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취재

2021 더 게임 어워드(TGA), 시선 집중 발표영상 둘러보기

수어사이드 스쿼드, 헬블레이드2, 스타워즈 이클립스 등

에 유통된 기사입니다.
방승언(톤톤) 2021-12-10 17:48:58

코로나 19의 여파 때문일까?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이어진 여러 대형 게임쇼에서는 신작 관련 소식이 많지 않아서 게이머들에게 여러 의미로 아쉬움을 많이 샀다. 하지만 정말 반갑게도, 10일(한국 시간) 개최된 2021년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는 지난해보다 많은 '신작' 발표가 이루어져서 시선을 집중시켰다. 

 

완전히 새롭게 정체를 드러낸 게임들부터, 기존에 발표됐으나 이번 기회에 더욱 상세한 정보를 공개한 게임들까지, 팬들을 기쁘고 들뜨게 한 최초 공개 영상들을 한 자리에 모아봤다.


<헬블레이드 2>의 공개된 영상 中
 




1. <홈월드 3>

 

<홈월드> 시리즈 신작의 '게임플레이 퍼스트 룩' 영상이 공개됐다. 2019년에 이미 개발 계획이 발표된 바 있지만, 이번 영상에서는 스토리 컷신과 유닛들의 전투 장면 등 인게임 요소를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은 2022년 4분기 출시한다.

 


 

 

2. <디 익스팬스>

 

소설 원작의 아마존 프라임 독점 드라마 <디 익스팬스>에 기반한 스토리 게임. <워킹데드> 시리즈를 만들었다가 한 차례 폐쇄 후 지난 여름 부활한 ‘텔테일’이 다시 제작을 맡아 주목받고 있다. 드라마 <디 익스팬스>는 우주여행이 보편화된 미래, 지구와 화성, 그리고 소행성대(asteroid belt) 출신의 인물들이 우주 공간에서 벌이는 정치적 긴장을 그린다. 게임의 줄거리는 드라마의 프리퀄에 해당한다.

 


 

 

3. <헬블레이드 2>

 

2019년 TGA에서 처음 개발 소식이 발표됐지만 이번에 본격적인 게임플레이 트레일러가 최초로 공개되면서 화제다. 전편보다 진일보한 사실적 그래픽, 거대한 적, 공포 연출과 역동적 전투가 두드러진다. Xbox 게임 패스, Xbox 시리즈 S/X, PC 플랫폼으로 출시한다.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4. <스타워즈 이클립스>

 

루카스필름 게임즈와 퀀틱드림이 손을 잡고 내놓는 <스타워즈> IP 기반 게임이다. 고공화국(High Republic) 시기라고 불리는 <스타워즈> 시간대 배경 멀티미디어 시리즈 중 한 작품이다. 여러 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존재하며 복잡한 스토리 분기를 지닌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라고 개발사는 밝혔다. 현재는 개발 초기 단계다.

 


 

 

5. <원더우먼>

 

영상에서는 캐릭터 모델링과 제목만 드러났지만 <배트맨: 아캄> 시리즈의 워너브라더스 게임즈가 배급하는 작품이라는 점에 팬들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만 개발사는 <배트맨: 아캄> 시리즈의 락스테디 스튜디오가 아닌, <섀도우 오브 모르도르> 시리즈의 모노리스 프로덕션이다.

 


 

 

6.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그간 이미 많은 정보가 공개됐으나, 이번 영상에서는 기존에 보지 못했던 다양한 환경, 장비, 적이 새롭게 드러났다. 무기 사용방식과 액션 스타일, 일부 UI까지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2월 18일 출시 예정.

 


 

 

7. <소닉 프론티어즈>

 

3D 오픈월드로 개발되고 있는 <소닉> IP의 신작이다. 만화 풍의 소닉과 실사 풍 그래픽의 월드 디자인이 이루는 대조가 인상적이다. 영상에서는 소닉이 탐험하게 될 다양한 자연경관과 미스터리한 구조물 등이 등장해 이목을 끌었다. 2022년 연말 연휴 시즌 출시 예정.

 


 

 

8. <수어사이드 스쿼드>

 

<배트맨: 아캄> 시리즈의 락스테디가 제작 중인 액션 게임.  DC의 빌런 주인공들이 히어로 캐릭터들을 처리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시네마틱 중심이던 기존 영상보다 더 많은 게임플레이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전반적 액션 연출과 플레이 메카닉을 더 많이 짐작해볼 수 있다. 2022년 중 출시 예정.

 


 

 

9.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보더랜드> 2편의 DLC <타이니 티나의 드래곤 요새 습격>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판타지 SF 롤플레잉 슈터. <보더랜드> 캐릭터 ‘타이니 티나’와 함께 그가 직접 만든 가상의 TRPG를 플레이한다는 설정이다. <보더랜드> 특유의 세계관 및 시스템이 판타지 세계관을 만나 유쾌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영상은 스토리와 캐릭터를 중점적으로 조명했다. 2022년 3월 25일 출시한다.

 


 

 

10. <플레이그 테일: 레퀴엠>

 

중세 흑사병 소재에 판타지적 요소를 가미한 액션 어드벤처 <플레이그 테일: 이노센스>의 후속작이다. 아미시아와 휴고 남매가 고향을 탈출해 남쪽으로 향하는 여정을 다룬다. 컨셉과 스토리 컷씬 위주였던 이전 공개 트레일러에 비해 이번 영상에서는 액션 시퀀스 등 실제 게임플레이 요소를 더 많이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출시된다.

 

 

 

11. <포스포큰>

 

스퀘어에닉스 산하 루미너스 프로덕션 신작 <포스포큰>​은 알 수 없는 이유로 '이세계'에 넘어간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루는 판타지 액션 게임이다. 1분 44초의 길지 않은 영상이지만 다양한 형태의 마법 연출이 등장한다. 어둡고 차가운 전반적 분위기와 당찬 성격의 주인공이 어떤 조화를 이룰지 기대된다. 5월 24일 출시 예정이며 지금 예약구매할 수 있다.

 


 

2021 TGA 화제작 영상 관련기사:

엘든링? 엘든링! TGA에서 신규 스토리 트레일러 공개

스마일게이트 슈팅게임 신작 '크로스파이어X', 내년 2월 10일 출시

넥슨, 거대 로봇 파괴하는 TPS '아크 레이더스' 트레일러 공개

앨런 웨이크 2, 드디어 첫 공개, 출시는 언제?

'듄'의 세계, 전략 게임으로 다시 태어나... 2022년 스팀서 '미리 해보기'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