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취재

검은사막부터 HOS까지, 지스타에서 체험할 게임은?

지스타 2013 B2C관에서 체험할 만한 주요 출품작 모음

전승목(아퀼리페르) 2013-11-12 17:44:30
대한민국 최대의 게임쇼인 '지스타 2013'을 앞두고 참가업체들은 자사의 출품작을 공개했습니다. 특히 B2C 부스에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신작들을 대거 체험할 기회가 마련됐습니다.

구체적으로 다음, 블리자드, 넥슨, 누리스타덕스, 닌텐도, 블루사이드의 대표 타이틀을 플레이할 수 있는 체험 존이 준비돼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체험해야할 게임은 많습니다. 지스타 관람을 예정하고 있는 유저라면 어떤 게임을 먼저 체험할지 나름의 전략을 짜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게임들이 지스타 2013에서 선보일까요? 디스이즈게임은 현장에 방문할 유저들을 위해서 B2C관에서 체험 가능한 게임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디스이즈게임 전승목 기자


PvP와 캐릭터 액션에 집중! <검은사막> 


얼마 전 1차 CBT를 진행해 많은 관심을 모은 MMORPG <검은사막>이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메인게임으로 지스타 2013에 출전합니다.

현장에서 체험 가능한 <검은사막>은 기본적인 콘텐츠에 4:4 PvP 모드인 ‘원형 경기장’을 처음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난 테스트가 선발된 인원들만 경험할 수 있었다면, 원형 경기장 모드는 지스타 관람객을 위한 특별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펄어비스의 김대일 대표는 “1차 CBT에서 서비스 안정성 및 핵심 재미에 대한 검증을 했고, 그다음에는 캐릭터의 재미를 알릴 단계”라면서 PvP 콘텐츠의 공개 이유를 밝혔습니다. 원형 경기장에서는 <검은사막>에 등장하는 4명의 캐릭터 ‘워리어’, ‘레인저’, ‘소서러’, ‘자이언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워리어’는 방패 반격 액션과 잡아 메치기와 같은 호쾌한 액션이 돋보이는 캐릭터고, 소서러는 강력한 근접 마법과 견제용 원거리 마법, 상태 이상 마법을 두루 사용하는 전략적인 캐릭터입니다.

레인저는 유리한 고지를 장악하고 원거리 공격을 연사할 때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자이언트는 양손 도끼를 연속으로 휘두르는 기술과 공중으로 솟구쳤다 찍는 기술로 다수의 적을 넘어뜨리는 위용을 보입니다. 현장에서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체험하길 추천합니다.






보병, 기갑, 공중 유닛이 전쟁을 펼치는 FPS, <플래닛사이드 2>


다음 부스에서는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Sony Online Entertanment, 이하 SOE)가 개발한 MMOFPS <플래닛 사이드 2>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플래닛사이드 2>는 3개의 진영이 대결하는 SF 세계관을 무대로 삼은 게임입니다. 한 전장에 최대 1,500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있으며, 보병뿐만 아니라 기갑유닛과 공중유닛을 이용해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이미 북미와 유럽에서는 서비스되고 있다고요? 참고로 지스타 2013에서 체험 가능한 <플래닛 사이드 2>는 한글판입니다. 2012년에 출시된 북미 및 유럽 버전과 달리 언어적인 문제로 게임을 제대로 체험하지 못하는 일은 없을 겁니다. 

약간의 팁을 제시하자면, 최대한 많은 플레이어가 밀집하는 곳을 찾아 전투를 벌이면 좀 더 흥미 있는 체험이 가능할 겁니다. 맵이 굉장히 넓다 보니 흩어져서 싸우기보다 한데 모여 싸워야 전쟁하는 기분으로 플레이할 수 있거든요.



 

크라이 엔진 3로 개발한 리얼골프, <위닝 펏>


<위닝펏>은 골프 게임을 10년 동안 개발한 온네트의 신작입니다. ‘리얼 골프 게임’이란 소개답게 크라이 엔진 3로 사실적인 캐릭터와 배경을 만들었고, 프로 골퍼의 도움을 얻어 리얼한 스윙 모션과 효과음을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시스템도 시뮬레이션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프로골퍼가 직접 설계한 골프 코스 위에서 골프공의 탄도, 캐릭터의 스윙과 멘탈에 의해 게임이 좌우되니까요. 사실적인 스포츠 게임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체험해 볼 만한 게임입니다.

