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마스코트 캐릭터로 급부상중인 '도로롱'을 소재로 하는 신규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전 세대를 아우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시프트업은 지난 12월 16일,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도로롱의 메리크리스마스'라는 이름으로 신규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그리고 이 이모티콘은 17일 현재,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그것도 10대부터 40대에 걸쳐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50대에서도 인기 순위 3위를 기록할 정도로 전세대를 아우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시프트업이 이번에 선보인 신규 '도로롱' 이모티콘은 크리스마스와 산타를 소재로 하는 이모티콘이며, 특히 오는 12월 25일까지 구매한다면 한정판 이모티콘인 '손그림 도로롱'(도로롱의 도로로로)를 추가로 더 받을 수 있어서 주목받고 있다.

'도로롱'은 <승리의 여신: 니케>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도로시'에서 부터 파생된 2차 창작 '밈'(meme) 캐릭터다. 일부 특정 커뮤니티에서만 화제를 모았던 2차 창작 캐릭터지만,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게임사 측에서도 권리를 취득. 현재는 사실상 <승리의 여신: 니케>를 대표하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로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시프트업과 <승리의 여신: 니케>를 서비스하는 레벨인피니트는 이번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와 더불어 다양한 '크리스마스 기념 굿즈'의 온/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도로롱' 관련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