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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화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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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GDC2015 통해 게임 개발을 위한 비전발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개임 개발자 컨퍼런스(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5, 이하 GDC 2015)에서 Xbox의 수장 필 스펜서(Phil Spencer)가 윈도우 10이 설치된 모든 디바이스에서 Xbox의 게임 기능을 가능하게 하는 통합된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젼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GDC 2015에서 게임 개발자들을 위해 Xbox의 게임 기능을 모든 디바이스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기울였던 그간의 노력들을 발표했다. 게임 개발과정이 더욱 쉬운 환경을 조성하고 개발자들로 하여금 전세계 수십억 개의 디바이스에 도달할 수 있게 지원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의 출시를 위한 여정을 나아감에 있어서,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게임 경험을 선사하기 위하여 개발자들과의 협력을 계속할 방침이다.

GDC 2015에서 필 스펜서가 게임 개발자들과 함께 발표한 사항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Xbox Live SDK, 윈도우 10에서 가능하게 하다

지난 1월, 필 스펜서는 Xbox Live가 윈도우 10에 연동하게 된 것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GDC 2015에서는 윈도우 10을 위한 Xbox Live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소프트웨어 개발 킷)가 현재 새로운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지정된 파트너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곧 더 많은 개발자가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Xbox Live SDK는 윈도우 스토어(Windows Store)와 함께 통합되어 APIs의 세트로 공유된 Xbox One에서 현재 이용 가능한 Xbox Live 서비스 대부분에 접근 가능하게 될 것이다. 또한 규모와 상관없이 모든 게임 개발자들이 접근 가능한 Xbox Live를 만들기 위해 Xbox Live 커뮤니티에 관여한 모든 개발자가 참여할 수 있게 설계한 Xbox Live의 새로운 단계를 소개했다.

∙ 윈도우 유니버설 앱 플랫폼(Windows Universal App Platform)

윈도우 10은 하나의 핵심 운영 체제와 하나의 어플리케이션 플랫폼, 하나의 게이밍 소셜 네트워크, 하나의 스토어, 그리고 모든 윈도우 PC, 태블릿 PC, 휴대폰, Xbox One 콘솔 모두를 아우르는 길을 15억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제공할 것이다. 유니버설 앱 플랫폼으로 개발자들은 다양한 디바이스를 대상으로 하는 단일 프로젝트를 창작할 수 있다.

 

PC, 태블릿 PC, Xbox 콘솔, 홀로렌즈와 같은 미래의 윈도우 10 디바이스들에 컨텐츠를 제공함에 있어 기존보다 훨씬 쉬울 것이며, 연내 윈도우 10이 출시된 후 더욱 더 많은 일들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

∙ 윈도우 스토어(Window Store)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이머와 게임 개발자를 위한 최상의 시나리오가 윈도우 스토어에서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개발자를 위한 디바이스들을 아우르는 하나의 스토어의 가능성은 그들이 쉽고 빠르게 컨텐츠를 전달하기 위한 능력과 유연성을 가지는 되는 것을 의미한다. 

 

마찬가지로, 교차 구매(한 번 구매한 컨텐츠는 Xbox One와 윈도우 10이 설치된 디바이스에서 모두 플레이 가능하게 하는 것, Cross-buy)와 같은 새로운 경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개발자들은 윈도우가 설치된 디바이스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제공하는 기능에 대한 더 많은 유연함을 갖추게 되었다.

∙ 유니버설 개발 센터(The Universal Development Center)

유니버설 개발 센터(The Universal Development Center)는 윈도우 스토어에 게임을 개발하고 올릴 수 있는 개발자 포털이다. 유니버설 개발 센터는 개발자들의 게임 성능을 이해하게 하는 주요 매트릭스에 접근하는 것뿐만 아니라. 개발자들이 직접 빠르고 가볍게 게임 등록을 하거나 업데이트 콘트롤이 가능하다. 퍼블리싱 과정의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플랫폼, 툴, Xbox Live 서비스들의 개선으로 더 많은 매력적인 게임 컨텐츠는 물론 연관된 게이밍 커뮤니티를 육성하고 발전시킬 것이다.

∙ 다이렉트X 12(DirectX 12)

다이렉트X 12(DirectX 12)는 윈도우 디바이스들에 접근할 수 있게 하는 단일 API로써 PC 개발자들이 권한과 컨트롤을 새로운 레벨로 가질 수 있게 할 것이다. 게임 엔진인 언리얼 엔진 4(Unreal Engine 4)로 구동되는 ‘페이블 레전드(Fable Legend)’에서 나타난 것과 같이, 성능이 20% 향상된다. 에픽 게임스(Epic Games)는 다이렉트X 12에서 작동하는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하는 ‘언리얼 토너먼트(Unreal Tournament)’를 제작하고 있으며, 이것은 PC 게임에 있어 시각적 부분에 충실하기 위한 새로운 단계를 설정하는 것이다.