체험존은 다음 부스에 준비돼 있습니다. 처음으로 <위닝 펏> 체험 기회가 주어지는 자리이고 <샷 온라인>을 즐겼던 골프 마니아라면 꼭 체험해보기를 추천합니다. 




블리즈컨 2013에서 공개된 신작!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블리즈컨 2013 소식을 접하면서 꼭 한번 해보고 싶다고 생각한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도 지스타 2013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블리자드의 프랜차이즈에 등장하는 영웅들이 총출동하는 AOS 게임입니다. 블리즈컨 체험 플레이 영상에서도 볼 수 있듯,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짐 레이너, 노바, 캐리건, <디아블로 3>의 티리엘과 디아블로,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말퓨리온 스톰레인지, 패륜왕자 아서스 등 다양한 영웅들이 등장했죠. 


플레이어는 적을 급습하는 데에 최적화된 암살자, 최전선에서 근접전을 수행하는 전사, 아군을 치료하거나 유리한 버프를 걸어주는 지원형 유닛, 공성이나 지휘에 특화된 전문가를 선택해 팀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또한, 지하던전에서 해골을 모아 거대한 무덤 골렘을 만들거나, 블랙하트 항만의 유령 해적선으로 포격을 날리는 등의 전략적인 오브젝트 활용으로 전황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추가로 다른 AOS 게임과 달리 킬은 팀 단위로 기록됩니다. 미니언에게 마지막으로 공격을 가했을 때 얻는 CS나 골드 개념도, 아이템 개념도 없습니다. 처음부터 3개의 일반 스킬을 쓸 수 있어 캐릭터 육성 과정이 짧고, 레벨 10을 이루면 궁극기를 선택해서 배울 수 있는 특징도 보입니다. 

위와 같은 게임 특징들이 어떤 재미를 주는지는 지스타 2013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판 체험 버전이 준비돼 있으니 블리자드 부스를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신규직업 성전사 체험! <디아블로 3: 영혼을 거두는 자>


지난 8월 독일 게임스컴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디아블로 3> 확장팩인 <영혼을 거두는 자>도 지스타 2013에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영혼을 거두는 자>는 세계석의 파괴와 함께 사라진 지혜의 대천사 ‘말티엘’이 타락해서 돌아온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영혼을 거두는 자>에는 새로운 적과 맵, 아이템은 물론 신규직업 ‘성전사’도 등장합니다. 성전사는 거대한 방패와 칼, 메이스와 같은 무기를 사용하고 아우라를 사용하는 <디아블로 2>에서의 성기사와 비슷한 직업입니다. 기존 직업도 최고 레벨이 70으로 늘어나고 새로운 능력이 추가됐습니다. 

<영혼을 거두는 자>는 지스타 2013에서 아시아 지역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기회인 만큼 블리자드 부스를 방문했다면 꼭 체험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김태곤 PD의 모바일 MMORPG, <영웅의 군단> 


넥슨에서는 <아틀란티카>와 <삼국지를 품다>를 만든 엔도어즈 김태곤 PD의 신작 <영웅의 군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체험존에는 태블릿 PC가 32대 설치될 예정입니다. 

<영웅의 군단>은 모바일에서 플레이하는 턴 방식 MMORPG입니다. 뽑기로 수집한 다양한 영웅들로 파티를 결성해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죠. 어떤 영웅이 파티에 편성됐는가에 따라서 전투 방식이 달라집니다. 근접전 영웅은 맨 앞에 배치된 몬스터를 주로 공격하고, ‘나무 정령’과 같은 특수한 영웅은 일렬로 배열된 몬스터 전체를 공격하는 식으로 영웅마다 공격 방식이 다르거든요. 

