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
ID/PW 찾기
아이디 저장하기
뉴스센터
헤드라인
주요뉴스
일반
논란/사고
외신
국내소식
인디
산업
정책
채용
사회공헌
e스포츠
코스프레
리뷰/출시
프리뷰/리뷰 ▶
패키지형
라이브서비스형
출시/할인 ▶
출시
할인정보
사전등록
업데이트
이벤트
기획/특집
분석기사
스토리텔링
흥미기획
게임인
칼럼
기자수첩
카드뉴스
연재/카툰
연재
카툰
스페셜칼럼
오늘의게임
화제의영상
전체
트레일러
플레이영상
CF
슈퍼플레이
기타
자료실
전체
보고서
발표자료
통계자료
기타
게임쇼/강연
G-STAR
GDC
NDC
차이나조이
게임스컴
TGS
E3
블리즈컨
BIC
아웃오브인덱스
PlayX4
기타 게임쇼
커뮤니티
게이머발언대
유저리뷰
시사게시판
자유게시판
갤러리
전체
유머
얼짱/몸짱/스타
기타
게임별 아지트
TIG 메인
모바일게임 아지트
퍼즐앤드래곤
제목
작성자
고급검색
닫기
기간:
부터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까지
조건:
제목
작성자
[차이나랩] 중국내 한국 콘텐츠의 저작권 침해 실태
[1]
2019.07.19
|
김두일
(
모험왕
)
김두일(모험왕) 차이나랩 대표의 페이스북 글을 편집해 다시 소개합니다. 외부 연재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디스이즈게임 편집자 1. 한국의 IP 콘텐츠 저작권이 중국에서 침해되거나 무단으로 도용되기 시작한..
[차이나랩] 5개월째 발급 동결된 판호, 언제쯤 나올까?
[1]
[부정적, 긍정적 관점을 함께 살펴본다]
2018.08.30
|
김두일
(
모험왕
)
김두일(모험왕) 퍼틸레인 고문의 페이스북 글을 편집해 다시 소개합니다. 외부 연재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디스이즈게임 편집자 중국에서 신규 게임 판호가 발급되지 않은지 대략 5개월 정도 되었다. 3월 말을..
[차이나랩] 혼란한 중국 IT 업계를 바라보며
[꼬리에 꼬리를 무는 나비효과]
2018.06.08
|
김두일
(
모험왕
)
김두일(모험왕) 퍼틸레인 고문의 페이스북 글을 편집해 다시 소개합니다. 외부 연재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디스이즈게임 편집자 # 1 얼마 전 한국언론에서도 보도가 되었던 <포트나이트>의 중국 내 서비스가..
[차이나랩] '배틀그라운드'의 중국산 유사 게임들, 그 현황은?
[1]
2017.12.13
|
김두일
(
모험왕
)
김두일(모험왕) 퍼틸레인 고문의 페이스북 글을 편집해 다시 소개합니다. 외부 연재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디스이즈게임 편집자 중국에서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자 중국 게임회사..
[차이나랩] '소녀전선' 퍼블리셔의 한국 진출전략에 대한 문제점
[15]
2017.12.05
|
김두일
(
모험왕
)
김두일(모험왕) 퍼틸레인 고문의 페이스북 글을 편집해 다시 소개합니다. 외부 연재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디스이즈게임 편집자 서론 몇 년 전 중국 모바일게임 업계에 IP가 막 뜨기 시작할 무렵, 한국 모 ..
[차이나랩] 왜 게임은 규제와 탄압의 대상이 되는가?
[만화부터 게임까지, '청소년의 여가 활동' 그 수난의 역사]
2017.10.30
|
김두일
(
모험왕
)
만화부터 게임까지, '청소년의 여가 활동' 그 수난의 역사
[차이나랩] 중국시장에서 한국게임은 경쟁력을 잃은 것일까?
[13]
[중국 시장의 특징과 그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해답]
2017.09.27
|
김두일
(
모험왕
)
한국 게임은 경쟁력이 없다? 지난주 국회에서 (김병관 의원실 주관으로) 열린 게임간담회에서 ‘한국 게임이 중국에서 경쟁력을 잃은 것은 사드 문제라기 보다는 제품 자체 품질과 경쟁력의 문제’라는 문제 제기가 있었고, 이 내용이 업계에서 꽤..
[차이나랩] 텐센트 알리바바의 연합군, 넷이즈에게 직격탄을 날리다
2017.09.14
|
(
모험왕
)
내가 최근에 매우 자주 언급하고 있는 내용인데, 현재 텐센트와 알리바바는 중국의 모든 분야의 IT 기반의 사업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쉽게 이야기하면 ‘누가 최고인지?’를 가리는 싸움이고, 이 싸움은 확실한 1, 2위간의 서열이 결정..
[차이나랩] '배틀그라운드'는 중국게임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까?
[5]
2017.09.11
|
(
모험왕
)
는 현재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 최고의 게임이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가 플레이하고 있고, 가장 높은 수익을 내고 있다. 수익이라는 측면에서는 올 연말 <왕자영요>가 신기록을 경신할 가능성이 매우 커졌지만, <왕자영요>도 궁극적으..
[차이나랩] '왕자영요'의 개발자, 야오샤오광 일대기
[4]
[유능한 게임 개발자가 회사에 미치는 영향]
2017.09.05
|
(
모험왕
)
최근 <배틀그라운드>의 성공으로 새삼스럽지만, 유능한 게임 개발자가 회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과거 한국의 경우 시대를 풍미할만한 뛰어난 개발자가 많이 배출됐다. 물론 요즈음은 뜸했지만 말이다. 중국 게임 업계의 경우..
최신목록
1
|
2
|
3
|
4
연재
많이 본 기사
1
[이상민의 돈보임] MMORPG의 레드오션, "게임사의 방황기가 시작됐다"
주간 많이 본 기사
1
'팰월드'에 신규 레이드 업데이트가 떴다
2
'스타듀밸리' 출시 8년 만에 밝혀진 사실, 방향..
3
"할리퀸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4
소울라이크가 된 마영전, '빈딕투스' 프리 알파..
5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나왔을 때, 스팀은 조용..
6
'신종 핵' 때문에 e스포츠 결승전까지 중단된 ..
7
[리뷰] 사람을 타임머신 태우는 중독적인 게임..
8
[창간기획] "방치형 붐은 진짜 왔습니까?"
9
벡스터가 말하는 디제이맥스의 20년, 그리고 미..
10
“딩컴 모바일 같이 만드실 분? 인디 개발자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