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취재

[포토투어] 홍대에 열린 ‘걸즈 밴드파티’ 뱅드림 콜라보 카페를 가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X 홍대던전, 4월까지 개최. 각종 테마 음식과 굿즈 구매 가능

현남일(깨쓰통) 2019-03-13 18:56:24
일본 크레프트에그와 부시로드가 개발하고, 한국에서는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리듬 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파티>(이하 뱅드림)가 지난 2월, 한국 서비스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이에 카카오게임즈는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던전’에서 <뱅드림>을 주제로 한 콜라보레이션 카페의 운영을 공지했는데요. 

<뱅드림> 콜라보레이션 카페는, 그 이름 그대로 게임을 테마로 내부 인테리어를 꾸미고, 각종 다양한 음료수 및 디저트 등을 판매하며, 또 희귀한 굿즈(상품)의 전시 및 구매를 하는 공간입니다. 현재 100% 사전 예약제 형태로 운영중이며, 거의 모든 시간대가 만원을 이룰 정도로 호응이 좋다고 합니다.

디스이즈게임은 <뱅드림> 콜라보레이션 카페가 열리고 있는 홍대던전을 방문해, 현장의 모습을 포토투어 형태로 정리해봤습니다. /디스이즈게임 현남일 기자


 

<뱅드림> 콜라보 카페의 전경입니다.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곡이 들리는 가운데, 카페 곳곳에는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패널이 서 있습니다.
 

 

 

 

카페 곳곳에 <뱅드림>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소품들이 잔뜩 배치되어있는데요. 특히 위와 같은 카페 웨이트리스 일러스트는 오직 이번 콜라보 카페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일러스트를 이용했다고 합니다.

카페를 방문해서 음식을 주문하면 누구나 위와 같은 오리지널 일러스트의 받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각종 다양한 음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모두 이번 콜라보 카페를 위해 개발된 메뉴들로, 인기 캐릭터들의 이미지를 딴 음식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콜라보레이션 카페에 대한 이야기


‘콜라보레이션 카페’는 유명 인기 애니메이션이나 게임을 테마로 하는 각종 다양한 음식과 굿즈를 한정 기간 동안 판매하는 카페를 말합니다. 사실 이런 쪽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일본에서는 지금도 각종 인기 애니메이션/게임 관련 콜라보레이션 카페가 각 지역 마다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현재 홍대, 사당 같은 서울 일부 지역에서, 한손가락으로 꼽을 수 있을 정도로 적은 수의 콜라보레이션 카페가 운영중인데요.

물론 이런 콜라보레이션 카페는 일반 카페에 비해 각종 먹거리의 가격이 비쌉니다. 또 사전 예약제를 통해 운영되기 때문에 다소 진입 장벽도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오직 콜라보레이션 카페에서만 얻을 수 있는 굿즈도 있으며, 다채로운 이벤트도 펼쳐집니다. 무엇보다도 자신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게임 관련 분위기를 흠뻑 느끼고 갈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가져 볼만한 새로운 문화장소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과연 어떤 먹거리를 판매할까요? 우선 게임에 등장하는 다섯 밴드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왼쪽 사진은 밴드 Pastel*Palettes​(파스파레)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레인보우 케이크. 오른쪽은 밴드 애프터글로우(Afterglow)의 이미지를 ​가진 페퍼로니 피자입니다.

 

참고로 왼쪽의 케이크는 모티브가 된 Pastel*Palettes​ 밴드 5명의 이미지 칼라가 모두 순서대로 들어가있습니다. 이런 사소한 것 까지 하나하나 주의하면서 음식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왼쪽은 사실상 게임의 주인공 밴드라고 할 수 있는 팝핀 파티(Poppin'Party​)의 멤버 리미가 좋아하는 초코 소라빵. 그리고 오른쪽은 밴드 '헬로 해피월드!'의 마스코트인 미셀의 얼굴이 그려져 있는 팬케이크입니다.


그리고 인기 밴드 '로젤리아'(Roselia​)의 이미지를 딴 'BLACK SHOUT' 파스타입니다. 왜 이 음식만 단독샷이냐 하면.... 엄청 맵습니다. 진짜 이름 그대로 'SHOUT'가 나올 정도로 맵습니다. 혹시라도 콜라보 카페에 오시게 되면 주의하세요. 진짜 맵습니다.

 

 


기타 다양한 음료수도 함께 주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료수를 주문하면 위와 같은 5종류의 컵받침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받침을 모은다면 음료수를 몇 잔을 시켜야 할까요? 덜덜덜,.,

그리고 카페와 굿즈를 포함해 모두 2만원 어치 이상을 구매한다면 위와 같은 한국 한정 일러스트의 클리어 파일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뱅드림 콜라보레이션 카페 개최에 대한 이야기


<뱅드림> 콜라보레이션 카페는 서문에서 언급했듯 원작 모바일 게임의 한국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서 개최된 이벤트입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카페가 개최된 홍대던전은 <뱅드림> 이전에서 <소녀전선>, <붕괴 3rd> 등 다양한 게임/애니메이션의 콜라보레이션 카페를 진행한 장소인데요.

이번 콜라보레이션 카페 개최를 위해 카카오게임즈와 홍대던전은 일본 부시로드 등과 사전에 철저히 협의해서 다양한 음식과 상품 판매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그래서 모든 판매 음식은 일본 부시로드의 검수 하에 각 캐릭터들의 특징을 반영했고, 덕분에 퀄리티 높은 메뉴를 선보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약 한 달로 예정된 <뱅드림> 콜라보레이션 카페는, 현재 2주차(03.15~03.21)까지 모든 타임의 사전예약이 마무리 되고, 3주차 (03.22~03.28)도 절반 가까이 예약이 마감되었을 정도로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홍대던전 입장에서도 굉장히 이례적이라고 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특히 일반적으로 콜라보레이션 카페는 남성에게 있는 콘텐츠/여성에게 인기가 있는 콘텐츠가 극단적으로 갈리는데 반해, <뱅드림>의 경우, 남성 유저 여성 유저 가리지 않고 모든 성별에서 호응이 높다고 합니다. 

 

높은 호응에 힘 입어 앞으로 홍대던전과 콜라보레이션 카페 측은 마니아들을 위한 여러 이벤트도 기획하고 있다니 <뱅드림>을 좋아한다면 기대해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아곳은 굿즈(상품) 코너입니다. 사전 예약제인 카페 공간과 다르게 굿즈  코너는 자유롭게 와서 구경 및 구매가 가능합니다.

 


특히 여기서 판매중인 상품 중에는 과거 진행되었던 <뱅드림>의 성우 라이브 때 판매되었던 각종 라이브 굿즈가 많습니다. 과거 라이브에 못갔던 팬이라면 여기서라도 각종 굿즈를 챙길 수 있습니다.

<뱅드림>에 참여한 성우들이 사인한 친필 사인지가 전시중입니다. 아쉽게도 구매는 불가능합니다.

 

게임에서 캐릭터들이 들고다니는 기타의 실물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가격은 표시 안 되어있지만, 당연하게도 비쌉니다. 

 




종이백부터 네소베리(작은 인형), 대형 컵받침 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중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일본에서도 구하기 어렵다는 한정 콜라보 뱃지인데요. 아쉽게도 모두 품절이라서 추후 재입고될 예정입니다.



 

아크릴 스탠드나 펜라이트(야광봉), 각종 라이브 굿즈부터 작은 가방 같은 실용적인 물건들도 절찬 판매중입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