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취재

야숨2는 없지만... 닌텐도 다이렉트, 다크호스는 '짱구'였다

다양한 신작, 이식작, 후속작 발표

에 유통된 기사입니다.
방승언(톤톤) 2021-02-18 15:26:50

2020년 9월 이후로 잠잠했던 닌텐도가 신작 발표 이벤트 ‘닌텐도 다이렉트’를 진행했다. 2021년을 수놓을 굵직한 신작, 주목할 만한 이식작들이 공​개돼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반가운 '복고' 작품이 눈에 많이 띄었다.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돌아온 마계촌>과 같은 기존 작품·시리즈의 이식작, 후속작, 리마스터 작품들이 대거 소식을 알려왔다. 신규 작품 중에서도 레트로 풍의 <프로젝트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짱구는 못말려>를 재해석한 <짱구는 못말려 - '나와 박사의 여름방학'>​ 등 추억을 자극하는 작품이 적지 않다. ​그 외 주요 작품들을 소식을 모아보았다.

 

 

 

# <야숨> 신작은 없어도 반가웠던 <젤다> 소식

  

#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출시일: 2021년 7월 16일
닌텐도 Wii 타이틀이었던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가 출시 10년 만에 닌텐도 버전으로 이식된다. 그래픽은 HD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원작에서 Wii 컨트롤러로 구현됐던 모션 컨트롤 메커니즘 역시 더 직관적으로 반응하게 된다. 모션 컨트롤을 사용하지 않는 버튼 조작도 지원한다.

프로듀서 아오누마 에이지는 <스카이워드 소드>에서 처음 도입돼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로 계승된 혁신적 요소가 많다고 설명했다. 글라이딩, 스태미너 시스템이나 아이템 수집을 통한 장비 업그레이드 시스템 등이다. <야생의 숨결>로 시리즈에 입문한 팬들이 관심을 가져볼 만한 지점이다.


  

 

  

#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 확장팩 패스 출시일: 2021년 5월 28일
2 차례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모두 획득할 수 있는 익스팬션 패스도 출시된다. 구매와 함께 복장과 무기가 주어진다. 이후 6월과 11월 두 번에 걸쳐 새로운 캐릭터, 무기, 적, 스테이지,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출시일: 2021년 중 소식 발표
많은 팬들이 기대했던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후속작 소식은 안타깝게도 없었다. <젤다의 전설> 프로듀서 아오누마 에이지는 신작 개발이 부드럽게 진행 중이며, 올해 안으로 새로운 소식을 발표하겠다고 약속했다.


# 주요 시리즈 후속작

# <스플래툰 3> 출시일: 2022년
골수 팬층을 거느린 <스플래툰> 시리즈 최신작 공식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활 형태의 신규 무기와 새로운 맵을 엿볼 수 있다. 황폐화된 대지, 삭막한 도시 풍경 등, 전편과 사뭇 다른 포스트아포칼립스적 배경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커스터마이제이션 요소와 캐릭터들의 이동 기술도 새로 추가될 예정이다. 출시는 올해가 아닌 2022년으로 결정됐으며 구체적 시점은 알려지지 않았다.






# <마리오 골프: 슈퍼 러쉬> 출시일: 2021년 6월 25일
<슈퍼 마리오> 스핀오프 시리즈 <마리오 골프> 최신작이 6월에 찾아온다. 유저가 직접 만든 Mii 아바타를 주인공으로 삼아 익숙한 캐릭터들과 대전하는 스토리 모드가 새로 추가됐다. 다양한 스킬을 이용해가며 다른 캐릭터와 ​경쟁해야 하는 이동 구간은 레이싱 게임과 같은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모션 센서를 이용하면 더 몰입감 높은 경험을 할 수도 있다.





# <노 모어 히어로즈 3> 출시일: 2021년 8월 27일
특유의 황당한 이야기 전개와 설정, 잔인한 묘사로 컬트적 인기를 누리는 <노 모어 히어로즈>가 10년 만에 3편으로 돌아온다. 전작에서 동료 암살자들과 싸웠던 주인공 트래비스는 이번엔 외계인과 대결을 벌인다. 지구의 운명을 토너먼트로 결정하겠다는 외계인들에 맞서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본래 2020년 출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출시가 지연됐다.





# <돌아온 마계촌> 출시일: 2021년 2월 25일
<마계촌> 시리즈의 초기 작품인 <마계촌>, <대마계촌>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신작이다. 작품 특유의 아트 스타일을 고수하면서도 부드럽게 다듬은 점이 인상적이다. 2인 플레이도 지원한다.





