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가의 모바일 게임 <EA 스포츠 FC 택티컬>이 다가올 5월 7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인앱 결제는 이미 중단되었으며 게임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삭제될 예정이다. EA는 게임 종료 결정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를 밝히지 않았다.
이 게임은 인기 축구 시리즈를 확장한 작품으로, 시리즈가 잘 알려진 자유로운 축구 경기 방식이 아닌 전략적인 턴제 게임플레이에 초점을 맞췄다.
<EA 스포츠 FC 택티컬>은 2022년 구글 플레이에 처음 등장했으며, 이후 2024년 9월 앱스토어에서 소프트 런칭했다. 게임은 호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 일부 국가에서만 서비스되었다.
앱매직 추산에 따르면 이 게임은 서비스 기간 동안 약 260만 달러의 수익과 29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이번 종료 소식은 EA가 같은 프랜차이즈의 또 다른 소프트 런칭 스포츠 게임인 <EA 스포츠 FC 엠파이어>를 종료한 지 몇 달 만에 나왔다.
해당 게임은 인프라 구축, 선수 스카우트, 팀 관리, 경기 승리 등 축구 클럽 운영에 초점을 맞췄다.
EA는 지난 몇 년간 여러 모바일 게임의 서비스를 종료했다. 종료된 게임으로는 <더 심즈 모바일>, <MLB 탭 스포츠 베이스볼>, <F1 모바일 레이싱>, <EA 스포츠 UFC 모바일 2>, <킴 카다시안 할리우드>, <반지의 제왕: 중간계의 영웅들> 등이 있다.
EA는 현재 사우디아라비아 공공투자펀드, 실버레이크, 어피니티 파트너스로 구성된 투자 컨소시엄에 550억 달러 규모의 전액 현금 인수 절차를 진행 중이다.
본 기사는 포켓게이머와의 전문게재 계약에 따라 제공됩니다. (원문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