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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하다 보면 확률 기반의 반복 플레이 요소를 만나게 됩니다. 운 좋은 유저는 한 번에 목표를 달성하기도 하지만, 운 나쁜 유저는 끝없는 반복 플레이의 굴레에 빠지게 되죠. 오늘은 많은 분들이 이미 어렴풋이 알고 계실 얘기를 <원신>, <에픽세븐>,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일곱개의 대죄> 등의 예시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원신, 고정관념을 벗어나면 미호요의 노림수가 보인다
나의 성향과 맞는 게임을 찾아야 과금을 덜 할 수 있다
김실장은 능지 게임을 잘할 수 있을까? 명일방주로 테스트 해 보자
다크소울 시리즈가 액션 RPG의 교과서인 이유, 그리고 프롬소프트의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