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가 개발하고 일본에서는 요스타가 서비스하는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20일 일본에서 진행한 '5주년' 업데이트 및 신규 한정 캐릭터 출시로 이루어 낸 성과다.
<블루 아카이브>는 21일 새벽에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1월 17일과 18일, 일본 도쿄에서 '서비스 5주년 기념 페스티벌'(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해서 5주년 콘텐츠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이후 20일 오후에 업데이트를 진행. 신규 콘텐츠 및 신규 픽업으로 '리오'(무장), '히마리'(무장)까지 2명의 신규 캐릭터를 선보였다.
동시에 오는 29일까지 '무료 100연차 이벤트'를 개시하며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 일본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한 것은 이러한 각종 콘텐츠 및 이벤트, 그리고 신규 캐릭터에 대한 유저들의 호응이 더해져서 기록한 것으로 분석된다.

위에서부터 5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선보인 신규 캐릭터 '리오'(무장)과 '히마리'(무장)
지난 2021년 2월 4일에 일본에서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블루 아카이브>는 2023년 1월 '2주년' 업데이트에서 처음으로 일본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인기 게임'으로 발돋움했다. 이후 대형 콘텐츠 업데이트 및 기대 받는 신규 캐릭터의 출시 때마다 꾸준하게 일본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버는 오는 29일에는 100연차 이벤트 종료와 함께, 또 다른 신규 캐릭터 출시. 그리고 최고 성급 캐릭터 등장 확률 상승 이벤트(페스)가 예정되어 있다. 이에 대한 성적도 기대되고 있다.
일본 서버에서 29일부터 '페스'와 함께 픽업을 시작하는 신규 캐릭터 '케이'. 오랜 기간 서사가 많이 쌓인 캐릭터가 드디어 출시되는 것이라서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