∙ 주변기기(Accessories)

모든 무선기반의 Xbox 주변기기들은 Xbox One과 윈도우 10이 가능한 PC 장비 모두에서 지원되도록 고안될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올해 이후 선보일 무선 어댑터를 현재의 Xbox 컨트롤러와 앞으로의 디바이스들이 무선으로 PC들에 적용될 수 있도록 제공할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GDC 2015에서 공개한 기타 소식은 다음과 같다.


 ‘엘리트 데인져러스(Elite: Dangerous)’, Xbox One으로 만날 수 있을 것.


프론티어 디벨롭먼트와의 퍼블리싱 작업을 통해 ‘엘리트: 데인져러스(Elite: Dangerous)’가 올해 여름 Xbox One로 출시될 예정이다. ‘엘리트: 데인져러스’는 프론티어 디벨롭먼트의 CEO인 데이비드 브라벤(David Braben)과 저명한 디자이너가 개발하였으며 우주 어드벤쳐, 자원 거래, 전투 시뮬레이션 요소들이 결합되어 그야말로 현재 세계를 넘어서는 독특한 경험을 창조할 것이다.

ID@Xbox, 윈도우 10으로 만나다.


마이크로소프트는 GDC 2014에서 ID@Xbox(인디 게임 개발자를 위한 프로그램) 게임들을 선보이며 놀라움을 자아낸 바 있다. 많은 ID@Xbox 게임들이 출시된 것은 물론 현재 수백 개의 게임이 개발 중에 있으며 1,000여 개 이상의 인디 스튜디오가 Xbox One 개발 키트를 가지고 있다. ID@Xbox 프로그램은 게이머들이 Xbox One과 윈도우 10을 이용함으로써 인디 개발자들을 도와 더 많은 성공사례를 만들 것이다.

‘자이간틱(Gigantic)’, 윈도우 10과 Xbox One으로 만나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IP와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스튜디오의 게임을 Xbox와 윈도우로 가져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대한 일환으로 모티가(Motiga)와의 파트너십으로 탄생한 첫번째 게임인 ‘자이간틱(Gigantic)’이 Xbox One과 윈도우 10에서 모두 플레이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자이간틱’은 독특한 능력과 플레이 스타일을 갖춘 5대 5의 3인칭 배틀 아레나 게임으로써, 영웅의 무리로부터 선택하는 아름다운 판타지 아트 스타일이 특징이다. 또한 상대팀을 물리칠 수 있는 영역을 통해 자신만의 방식을 게임 내에서 행사할 수 있다.


‘자이간틱’은 키보드와 마우스, 컨트롤러에 모두 최적화 되어있어 Xbox Live로 장비 교차 플레이(Cross-device play)가 가능할 것이며, 게이머들이 원하는 플레이 방식도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Microsoft HoloLens)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는 완전히 연결 필요 없이 윈도우 10을 구동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홀로그래픽 컴퓨터이다. 윈도우 에코시스템(Windows ecosystem)은 개발자들이 홀로렌즈와 같은 미래의 디바이스들을 위해 직접 게임 배포를 지정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써, 대중에게 도달할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홀로렌즈의 장점을 활용하거나 홀로그래픽 컴퓨팅을 이용해야만 하는 산업과 사용처들이 매우 많음과 동시에 게임 산업에 있어서도 더할 수 없는 기회이기 때문에 홀로렌즈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홀로그래픽 APIs를 얻기 위한 윈도우 인사이더 프로그램(Windows Insider Program)을 이용 가능한 시점에 개발자들을 참가할 수 있도록 장려할 것이다. 또한 향후 연례 개발자 회의인 빌드 2015(Build 2015)에서 이에 대한 세부사항을 공유할 예정이다. 

 

필 스펜서는 “GDC 2015에서 발표한 내용은 Xbox와 윈도우 10에 더 즐거운 게임 경험을 만들게 하는 업데이트의 초기의 일부에 불과하다.”라며 “우리는 게임 개발 커뮤니티로부터 계속해서 피드백을 수집할 것이며, 이는 Xbox 게임과 윈도우 10의 컨텐츠를 보장하기 위해 게이머와 개발자를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GDC 2015의 필 스펜서의 발언 동영상과 관련 자료들은 Xbox 공식 뉴스 채널인 Xbox Wire(//news.xbox.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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