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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ekly TIG] 바탕화면을 공개해 봅시다!
[4]
2008.06.23
|
(
한낮
)
방학을 맞아 신규 온라인게임들이 속속들이 모습을 드러내는 요즘 TIG의 게시판에서는 무슨 일들이 벌어지고 있을까요? 온라인게임의 새로운 요금제에 대한 의견부터 때 아닌 바탕화면 공개 열풍까지, 한 주간 TIG 게시판에서 있었던 일들을 모아..
[Weekly TIG] PC방 전면금연화, 당신의 의견은?
[11]
2008.06.16
|
안정빈
(
한낮
)
비흡연자 게이머들의 염원(?)인 PC방의 전면금연화, 가능한 이야기일까요? 이번 Weekly TIG 코너에서는 PC방 금연화 정책에 대한 의견부터 이야기부터 게임후기 게시판의 소리 없는 강자 카류리트 님의 고퀄리티 후기 모음, 해외게임의 정식발매를..
레벨 만능주의를 벗어난 온라인게임?
[6]
2008.06.08
|
안정빈
(
한낮
)
이번 주에는 MMORPG의 절대적인 시스템(!)으로 자리 잡고 있는 ‘레벨 시스템’에 대한 불만 글부터 요즘 학생들의 게임문화에 대한 고찰(?)과 프리서버의 사용에 대한 실태조사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의(?) 연휴가 찾아온 6월 첫째 주의..
온라인 리듬액션 게임의 유료화, 해법은?
[4]
2008.06.01
|
안정빈
(
한낮
)
온라인 리듬액션 게임이 성공적인 상용화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들이 필요할까요? 그리고 <마비노기>의 골수 게이머인 로드오브메룽 님의 불만은? 평소보다 2% 까칠한 유저들의 목소리와 함께 하는 5월 마지막 주의 Weekly TIG, 지..
[Weekly TIG] 당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개발사는?
[3]
2008.05.26
|
안정빈
(
한낮
)
손노리부터 소프트맥스, 엔씨소프트를 거쳐 데브캣(넥슨)에 이르기까지, 유저들이 생각하는 국내 최고의 게임 개발사는 어디일까요? 최고의 개발사에 대한 이야기부터 추억의 게임선발대회, 현실 생활과 MMORPG의 공존에 이르는 문제까지..
[Weekly TIG] 국가별 서비스 차이. 당신의 생각은?
[6]
2008.05.18
|
안정빈
(
한낮
)
국내 온라인게임 개발사의 게임이 해외 유저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국내 유저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여기 그 해답이 있습니다. <리니지 2>의 한/일 서비스 비교부터 마법시스템에 대한 재미난 ..
[Weekly TIG] 끊임없는 현거래 논란! 그 결말은?
[1]
2008.05.11
|
안정빈
(
한낮
)
지난주에 이어서 이번 주도 온라인 게임의 아이템과 머니의 현금거래에 대한 논쟁이 줄을 이었습니다. 지칠 줄 모르는 현거래 이야기에서부터 부산국제모터쇼를 취재(?) 하신 지유니 님의 게시물까지. 한 주간 화제가 됐던 게시물을 모두 모아봤습..
[Weekly TIG] 게이머, 게임계를 걱정하다!
[6]
2008.05.04
|
안정빈
(
한낮
)
국내 게임계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현금거래(RMT) 합법화는 옳은 것일까요? 이 ‘쉽사리 풀리지 않는 두 가지 문제’를 위해 게이머들이 나섰습니다. 민감한 사안과 함께 시작되는 5월의 첫째 주 Weekly TIG, 지금..
[Weekly TIG] 마비노기와 일본문화
[16]
2008.03.30
|
안정빈
(
한낮
)
게임 내 문화를 선도해나가는 것은 게임 속에 자리 잡은 컨텐츠들일까요? 아니면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들일까요? <마비노기>의 일본색이 심하다, 아니다에 관한 논란부터, 소중한 무언가를 꾸준히 만들고 있는 pidesa 님..
[Weekly TIG] 3주년 특집!
[45]
2008.03.22
|
안정빈
(
한낮
)
디스이즈게임 3주년을 맞아 이번 주 위클리 TIG에서는 조금 독특한(혹은 뻔한) 주제들을 다뤄볼까 합니다. 3년 전 아장아장 하던 시절의 TIG부터, 그 동안 많은 조회수와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기사/유저게시물을 골라봤습니다.&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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