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취재

[이달의 비디오 게임] GTA 5 PC, 이번에는 발매된다!

4월 한 달동안 발매되는 비디오게임 총정리

정혁진(홀리스79) 2015-04-01 14:17:43

[‘이달의 비디오게임은’?]

디스이즈게임의 ‘이달의 비디오 게임’ 코너는 매월 첫 주에 게재되며, 이달에 국내 정식 발매될 타이틀의 발매일, 플랫폼 등 간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래 내용은 국내 정식 출시 게임과 퍼블리셔들의 공식 발표를 기준으로 합니다. 디스이즈게임 독자들이 ‘이달의 비디오 게임’ 코너를 통해 어떤 게임이 출시되는지 도움 되기를 바랍니다. 

 


 

 

세 차례의 출시 연기를 밝혔던 <GTA5>가 이번 달에 발매될 수 있을까요? 아직까지 출시 연기에 대한 조짐은 보이지 않지만 어쨌듯 4월 14일, PC 버전 <GTA5>가 출시됩니다. 고화질 리마스터링 및 신규 콘텐츠, 1인칭 시점 추가 등 거의 새로운 타이틀이라 봐도 무방할 정도로 보다 큰 볼륨으로 찾아옵니다.

 

그 밖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블러드본>의 원조격 타이틀인 <다크소울2>의 합본팩 <다크소울2: 스콜라 오브 더 퍼스트 신>도 이번 달 발매돼 시리즈 인기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한국닌텐도도 지난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공개한 수 많은 타이틀이 이번 달을 기점으로 발매되기 시작합니다. <쿠킹마마를 도와줄래?>와 <포켓몬 아트 아카데미>가 첫 시작을 끊습니다.

 

PS 타이틀이 4월에 4개가 발매되는 것에 비해 Xbox One은 상대적으로 조용한 한 달을 보내게 됐습니다. PS와 PC로 멀티 플랫폼 출시되는 <다크소울2: 스콜라 오브 더 퍼스트 신> 외에는 발매 예정된 타이틀이 없습니다. 다가오는 5월에도 현재로서는 <위쳐3: 와일드 헌트> 하나뿐입니다. 이 역시 멀티 플랫폼 타이틀입니다.

 

이번 달 ‘이달의 비디오 게임’ 코너에서는 예약 판매란을 추가했습니다. 게임 별 예약판매 일정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매될 게임들에 대해 알아보시죠! / 디스이즈게임 정혁진 기자

 




다크소울2: 스콜라 오브 더 퍼스트 신 – 4월 3일 (PS3, PS4, PC, Xbox One)





국내를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블러드본>이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원조 타이틀 <다크소울>이 자신의 존재감을 과시하기 위해 한 번 더 나섭니다. 4월 가장 먼저 출시될 타이틀은 <다크소울2: 스콜라 오브 더 퍼스트 신> 입니다.

 

게임은 프롬 소프트웨어가 개발했으며, <다크소울 2>와 ‘크라운 오브 더 성큰 킹’, ‘크라운 오브 더 올드 아이언킹’, ‘크라운 오브 더 아이보리 킹’ 등 3개의 DLC가 동봉된 합본팩입니다. 물론 합본팩이 전부는 아닙니다. 강화된 그래픽과 신규 이벤트 및 NPC, 적들의 개선된 플레이는 원조 ‘유다희’의 재미(?)를 제대로 느끼게 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다크소울2>를 미리 구입한 유저들에게도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이들에게는 1.10 업데이트를 통해 DLC를 제외한 신규 이벤트, NPC 추가 등 구현 가능 기능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하네요.

 




 

 

그랜드 셉트 오토 (GTA)5 – 4월 14일 (PC)

 


 

 

2014년 11월 18일에서 올해 1월 27일로, 다시 3월 24일, 그리고 마지막 날짜인 4월 14일까지. 총 세 번의 연기를 거친 <GTA5>가 각고의 노력 끝에 출시됩니다. 이미 수 차례 연기한 탓인지, 이번에도 연기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들지만 다행히도 아직까지는 별 소식은 없습니다.

 

그 동안 많은 정보를 통해 접해서 잘 알고 계시겠지만, <GTA5>는 풍성한 볼륨의 콘텐츠가 추가돼 새 게임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게임은 1080p 60프레임에 4K 해상도, 3D Vision으로 트리플 모니터 구동 등을 지원하며, 화제가 됐던 1인칭 시점 모드가 추가됩니다.

 

그 밖에 은행강도 미션도 콘솔 버전과 동일하게 즐길 수 있으며 20마리 이상 야생동물, 100종 이상의 노래 및 신규 무기 ‘레일건’ 등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지난 3월 31일까지 진행한 디지털 구매를 통해 150만 달러의 인게임 보너스를 증정하기도 했습니다.

 






 

 

포켓몬 아트 아카데미 – 4월 23일 (3DS)





<포켓몬 아트 아카데미>는 ‘포켓몬스터’를 주제로 선보이는 ‘일러스트 레슨’ 소프트웨어입니다. <포켓몬 아트 아카데미>에 입학해 심플한 ‘피카츄’의 얼굴을 그리는 레슨부터 응용 테크닉을 이용해 ‘메가뮤츠Y’를 그리는 레슨까지 누구라도 포켓몬을 능숙하게 그릴 수 있도록 단계별로 레슨을 받게 된다는 설정입니다.

 

연필, 펜, 붓, 스프레이 등의 여러 가지 그림 도구를 이용하여 포켓몬 그림에 입체감을 주는 등 다양한 테크닉을 발휘할 수 있고, 100종류가 넘는 포켓몬 일러스트의 견본과 인터넷을 통해 배포되는 견본을 참고해 레슨에서 배운 실력을 가지고 새로운 작품에 도전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블레이블루: 크로노판타즈마 익스텐드 – 4월 24일 (PS3, PS4, PS Vita)





얼마 전 <블러드본>과 함께 <PS아레나>에서 인기를 얻은 <블레이블루: 크로노판타즈마 익스텐드>가 출시됩니다. 2D 대전 액션과 비주얼 노벨을 결합하며 많은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은 게임이죠.

 

시리즈 여섯 번째 타이틀인 게임은 새로이 참전하는 2명의 캐릭터를 포함하여 총 28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마이룸부터 팀 대전, 리믹스 하트 등 다채로운 요소가 추가된 것이 특징입니다.

 




 

 

신 하야리가미 – 4월 30일 (PS Vita)





마지막으로 알아볼 타이틀은 인트라게임즈의 <신 하야리가미> 입니다. 니폰이치 소프트웨어가 개발한 <신 하야리가미>는 여형사‘ 호죠 사키’와 그 주변인물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사건들을 통해 단서를 수집하고, 사건 해결을 위해 추리를 해나가는 호러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도시 괴담’이라는 키워드와 연관성을 가진 다양한 테마의 ‘공포’를 연출하여 예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스토리를 이끌어나가게 됩니다. 한정판에서는 한글 소설 ‘신 하야리가미 ~파일 0 암흑의 마리아~도 공개돼 게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