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
ID/PW 찾기
아이디 저장하기
뉴스센터
헤드라인
주요뉴스
일반
논란/사고
외신
국내소식
인디
산업
정책
채용
사회공헌
e스포츠
코스프레
리뷰/출시
프리뷰/리뷰 ▶
패키지형
라이브서비스형
출시/할인 ▶
출시
할인정보
사전등록
업데이트
이벤트
기획/특집
분석기사
스토리텔링
흥미기획
게임인
칼럼
기자수첩
카드뉴스
연재/카툰
연재
카툰
스페셜칼럼
오늘의게임
화제의영상
전체
트레일러
플레이영상
CF
슈퍼플레이
기타
자료실
전체
보고서
발표자료
통계자료
기타
게임쇼/강연
G-STAR
GDC
NDC
차이나조이
게임스컴
TGS
E3
블리즈컨
BIC
아웃오브인덱스
PlayX4
기타 게임쇼
커뮤니티
게이머발언대
유저리뷰
시사게시판
자유게시판
갤러리
전체
유머
얼짱/몸짱/스타
기타
게임별 아지트
TIG 메인
모바일게임 아지트
퍼즐앤드래곤
제목
작성자
고급검색
닫기
기간:
부터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까지
조건:
제목
작성자
엔씨와 넥슨의 금융사업, 뿌듯함과 아쉬움
[국내 메이저 게임사와 대형 금융사 사이에 짝짓기가 예사롭지 않다]
2020.12.23
|
임상훈
(
시몬
)
넥슨과 신한은행이 12월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게임과 금융의 융합을 통한 혁신산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엔씨소프트와 KB증권은 10월 6일 합작법인 출범 조인식을 가졌다. 'AI 간편투자 증권사'를 함께 만들기로 했다. 1992년 <폭스레인..
넷마블과 계약설 나돈 조 몬타나에 대해
[2]
2015.07.24
|
임상훈
(
시몬
)
지난 21일 한 국내 매체(매일경제)의 보도가 눈길을 잡았습니다. 넷마블게임즈와 북미의 슈퍼스타게임스의 인수합병 계약이 최종 마무리 단계에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건 제 관점에서는 무척 큰 뉴스였습니다. 한국 모바일게임 생태계가 잘 성..
게임과 자살, 그리고 오죽하면...
[29]
[5월 게임을 둘러싼 언론보도의 '생각자살']
2015.05.28
|
임상훈
(
시몬
)
기사, 오죽하면... 내가 이런 글을 쓸까 싶다. 5월 24일 연합뉴스에 나온 기사의 제목이다. 어떤 생각이 드나? 게임에 반감을 가진 이들은 혀를 끌끌 차면서, 평소 가져왔던 생각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 전국 교사들이 합숙하면서 해법을 모색할..
[썰] 어쩌다가, 모바일게임 확률형 아이템은 이 지경이 됐을까?
[37]
2015.04.09
|
임상훈
(
시몬
)
황당한 일이다. 게임을 규제하겠다는 여당 국회의원의 발의에 게이머들이 호응하고 있다. 게이머들이 일상적으로 느끼는 불만이 그만큼 쌓여온 탓이다. 게임회사의 자율적인 대책을 믿지 못하겠다는 방증이다. 어쩌다 상황이 이 지경까지 됐을까?..
게임의 위기, 정치를 탓할 상황은 아니다
[18]
2015.03.27
|
임상훈
(
시몬
)
2월. 중국 <던전앤파이터>의 춘절 아이템 춘절(중국의 설 연휴)은 중국 게임업계의 대목이다. 매출액이 쑥쑥 올라간다. 텐센트는 지난 2월 <지하성과 용사>(던전앤파이터)에 춘절 패키지를 준비했다. 기존보다 30% 정도 비쌌다. 그동안의 물가상승..
탑오브탱커, 기막힌 타이밍에 어부지리를 얻다
[9]
[히어로스 차지와 도탑전기의 소송으로 찾아온 행운]
2015.03.25
|
임상훈
(
시몬
)
운이 좋다. 매우 좋다. 3월 24일 CBT를 시작한 모바일게임 <탑오브탱커>(이하 탑탱) 이야기다. <탑탱>은 2013년 1월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을 강타한 <마스터탱커>(개발사 로코조이)의 후속작이다. <마스터탱커>를 한국 온라인게임으로 굳이 비유하..
중국 아이폰 유저 결제액, 안드로이드 유저보다 3배 이상 높아
[10]
[전민기적의 매출 데이터를 통해 본 중국 게임시장]
2015.03.06
|
임상훈
(
시몬
)
웹젠의 주가가 작년 12월부터 드라마였어. 여름에 4,000원대였던 주식이 겨울에 4만원대까지 올라갔으니. 1000프로 가까이 오른 셈이지. 모르는 사람들은 어리둥절했어.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이냐고? 이 물건 덕분이었지. <전민기적>. 말 그대로..
[단독] 웹젠, 전민기적 로열티 하루에 1억씩 들어온다
[18]
[1월 로열티 수익은 28억 원으로 추정, 분기 100억 원 예상]
2015.03.05
|
임상훈
(
시몬
)
웹젠이 '전민기적'(한국명 <뮤 오리진>)으로부터 받는 로열티 규모가 최초로 밝혀졌다. 웹젠은 <뮤>의 모바일게임 라이선스를 계약한 킹넷과 개발사 천마시공으로부터 매출 규모에 따라 순수익의 6~10%를 3단계 슬라이드 방식으로 받는다.
모던타임즈는 끝나지 않았다
[5]
[모바일게임으로 뒤따라온 어느 인물의 독백]
2015.03.03
|
임상훈
(
시몬
)
2~3년 전이었다. 너무 힘들었다. 온라인게임의 세계는. 개발비는 100억 원이 가뿐히 넘었다. 개발 기간은 3년으로 부족했다. 밀리면 끝이었다.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 게임이 대형화되면서, 창의력을 발휘하기 어려워졌다. 대중은 익숙함 속..
밸브 전속 경제학자, 유럽 경제위기 극복의 중심에 서다
[12]
[그리스 재무장관 야니스 바루파키스는 게이브 뉴웰이 스카웃했던 경제학자]
2015.02.26
|
임상훈
(
시몬
)
미국과 영국 주식시장이 24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기준금리 인상 시기를 앞당기지 않을 것임을 시사했고, 그리스 구제금융 협상 타결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이다. 이날 가장 환호한 것은 그리스 투자자였다..
최신목록
1
|
2
연재
많이 본 기사
1
[이상민의 돈보임] MMORPG의 레드오션, "게임사의 방황기가 시작됐다"
주간 많이 본 기사
1
'팰월드'에 신규 레이드 업데이트가 떴다
2
'스타듀밸리' 출시 8년 만에 밝혀진 사실, 방향..
3
"할리퀸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4
소울라이크가 된 마영전, '빈딕투스' 프리 알파..
5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나왔을 때, 스팀은 조용..
6
'신종 핵' 때문에 e스포츠 결승전까지 중단된 ..
7
[리뷰] 사람을 타임머신 태우는 중독적인 게임..
8
벡스터가 말하는 디제이맥스의 20년, 그리고 미..
9
[창간기획] "방치형 붐은 진짜 왔습니까?"
10
“딩컴 모바일 같이 만드실 분? 인디 개발자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