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
ID/PW 찾기
아이디 저장하기
뉴스센터
헤드라인
주요뉴스
일반
논란/사고
외신
국내소식
인디
산업
정책
채용
사회공헌
e스포츠
코스프레
리뷰/출시
프리뷰/리뷰 ▶
패키지형
라이브서비스형
출시/할인 ▶
출시
할인정보
사전등록
업데이트
이벤트
기획/특집
분석기사
스토리텔링
흥미기획
게임인
칼럼
기자수첩
카드뉴스
연재/카툰
연재
카툰
스페셜칼럼
오늘의게임
화제의영상
전체
트레일러
플레이영상
CF
슈퍼플레이
기타
자료실
전체
보고서
발표자료
통계자료
기타
게임쇼/강연
G-STAR
GDC
NDC
차이나조이
게임스컴
TGS
E3
블리즈컨
BIC
아웃오브인덱스
PlayX4
기타 게임쇼
커뮤니티
게이머발언대
유저리뷰
시사게시판
자유게시판
갤러리
전체
유머
얼짱/몸짱/스타
기타
게임별 아지트
TIG 메인
모바일게임 아지트
퍼즐앤드래곤
제목
작성자
고급검색
닫기
기간:
부터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까지
조건:
제목
작성자
[중국] 게임업체, 칠월칠석 이벤트 봇물
[5]
[에이전트Y의 중국통신]
2005.08.29
|
(
)
◆ 발렌타인 데이를 누른 연인의 날 지난 8월 11일이 무슨 날인지 혹시 알고 있는 독자가 있을까? 곰곰이 생각해봐도 쉽게 떠오르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음력 7월 7일을 떠올려 본다면 의외로 쉽게 생각나는 날이 있다. ‘..
[중국] 한국게임 중국어 작명법, 희한하네~
[3]
2005.08.06
|
(
)
◆ 모든 것은 중국식으로 통한다? 중화사상(中華思想), 중(中)은 가운데를 화(華)는 문화를 뜻하는 것으로 중국 문화가 최고이며 모든 것이 중국을 중심으로 해야 한다는 중국 민족의 사상이다. 사실 다른 민족의 입..
[중국] 불법서버, 규제도 무용지물
[5]
2005.08.03
|
(
)
◆ ‘중국’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거대한 국토, 15억이 넘는 인구, 유구한 역사 등을 말할 것이다.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불법복제’라는 불명예스러운 단어가 떠오르는 것도 사실이다. 얼마 전 뉴스에서 본 짝..
[중국] 차이나조이, 관전포인트 총정리!
[3]
2005.07.20
|
(
)
◆ 7월 21일 ~ 23일, 제3회 차이나조이 개막! 이 소식을 듣고 “차이나조이가 뭐지?” 라며 고개를 갸우뚱할 독자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된다. 올해 3회째를 맞고 있는 차이나조이, 간단히 말하면 중국의 게임 전시회..
[중국] 온라인게임 규제 쏟아지나?
[1]
2005.07.14
|
(
)
쏟아지는 중국의 게임규제, 대안은 무엇인가? ◆ 게임이 봉이냐? 얼마전 세상을 또 한번 시끄럽게 했던 김일병 사건, 이 사건이 일어난 후 내심 불안해 하던 일이 또 현실이 되고 말았다. 무슨 사건만 터지면..
[중국] 이제 대세는 공짜게임?
[3]
[에이전트 Y의 중국통신]
2005.07.07
|
(
)
◆ 어디선가 공짜의 냄새가 나는데? 한때 진출하기만 하면 성공이 보장된다고 여겨졌던 중국 게임 시장. 그러나 몇 년 사이에 그 거대해 보이던 시장도 치열한 전쟁터로 변했고 게임 회사들은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끊임..
[중국] 실버세대용 온라인포털 등장
[2]
2005.05.13
|
(
)
◆ 실버 세대를 위한 온라인포털 등장 그 동안 대부분의 온라인 포털은 모두 신세대, 젊은 층을 겨냥하고 있었다. 하지만 ‘하나만 낳아 잘 기르자’라는 구호 아래 철저히 산아제한 정책을 실시하던 중국은 이제 고령..
[중국] 캐주얼 게임이 대세!
[1]
[에이전트 Y의 중국통신]
2005.05.11
|
(
)
◆ 새로운 돌파구, 캐주얼 게임 한때 온라인 게임의 엘도라도로 여겨졌던 중국, 하지만 아직도 손대는 것은 모두 황금으로 변하는 황금 시장일까? 아쉽게도 이미 그런 시기는 지난 듯 하다. 현재 서비..
[중국] 샨다, 한국인 개발자 70여명 투입 풍문
[8]
2005.04.29
|
(
)
◆ 중국게임계, 인재를 잡아라! IDC의 조사에 따르면 2004년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수익은 24.7억 위안(약 3,211억 원)이며 2009년에는 109.6 위안(약 1조4,248억 원)을 넘을 것이라고 한다. 온라인게이머의 수는 ..
[중국] 꿈틀대는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
[1]
[에이전트Y의 [비밀파일] 4월 넷째주]
2005.04.21
|
(
)
♦ 꿈틀대는 대륙의 모바일게임 시장 메이통(Mtone, 美通)은 작년 10월 첫 중국산 모바일 온라인게임 ‘삼계전설’(三界传说)을 선보였으며 곧 삼계전설2를 출시할 예정이다. ‘샨다’, ‘장상링통’(Linktone, 掌上..
최신목록
1
|
2
연재
많이 본 기사
1
[이상민의 돈보임] 여름 상장 앞둔 시프트업, 투자하려면 어떻게?
2
[이상민의 돈보임] 펀드매니저는 어떻게 게임주에 접근할까? ⑴
주간 많이 본 기사
1
엔씨소프트, 결국 인원 감축 카드 꺼냈다
2
EA재팬 "왜 스텔라 블레이드는 되고 데드 스페..
3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 신작 모바일게임 연..
4
'귀멸의 칼날: 도전, 최강의 대원!', '제5무대..
5
우주에서 온 미소녀와 지구 정복? 자체 엔진까..
6
350개 게임사 검토했다는 크래프톤, 다음 단계..
7
공정거래위원회, '슈퍼계정' 민원에 엔씨소프트..
8
[이상민의 돈보임] 여름 상장 앞둔 시프트업, ..
9
[인터뷰] MMORPG '롬'의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
10
게임 시작 전 봐야 할 '스텔라 블레이드' 코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