요버스가 최근, 또 하나의 대담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서울의 중심부. 서울시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에 위치한 '메트로 미술관'에서 <원신>을 주제로 하는 100여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위에서 신용/체크카드를 살짝 언급했는데요. 티머니에도 손을 댔습니다. '2022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 전시회’ 가 그 주인공입니다. 오는 6월 25일까지 경복궁역을 방문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원신'과 '대중교통'을 주제로 한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예정인데요. 

 

대체 어떻게 역사를 꾸미고 있을까요? 직접 현장에 가서 그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메트로 미술관"은 서울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역사 내에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0일까지 진행한 ‘일상의 동반자! 최고의 파트너! 2022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들을 전시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해당 공모전은 <원신>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과 명대사 등을 자유롭게 활용해서 '안전한 대중교통의 이용'을 주제로 하는 포스터, 영상 제작물, 웹툰 등의 창작물을 받은 공모전이었습니다. 전국의 고등학생, 대학생 등 수많은 참가자가 약 400건이 넘는 작품을 제출할 정도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원신'과 '대중교통'을 주제로 한 다양한 창작품 중 약 100여 종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이런 다양한 종류의 웹툰부터

포스터에 이르기까지, 정말 <원신>에 대해 잘 아는 게이머라면 시간이 순식간에 삭제된다고 느껴질 정도로 재미있는 작품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응모작 400여 작 중 총 100여개의 웹툰, 영상 작품, 포스터 등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오픈 시간 매일 07시에서 22시) 그리고 관람객들은 전시작 감상 외에도 ‘스탬프 랠리’ 등의 이벤트에 참여해서 ‘클리어 파일’ 같은 굿즈를 받아갈 수도 있습니다. 

 

현장을 방문하면 누구나 인포데스크 등에서 스탬프 랠리 책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전시장 곳곳에 있는 스탬프를 찍으면

이번 공모전을 위해 제작된 특별한 일러스트의 <원신> 클리어 파일을 누구나 받아갈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호요버스와 티머니 복지재단은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여섯 팀까지. 총 10팀을 선정해 시상했습니다. 수상자에게는 ‘티머니 복지재단 이사장 명의 상장’을 수여하며, ‘호요버스 방학 인턴’ 면접의 기회도 부여할 예정입니다. 

 

만약 ‘호요버스 방학 인턴’에 선발되면 하반기 진행 예정인 ‘원신 2022 여름 축제’를 포함하여 <원신>과 관련된 다양한 마케팅/커뮤니티 캠페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대상을 수상한 박재성, 장은진 팀(AJT)의 <원신> 영상 창작물. 실제 인게임 리소스 등을 활용해 고 퀄리티로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조용호 님의 웹툰 '이용해요'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은혜, 주형아 님의 포스터 "움직임" (가운데)

 

한편 전시회에는 공모전 참가자들의 전시 작품 외에도 ‘원신 포토존’, ‘원신 무기’ 같은 다양한 전시품들이 함께 전시되어 있어서, 방문객들이 사진을 촬영한다는 식으로 게임의 여러 요소들을 현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시장 한 켠에 마련된 포토존

게임과 관련한 여러 소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원신>의 주요 캐릭터들과 그들이 사용하는 '무기'의 전시도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클레와 통통폭탄

유라와 그녀의 양손 검

라이덴 쇼군과 그녀의 검

그리고 감우와 그녀의 활 등. 여러 전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효오버스는 이번 공모전과 같은 형태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댜앙한 문화 콘텐츠 이벤트를 꾸준하게 개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오는 여름 하반기에는 호요버스 작품들을 주제로 하는 거대 2차 창작 행사인 ‘원신 2022 여름축제’ 가 개최될 예정이기도 하죠. 그렇다면 과연 호요버스는 앞으로의 계획을 어떻게 세우고 있을까요? 간략하게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Q. 이번 전시작들 및 수상작에 대한 선정 기준은?
A. 수상작은 주최측의 심사위원회가 선정한 심사항목에 대한 배점을 종합적으로 합산하는 방식으로 평가했다. 심사항목으로는 기획력, 창의력, 주제 적합성, 완성도, 공감 및 흥미도가 있다.
 
Q. 수상 상금 및 혜택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되는가?
A. 대상 팀에게는 500만 원, 최우수상 세 팀에게 200만 원, 우수상 여섯 팀은 100만 원의 상금을 각각 지급한다. 특별상을 수상한 열 팀에게는 5만원이 충전된 원신 티머니카드를 두 장씩 지급한다. 아울러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티머니 복지 재단 이사장 명의 상장’은 물론, ‘호요버스 방학 인턴’ 면접의 기회를 부여한다. 
 
Q. 수상작에 대한 추후 활용 방안은?
A. 수상작품들은 전시회에서 많은 관람객들을 위해 전시한 이후, 일부 대표 우수작품은 더 많은 대중에게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기획하여 추가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Q. 이번 공모전을 발판 삼아 향후 예정되어 있는 활동 계획이 있는지?
A. 2차 창작물 제출 및 전시에 대한 수요를 고려하여 더 많은 창작물들이 소개되고 전파될 수 있는 커뮤니티 중심의 야외 여름축제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티머니복지재단과는 이번 전시회에 대한 평가를 통해 더 지속적인 접근방법에 대해 논의를 진행한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