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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게임 프로그래머의 길] 해외 취업의 길? 어느 날 날아온 ‘우연한 기회’
[5]
[게임 프로그래머 문기영의 ‘게임 프로그래머 이야기’ 14화]
2018.02.14
|
문기영
(
ProgC
)
게임 프로그래머 문기영의 ‘게임 프로그래머 이야기’ 14화
게임 개발에 사용되는 도구들 ③
[16]
[게임 프로그래머 문기영의 ‘게임 프로그래머 이야기’ 13화]
2015.04.10
|
(
ProgC
)
지난 연재에서 두 편에 걸쳐 게임 개발에 사용되는 개발 도구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전에 소개했던 개발 도구가 기획자 등 다른 직군도 사용하는 것이었다면, 이번에는 좀 더 프로그래머들에게 꼭 필요한 개발 도구를 알아보고자 한다.
게임 개발에 사용되는 도구들 ②
[14]
[게임 프로그래머 문기영의 ‘게임 프로그래머 이야기’ 12화]
2015.03.16
|
(
ProgC
)
이번에도 역시 게임 개발 도구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레벨 에디터, 소스 비교/병합, 소스 관리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게임 개발에 사용되는 도구들 ①
[47]
[게임 프로그래머 문기영의 ‘게임 프로그래머 이야기’ 11화]
2015.01.19
|
(
ProgC
)
이번 화부터 2~3화에 걸쳐 실제 게임 개발에 사용되는 도구(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 연재에서는 애니메이션을 구현하기 위한 스프라이트 도구, 인공지능 구현을 위한 유한 상태 머신 등을 소개합니다.
샤이아에 적용된 망토 시뮬레이션은 어떻게 구현했을까?
[36]
[게임 프로그래머 문기영의 ‘게임 프로그래머 이야기’ ⑩]
2014.04.18
|
(
ProgC
)
이번에는 게임프로그래머 문기영 님이 <샤이아> 개발에 참가했을 당시 만들었던 망토 시뮬레이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떻게 구현했는지, 그리고 시뮬레이션 구현에 왜 수학이 중요한 지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게임은 혼자 만드는 것이 아니다
[34]
[게임 프로그래머 문기영의 ‘게임 프로그래머 이야기’ ⑨]
2014.02.21
|
(
ProgC
)
이번에는 비단 프로그래머 뿐 아니라 게임 개발자들에게 왜 커뮤니케이션과 업무 예측이 중요한가 알아보고, 효과적인 업무 예측 방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태초의 게임은 혼자 만들었지만, 요즘은 그러기 쉽지 않으니까요.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무엇을 공부해야 할까?
[44]
[문기영의 ‘게임 프로그래머 이야기’ ⑧]
2014.01.12
|
(
ProgC
)
이번 8화에서는 다양하게 분화된 게임 프로그래머의 종류를 알아보고,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머는 수학을 배워야 할까?
[57]
[게임 프로그래머 문기영의 ‘게임 프로그래머 이야기’ ⑦]
2013.12.06
|
(
ProgC
)
이번에는 게임 프로그래머에게 왜 수학 공부가 필요한지 실제 예제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특별히 동영상을 통해 좌표계의 개념과 하늘에 떠 있는 캐릭터는 어떻게 구현하는지 알려드립니다.
게임은 다른 프로그램과 무엇이 다를까?
[42]
[게임 프로그래머 문기영의 ‘게임 프로그래머 이야기’ ⑥]
2013.11.05
|
(
ProgC
)
이번 화에서는 게임 프로그래머가 실제로 학교에서 배웠던 것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화에서 주로 다룰 주제는 LOD(Level of Detail)입니다.
고3에 첫 게임 도전, 실전으로 게임 프로그래밍을 배우다
[61]
[게임 프로그래머 문기영의 ‘게임 프로그래머 이야기’ ⑤]
2013.10.22
|
(
ProgC
)
이번에는 게임 프로그래머 문기영님이 첫 회사에 취직해 실전으로 게임 프로그래밍을 배운 이야기를 다룹니다. 2D 게임에서 충돌 체크를 위해 벡터 값을 계산하는 방법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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