# 주목할 만한 이식작

 

# <폴 가이즈> 출시일: 2021년 여름

2020년, 출시와 동시에 세계적 센세이션을 일으킨 <폴 가이즈>가 닌텐도를 찾아온다. 신규 콘텐츠나 변경점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특유의 아기자기한 게임성이 스위치 유저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 <닌자 가이덴 마스터 컬렉션> 출시일: 2021년 6월 10일

<닌자 가이덴 시그마>, <닌자 가이덴 시그마 2>, <닌자 가이덴 3>으로 구성된 <닌자 가이덴 마스터 컬렉션>이 스위치에 출시된다. 여러 작품이 존재하는 장수 인기 시리즈인 만큼 팬들 사이에서 컬렉션판 구성에 대한 호불호는 갈리고 있다.

 





# <테일즈 프롬 더 보더랜드> 출시일: 2021년 3월 24일

선택 기반 스토리 어드벤처 게임 <테일즈 프롬 더 보더랜드>가 PC 및 콘솔 재출시된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3월 24일에 만나볼 수 있다. <보더랜드> 시리즈의 세계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로, <보더랜드 2>와 <보더랜드 3> 사이 시간대를 배경으로 삼았다.

 


 

 

 

 

# 주요 신작 & 프로젝트

 

# <짱구는 못말려 - 나와 박사의 여름방학> 출시일: 2021년 여름

<짱구는 못말려> 주인공 짱구의 여름방학을 잔잔하게 그린 게임. 일본 내에서 인기를 끌었던 어드벤처 시리즈 <나의 여름방학> 시리즈 제작자 아야베 카즈가 제작에 참여했다.

 

<나의 여름방학>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여름방학 기간 시골을 찾아 자유롭게 활동하는 것이 게임의 주요 골자다. 곤충을 채집하거나 친척들을 만나는 등 훈훈한 콘텐츠가 기다리고 있다. 애니메이션을 충실히 재현한 그래픽도 눈에 띈다. 한국어화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 <월즈 엔드 클럽> 출시일: 2021년 5월 27일

<월즈 엔드 게임>​은 어린 청소년들이 벌이는 '죽음의 게임'을 다룬 게임이다. 12명으로 이뤄진 12세 소년·소녀들이 황폐해진 일본을 배경으로 목숨을 건 데스 게임을 펼친다. <단간론파> 제작진의 신작으로, 한국어화가 결정됐다.
 






# <프로젝트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출시일: 2022년

스퀘어 에닉스의 고전풍 JRPG 신작. 자원 부족을 둘러싼 세 왕국의 싸움을 그렸다. 유저는 도덕, 자유, 실용의 세 가지 이념 사이에서 선택해야 하며, 이러한 선택이 다시 게임 월드에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전투는 턴 기반의 고전적인 JRPG 방식을 따르고 있다. 현재 닌텐도 e숍에서 체험판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그 외 소식

 

#<모여봐요 동물의 숲> 시즌 업데이트​(마리오 컬래버 아이템) 출시일: 2021년 2월 25일

신작 게임 소식은 아니지만 팬들이 열광할 소식으로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과 <슈퍼 마리오> 시리즈 컬래버 업데이트가 있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5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해당 업데이트에서는 <마리오> 시리즈의 상징적인 요소들이 대거 추가된다. <마리오> 주인공 캐릭터들의 의상과 블록, 동전 등의 가구 아이템이 추가된다. 특히, '파이프'는 섬 안에서 순간이동이 가능한 매우 유용한 아이템이다.

 


 


 

이외에도 많은 게임이 상세한 날짜가 포함된 확정 출시일을 발표했다. 6월까지 매달 2~3편의 신작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쟁쟁한 차세대 콘솔 경쟁자들 사이에서 스위치가 2021년에도 다시 한번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까?

 

▲ <캡콤 아케이드 스타디움​> 출시일: 2021년 ​2월 18일

▲ <스텁스 더 좀비> 출시일: 2021년 3월 16일

▲ <식물 vs 좀비: 네이버빌의 대난투> 출시일: 2021년 3월 19일​​​

▲ <사가 프론티어 리마스터> 출시일: 2021년 4월 15일

​ <패미콤 디텍티브 클럽 콜렉터스 에디션> 출시일: 2021년 5월 14일

▲ <미토피아> 출시일: 2021년 5월

​ <녹아웃 시티> 출시일: 2021년 5월

​ <DC 슈퍼 히어로 걸즈: 틴 파워​> 출시일: 2021년 6월 4일​​​

▲ <성검전설 레전드 오브 마나 HD> 출시일: 2021년 6월 24일

▲ <칼리굴라2> 출시일: 2021년 6월 24일

▲ <아우터 와일즈> 출시일: 2021년 여름

▲ <전국무쌍 5> 출시일: 2021년 여름

​ <네온 화이트> 출시일: 2021년 겨울

▲ <스타워즈 헌터즈> 출시일: 2021년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