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실시간정보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프로젝트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디스이즈게임(디스이즈게임) 2022-02-16 11:55:20

[자료제공: 넥슨]


- 2022년도 1학기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게임전공 정규 강의로 편성

- <프로젝트 MOD> 이용해 게임·콘텐츠 개발 이론 및 실습 학습과정 제공

- 대학 내 <프로젝트 MOD> 중심 동아리 운영… 개발자 멘토링 등 지원

 

넥슨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와 손잡고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강의로 선보인다고 오늘(16일) 밝혔다.

 

넥슨은 크리에이터들의 놀이터를 목표로 자사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 MOD>의 예비 창작자를 양성하고 청강대와 상호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이번 산학연계 활동을 진행한다.

 

먼저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2022년도 1학기 게임전공 교과목으로 ‘XR콘텐츠의 이해’가 개설된다. 총 15주차 과정으로 이뤄진 강의에서 학생들은 <프로젝트 MOD>의 제작 환경과 사용법을 통해 콘텐츠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학습하고 플랫폼 내 제작 기능으로 각종 실습을 수행하게 된다.

 

학기 중간 과제로는 상상력을 발휘해 <프로젝트 MOD>로 만들고자 하는 본인만의 콘텐츠를 기획해 발표하고, 이후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기말 과제로 최종 제출하는 방식이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은 또한 1학기 교과목 수업 시작에 앞서 ‘<프로젝트 MOD> 플랫폼 실습을 통한 메타버스 구성하기’라는 제목의 특강을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다.

 

 

이외에도 청강대에 <프로젝트 MOD> 중심의 동아리가 신설돼 올해 1학기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동아리 내 소규모 팀 단위로 <프로젝트 MOD> 기반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보는 활동이 진행될 예정으로, 개발진과의 만남 등 멘토링 활동도 넥슨에서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넥슨 김대훤 신규개발 총괄 부사장은 “<프로젝트 MOD> 기반으로 업계 실무에 필요한 학습과정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강대와의 이번 협업으로 훌륭한 예비 창작자들이 콘텐츠 제작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염동현 게임콘텐츠스쿨 원장은 “넥슨과 함께 진행하는 협업에 학생들의 기대가 매우 크고 반응이 뜨겁다”며 “넥슨의 새로운 시도에 학교가 함께 발을 맞춰 나갈 수 있어 감사하며, 게임 개발 인재를 키워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프로젝트 MOD>는 ‘메이크 & 플레이’라는 모토 아래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하고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일반인부터 전문 개발자까지 누구나 나만의 월드를 만들 수 있는 전문 제작 환경을 갖췄다. <프로젝트 MOD>는 청강대를 비롯해 다양한 형태의 산학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프로젝트 MOD>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