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는 지난 해 11월에 서비스 3주년을 맞이했고, 2026년에 서비스 4년차에 돌입한다. 모바일 라이브 게임으로서는 꽤나 장수(?) 했다고 볼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토리' 측면에서도 '콘텐츠' 측면에서도 앞으로 보여줄 것이 많아서 2026년의 행보도 계속 기대되고 있다.
이 게임의 특징 중에 하나는 철저하게 '스케줄에 따라' 콘텐츠가 업데이트된다는 것이다. 실제로 서비스 2년차 때 자리를 잡은 업데이트 스케줄은 3년차 때 거의 그대로 반복되었으며, 이에 따라 2026년에도 '어떤 콘텐츠가 업데이트 될 것인지' 대략적인 윤곽은 미리 예상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2026년 콘텐츠 업데이트는 과연 어떻게 진행될까?
☞ 본 기사의 내용은 어디까지나 필자의 '예상'이며 오피셜이 아닙니다.
# 2월 초: 발렌타인 이벤트
<승리의 여신: 니케>는 매년 꾸준하게 '발렌타인 데이'(2월 14일) 전후로 대형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 스토리 음성 풀더빙에 미니 게임이 포함된 사양으로, 2026년에도 어김없이 진행될 것이 예상된다.
최근 게임사는 신규 니케로 '벨벳'의 픽업이 시작된다고 공지했는데, 해당 캐릭터의 픽업은 2월 11일에 종료된다고 밝혔다. 따라서 신규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는 2월 12일 시작이 유력하다.
1월 29일~2월 11일 픽업이 확정된 신규 니케 '벨벳'. 아쉽게도 발렌타인 데이 신규 캐릭터는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 2월 초 or 3월 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 진행에 있어 한 가지 변수는 바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의 개최 여부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올해부터 매년 3회 진행하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연 2회로 줄인다고 밝혔기 때문에, 다른 대형 이벤트 스케줄은 예측이 가능해도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만큼은 예측이 불가능한 상황.
하지만 현재 게임 내 분위기나 여러 단서에 따르면 2월 12일부터 시작하는 이벤트가 일반적인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가 아닌,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라는 추정도 강하게 제기되고 있다. 만약 이것이 맞다면 2026년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로 진행될 수가 있으며, 예상이 틀리더라도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 이후에 바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진행이 유력하다.
지난 해 진행된 <신세기 에반게리온>과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 3월 초: 메인 스토리 신규 챕터 43, 44 업데이트
<승리의 여신: 니케>는 1년에 신규 메인 스토리를 총 4번 공개한다. 2024년과 2025년 모두 2월 말, 4월 말, 8월 초, 10월 말에 공개했는데. 이런 업데이트 주기는 2026년에도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올해 2월은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가 일정상 3월 초에 끝나기 때문에, 신규 메인 스토리 챕터 43과 44는 3월 초에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리뉴얼을 약속한 '지상 콘텐츠'를 비롯한 콘텐츠 개선도 이 시기에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도 메인 스토리는 총 4번에 걸쳐 업데이트될 것으로 예상된다.
# 4월 1일 - 만우절 이벤트
나름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만우절' 이벤트. 개발사에서도 굉장히 오랜 기간 만우절 이벤트를 준비한다고 밝힌 만큼 올해 역시 어떤 기상천외한 콘텐츠가 나올 수 있을지 기대된다.
다시보는 2025년 만우절 기념 영상. 올해는 어떤 스케일의 장난을 칠 지 기대된다.# 4월 중순 - 신규 사이드 스토리 업데이트
<승리의 여신: 니케>는 2025년부터 '주년 스토리' 업데이트에 앞서 그 프롤로그, 혹은 보충 설명이 되는 '사이드 스토리'를 업데이트해왔다. 다음 사이드 스토리 또한 3.5주년에 앞서 업데이트될 것으로 예상된다.
# 4월 말 - 3.5주년 및 메인 스토리 45, 46 챕터
어떻게 보면 <승리의 여신: 니케>에 있어 2026년 상반기 가장 중요한 이벤트 중에 하나. 지난 3주년에서 지금까지 쌓아온 서사가 전환점을 맞이했기 때문에, 그만큼 또 스토리적으로도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주년 이벤트' 인 만큼 '신규 필그림'의 픽업과 뉴비 및 복귀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기대되고 있다.
과연 3.5주년은 지난 3주년 이상의 스토리를 보여줄 수 있을까?
# 3.5주년 이후 있을 대형 이벤트는?
3.5주년 이벤트 이후로도 <승리의 여신: 니케>는 계속해서 '대형' 업데이트가 1~2달 간격으로 꾸준하게 유저들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먼저 고정적으로 7월에는 '여름' 기념 대형 이벤트 및 한정 캐릭터의 출시가 예상된다. 지난 해 출시된 여름 기간 한정 캐릭터들 모두 인기가 높은 캐릭터에 성능도 좋았기 때문에, 이번에도 놓치기 힘든 상황.
<승리의 여신: 니케> 인기를 견인하는 '바니걸' 이벤트 또한 3.5주년 이후에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해에는 9월에 진행되었는데, 올해도 비슷한 시기 개최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의 경우 지난 해에는 2월, 6월, 9월 말까지 3번 진행되었는데 개발사의 공언대로 횟수를 줄인다고 하면 여름 이벤트 즈음해서 한 번, 4주년 즈음해서 한 번이 예상된다. 언제가 되었든 개발사에서는 게임 본편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더 퀄리티를 높인다고 했으니 실제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그리고 11월에는 대망의 '4주년'이 예상되며, 이 때 붙여서 메인 스토리 및 사이드 스토리의 업데이트도 예상된다. 11월에 4주년이 진행되면 12월 부터는 '겨울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대망의 2026년을 마무리 짓게 된다. 그리고 1월 1일에 2027년 '신년 이벤트'가 개최되면서 다음 해로 이어진다.
과연 <승리의 여신: 니케>가 2026년에도 계속해서 양질의 이벤트, 유저들의 호응을 받는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지 주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