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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마수트라]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부분유료화 게임 만들기
[36]
[윤리적인 부분유료화 게임 설계 by 그렉 코스티키안]
2014.01.30
|
(
밝은해
)
안녕하세요. 거의 5개월 만에 돌아온 가마수트라 골라보기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글은 베테랑 게임 디자이너 그렉 코스티키안이 부분유료화(F2P) 게임 설계의 윤리성을 이야기하는 기고문입니다.
[가마수트라] 게임 기획에 공통의 어휘를 사용하자 (2)
[6]
[‘형식적 추상 디자인 도구’ by 더그 처치]
2013.09.02
|
(
밝은해
)
지난 1부에 이어 2부에서 저자 더크 처치는 추려낸 도구를 다른 게임의 사례에 적용해 보고, 같은 도구라도 디자이너의 목적에 따라 활용하는 방식을 고민합니다.
[가마수트라] 게임 기획에 공통의 어휘를 사용하자 (1)
[10]
[‘형식적 추상 디자인 도구’ by 더그 처치]
2013.08.16
|
(
밝은해
)
이번에 소개하는 글은 베테랑 게임 개발자 더그 처치의 '형식적 추상 디자인 도구'입니다. 필자의 주장은 간단합니다. 게임 기획자들이 게임 디자인(기획)을 명료하고 근본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도록, 공통의 어휘를 갖추자는 것입니다.
[가마수트라] 폐간된 게임 개발자 잡지의 ‘20년 역사’
[24]
[포스트모텀: 게임 디벨로퍼 매거진 By Brandon Sheffield]
2013.08.06
|
(
이후
)
게임 개발자 대상의 잡지 ‘게임 디벨로퍼 매거진’이 지난 6/7월 호를 마지막으로 폐간됐습니다. 잡지의 마지막 호에서 그 자신들에 대해 직접 포스트모텀을 작성했는데요, 직접 읽어 보시죠.
[가마수트라] 게임 개발 - 신념을 타협해야 할 때
[26]
[신념을 지킬까, 프로젝트를 위해 타협할까]
2013.07.11
|
(
밝은해
)
안녕하세요! 디자인과 플레이 번역소를 운영하는 밝은해라고 합니다. 저는 몇 년 동안 디플 번역소를 운영하면서 해외 게임 개발자, 연구자, 비평가들이 쓴 좋은 글을 번역해서 소개해왔는데요. 오늘부터 이 '가마수트라 골라보기' 연재로 가마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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