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일팔공캠프]
계속해서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찾는 수요가 이어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개발자 구인공고는 일정 수준 이상의 경력을 요구하는 곳이 많아 갓 졸업을 한 초급 개발자 등의 취준생들에게는 취업시 애로사항이 많다. 그리 와닿지 않는 경우가 많다.
구인구직 사이트 인디드의 특정 기간 데이터를 분석한 프로그래밍 교육 전문가 마크 라소프에 따르면, 미국 시장의 경우 리액트 역량을 갖추고 있는 엔트리 레벨 개발자에게 구직의 허들이 가장 낮았다고 한다. 그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리액트 역량을 찾는 공고의 52%가 초급 개발자에게 열려 있었으며, 자바의 경우는 14%에 불과했다고 한다.
리액트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의 하나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기 위해 사용이 된다. 최근 몇년간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SNS 플랫폼이나 OTT서비스 플랫폼들 모두가 웹사이트와 프로그램에 모두 리액트를 활용하고 있을 정도로 개발자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며 만족감을 느끼고, 그에 따라 미래 유망 직업 1위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꼽힐 만큼 중요성이 부각이 되고 있다.

리액트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의 하나이기 때문에 HTML, CSS, 자바스크립트와 같은 다른 기본 역량도 역시 필요하다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액트를 다룰 줄 아는 것으로 인해서 취업준비를 하는 취준생들에게는 구직의 기회가 넓어질 수 있는 것이다.
이처럼 다방면에서 활용이 되며 많은 프론트엔드 개발자들이 만족을 하는 리액트에 대해서 IT 개발자 양성 온라인 학습 시스템인 일팔공캠프는 '12주 완성 리액트 풀스텍개발자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단순한 이론 수업만이 아닌 실습과 문제해결 중심으로 진행되는 일팔공캠프의 '리액트 부트캠프' 과정은 온라인 강의와 실시간 라이브를 통하여 강사의 코드리뷰와 멘토링이 지속적으로 진행이 되어, 교육을 마친 뒤 누구나 '무언가 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느낄 만큼 풍성한 강의들로 구성이 되어 있다.
완벽한 풀스텍 개발자가 되기 위한 실무형 프로젝트의 실습과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기업의 개발자로 지원을 해볼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일팔공캠프의 '리액트 부트캠프' 교육과정은 ▲단 한번의 결제로 평생수강을 해볼 수 있으며 ▲강의 시작 전 HTML, CSS 등의 유료 강좌에 대한 무료 제공 ▲'네이티브 앱 만들기' 등의 유료 특강 수강권 2회 제공 ▲열심히 한 수강생에게 취업지원금 100만원 지원 등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리액트 활용으로 개발자의 꿈을 이뤄볼 수 있는 일팔공캠프의 '리액트 부트캠프' 과정은 12주의 학습기간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더욱 자세한 정보는 일팔공캠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