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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발표

게임 비롯한 고른 성장 보여준 NHN, 2020년 2분기 실적 발표

디스이즈게임(디스이즈게임) 2020-08-07 16:18:22

[자료제공: NHN]

 

NHN이 2020년 2분기 실적을 오늘(7일) 발표했다.

 

NHN의 2020년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한 4,051억 원, 영업 이익은 4.0% 오른 265억 원, 당기순이익은 7.8% 상승한 187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먼저 게임 매출은 전통적으로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PC와 모바일 웹보드 게임을 비롯, <요괴워치 푸니푸니>와 <크루세이더 퀘스트>, <킹덤스토리>의 매출 증가로 소폭 증가한 1,055억 원으로 집계됐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NHN 한국사이버결제의 온라인 PG와 해외 가맹점 결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9.3% 상승한 1,569억 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은 중국 에이컴메이트의 주요 브랜드에 대한 이벤트 효과와 NHN 고도의 지속적인 온라인 거래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대비 36.1% 성장한 668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은 전 분기와는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보였으나, 경쟁 심화로 인한 벅스 매출 하락과 코로나19 영향으로 티켓링크의 온라인 티켓 판매가 감소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8.9% 줄어든 396억 원으로 집계됐다.

 

기술 부문은 클라우드 사업 확대와 PNP 시큐어의 주력 사업 매출 증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32.3% 증가한 396억 원을 매출을 거뒀고, 기타 사업 매출은 코로나19 글로벌 확산에 따른 여행 사업 부진으로 전 분기 대비 58.1% 줄어든 21억 원을 기록했다.

 

 

 

 

한편, NHN은 2분기 페이코 거래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오프라인 결제 규모의 경우, 코로나19로 주춤했던 1분기 보다 20% 가량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3배 성장, 전체 결제 중 오프라인 비중은 12%까지 확대됐다.

 

NHN 정우진 대표는 “글로벌 팬데믹 현상의 지속으로 사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서도 결제와 커머스, 게임, 클라우드 등 언택트 부문의 고른 성장이 두드러지고있다”며 “남은 하반기에는 출시 5주년을 맞은 페이코가 간편결제를 넘어 생활 밀착형 플랫폼으로 점차 진화를 거듭하는 한편, 게임 부문에서도 <용비불패M>과 <크리티컬옵스: 리로디드>, <디즈니 쯔무쯔무 스타디움> 등 기대작 출시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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