‘분노’ 게이지를 모았을 때 사용 가능한 스킬도 영웅마다 다릅니다. 모든 몬스터를 공격하는 스킬, 일렬로 배열된 몬스터를 동시에 공격하면서 스턴을 거는 스킬 등, 종류는 다양합니다. 즉 영웅을 운용하는 것이 바로 전략을 운용하는 것이기에 수많은 경우의 수와 플레이 패턴이 만들어집니다.
 




쿼터뷰 SF 슈팅 신작, <와일드 버스터>


지난해 지스타에서 최초로 플레이 영상이 공개된 쿼터뷰 슈팅 게임 <와일드 버스터>도 지스타에 참여합니다. 

<와일드 버스터>의 무대는 인간과 기계 문명이 치열한 전쟁을 벌이는 ‘콜로란’ 태양계입니다. 기계들은 전투 위성을 장악하고 인류의 3대 행성 중 하나인 ‘프라우’를 멸망시키지만, ‘로터’라는 행성의 인간들이 기계문명에 대적할 수 있는 무기를 개발하고 기계 문명을 멸망시킵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로터가 황폐해졌고 승리자인 인간들은 다른 행성으로 이주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결과 ‘타이탄’이란 행성에 먼저 멸망한 ‘프라우’의 난민들, 기계문명의 일부 생존자 ‘브로켄’, 로터 이주자가 타이탄에 모이며 <와일드 버스터>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지금까지 영상만으로 게임을 봤지만, 올해는 최신 버전의 체험과 관련 정보를 누리스타덕스 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F 슈팅과 MMORPG를 조합한 색다른 게임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라면 부스를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닌텐도 3DS 전용 헌팅 액션을 한글로 체험한다, <몬스터 헌터 4> 


한국 닌텐도 부스에서는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 4>를 선보입니다. 아시다시피 <몬스터헌터 4>는 닌텐도 3DS 전용 타이틀입니다. 일본에서는 이미 출시됐지만, 지스타에서는 한글판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콘솔 플랫폼에서는 <몬스터 헌터> 시리즈 최초로 한글화되어 많은 팬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동원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강력한 몬스터를 제압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언덕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점프해 몬스터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히거나, 등에 매달리는 ‘탑승 액션’으로 몬스터를 쓰러뜨린 뒤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등의 공략법을 활용해야 합니다. 

지스타에는 <몬스터헌터 4> 싱글 및 멀티플레이 체험존이 준비돼 있습니다. 




모바일로 '전차 전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이제는 지스타의 단골손님인 워게이밍 부스에서는 <월드 오브 탱크>를 플랫폼 별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인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이하 블리츠)는 그중에서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PC 온라인게임 <월드 오브 탱크>를 모바일로 옮긴 <블리츠>는 중형전차, 중전차 및 구축전차를 이용해 적을 제압해야 합니다. PC 버전하고 같다고요?

 

조작은 태블릿 버전인 만큼 엄지손가락만 가지고 할 수 있습니다. 워게이밍은 “약간의 집중력만 발휘하면 거대한 전차를 움직일 수 있다”며 조작의 간단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어떻게 조작해야 하는지는 행사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전략 MMORPG의 귀환, <킹덤 언더 파이어 2>


지난 지스타 2010에 등장하고 1차 CBT 이후 잠잠했던 <킹덤언더파이어 2>가 지스타 2013에 다시 모습을 드러냅니다. 

 

곧 있을 동남아 지역을 포함해 글로벌 서비스를 앞두고 국내 유저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최근에는 PS4 버전의 개발을 발표하면서 다시 한 번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죠.


아시다시피 <킹덤언더파이어 2>는 대규모 전투를 특징으로 하는 전략 MMORPG 입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영웅뿐만 아니라 유닛들도 통솔할 수 있습니다. 유닛도 일반 보병뿐만 아니라 궁병, 기병, 총병, 박격포병, 심지어 공중을 날아다니는 기구까지 등장합니다. 종족에 따라서는 오크, 거대 전갈, 거대한 언데드인 ‘본맘모스’도 조작할 수 있죠. 

<킹덤언더파이어 2>는 블루사이드 부스에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번 체험 버전에는 ‘방패 요새 마을 미션’과 ‘빛나는 샘’ 미션, 개편된 액션이 공개됩니다. 오래간만에 등장한 이 게임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체험하길 추천합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