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라인콩코리아]
- 라인콩코리아, 모바일 MMORPG <검은달>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PC버전 출시
- PC-모바일을 넘나들며 높은 자유도, 다양한 선택지 콘텐츠 통해 끝없는 강호와 무협액션을 즐겨
- 갤럭시 S20 Ultra 5G(256GB), HP 올인원 PC,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 프로모션 진행

라인콩코리아는 중국 넷이즈 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무협 MMORPG <검은달>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PC버전을 통해 출시했다고 오늘 밝혔다.
금일 오픈한 <검은달>은 자유도 높은 끝없는 강호세계와 무협액션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이다. 세밀한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므로 다양한 개성을 가진 캐릭터를 만들 수 있으며,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NPC와의 관계, 스토리와 결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던전이나 퀘스트를 만드는 기담, 스토리와 영상을 만드는 몽경을 통해 창작의 자유를 경험함과 동시에 커뮤니티를 활발하게 하는 요소까지 갖췄다.
2018년 1월 중국에서 <초류향>이란 이름으로 출시 후 전 세계 iOS 매출 순위 4위를 기록할 정도로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았다.
<검은달>은 하늘을 누비는 경공과 문파별 화려한 스킬을 조합한 나만의 연계기로 보다 화려한 무협액션을 경험할 수 있는 점도 큰 특징이다. 스킬과 연계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1vs1 전투부터 3vs3, 대규모 거점전투, 배틀로얄, 수상 범퍼카 등 다양한 컨셉과 방식의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취향에 맞게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주택 시스템, 모바일을 통해 쉽고 편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PC를 통해서 보다 화려한 액션과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한 멀티 디바이스 지원 등 게임에 몰입하게 하는 요소가 가득하다.
이번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검은달>은 다양한 프로모션과 푸짐한 상품을 준비하였다. 먼저, 다음달 18일까지 10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S20 Ultra 5G(256GB), HP 올인원 PC,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주는 ‘100레벨을 달성하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3월 25일까지 커스터마이징한 캐릭터를 자신의 SNS에 등록 후 프로모션 게시판에 등록하여 참여 가능한 ‘나만의 커스터마이징!’, 방파 설비 혹은 방파 가입을 한 인증샷을 등록하여 참여하는 ‘방파와 함께해요’, 장비 강화 후 스크린샷 등록을 통해 참여하는 ‘장비 강화를 해보자!’ 등을 진행한다.
4월 1일까지는 <검은달>을 플레이하면서 직접 찾은 버그들을 게시판에 등록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인게임 상품을 지급하는 ‘더 완벽한 검은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예정이다.
<검은달>은 지난해 8월 쇼케이스 진행을 통해 처음 소개된 후 많은 게임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후, 9월 17일부터 25일까지 9일간 사전체험을 진행하며 많은 이용자들의 참여를 통해 전달받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함과 동시에 높은 수준의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