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취재

검은사막 1차 CBT, 아크로드 2와 아스타 OBT 시작

주간포커스: 10월 14일 ~ 20일

남혁우(석모도) 2013-10-14 18:31:46


이번 주는 유독 많은 MMORPG가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먼저 기대작으로 주목받는 <검은사막>이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하고 <아크로드 2>와 <아스타>가 오픈 베타테스트를 시작합니다. 

또한 위메이드의 MMORPG인 <이카루스>도 최종 CBT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합니다. 이와 함께 <세인트 세이야 브레이브 솔져>와 <압도적유희 무겐소울즈 Z>가 PS3로 정식 출시합니다. /디스이즈게임 남혁우 기자.

 

게임이름

검은 사막

테스트이름

 1차 비공개 베타테스트 바로가기

일정

10 17 ~ 23일

내용

논타겟팅 액션과 다양한 생활 콘텐츠

 

다음에서 퍼블리싱하고 펄어비스에서 개발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17일부터 23일까지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검은사막>은 액션을 강조한 전투가 특징인 MMORPG입니다. 전투 방식도 공격 궤도에 있는 적을 모두 공격하는 논타겟팅 방식인 만큼, 적의 공격을 피하고 허점을 공격하거나 말을 타고 싸우는 마상전투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액션이 준비돼 있습니다. 

전투 외에도 미지의 장소를 개척하는 탐험, 실시간으로 변동하는 물가를 활용한 무역, 자신만의 건물을 꾸미는 하우징 등 다채로운 콘텐츠도 주목받고 있죠. 하지만 이번 1차 CBT에서는 시간 관계상 전투 중심의 콘텐츠를 주로 체험할 수 있을 듯 합니다.
 
1차 CBT에서는 워리어, 레인저, 소서러, 자이언트 4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최대 40레벨까지 키울 수 있습니다. 2개의 지역과 250여 개의 퀘스트가 준비돼 있으며, PvP, 공성전, 탈것 커스터마이징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게임이름

아스타

테스트이름

오픈 베타테스트 바로가기

일정

10 16 부터

내용

아시아 판타지 세계관 속 두 진영간 대규모 전쟁.


아시아 판타지를 세계관으로 하는 MMORPG <아스타>가 16일 오픈 베타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아스타>는 아수와 황천이라는 두 진영의 대규모 전쟁을 중심으로 한 MMORPG입니다. 여기에 최대 15대 15까지 가능한 인스턴스 전장인 ‘격전’, 같은 직업끼리 1:1 승부를 가리는 ‘직업 투기장’ 등 다양한 PvP 모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아스타>는 동양의 느낌을 강조한 아시아 판타지라는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 한국, 중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느낌이 게임 속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또한,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유명 음악가인 양방언 씨가 OST 작업에 참가하기도 했죠. 



게임이름

아크로드 2

테스트이름

 정식 서비스 바로가기

일정

10 17 부터

내용

직업에 제한 없이 무기를 쓸 수 있는 프리클래스.


웹젠이 개발한 <아크로드 2>의 정식 서비스가 17일부터 시작합니다. 이 게임은 클래스의 구분 없이 무기 숙련도 개념과 자유로운 능력치를 설정할 수 있는 프리클래스가 특징입니다. 양손검을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라도 지팡이를 들고 체력을 회복하거나, 활 숙련도를 올려서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죠.
 
프리클래스는 대규모 전투에서 적과 아군이 대치하고 있어 파고들기 힘든 상황이라면 근거리 캐릭터도 활이나 마법으로 원거리에서 적을 견제할 수 있는 등 활용도가 높습니다. 

<아크로드 2>의 또 다른 주요 콘텐츠는 빛의 ‘에임하이’와 오크가 속한 어둠의 ‘데몰리션’ 진영간의 대립입니다. 유저는 ‘아크로드’가 되기 위해 적게는 수십 명에서 많게는 100명이 넘는 적과 아군이 한데 모여서 싸우는 전장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게임이름

장군령

테스트이름

 오픈 베타테스트 바로가기

일정

10 14 부터

내용

세력간의 대립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PvP 모드.


유엔젤스는 14일부터 같은 이름의 소설 <장군령>을 기반으로 한 2D MMORPG <장군령온라인>의 공개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이 게임은 세력간의 대립을 기반으로 한 영지전, 세력전, 대규모 공성전 등 다양한 전장이 특징입니다. 또한, 동양적인 배경과 방대한 맵, 다양한 방식의 펫 육성, 경매시스템 등 전장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게임이름

클래쉬

테스트이름

2차 비공개 베타테스트 바로가기

일정

10 17 ~ 29일

내용

초능력자들이 벌이는 TPS.


팡게임이 퍼블리싱하고 마니게임즈가 개발한 TPG <클래쉬>가 17일부터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클래쉬>는 유전자 변이로 태어난 초능력자들이 각자 보유하고 있는 초능력을 사용하여 전투를 진행하는 TPG입니다. 유저는 초능력을 활용해 사람과 사물을 집어 던지거나 공중 부양을 하는 등 기존 액션게임과 다른 방식의 전투를 펼치게 됩니다.

이번 2차 테스트는 지난 1차 CBT에 참가한 유저들의 요구 사항과 개선 사항을 받아들여 게임을 수정하고 향후 정식 서비스를 위한 점검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게임이름

천신전

테스트이름

 1차 비공개 베타테스트 바로가기

일정

10 15 ~ 17일

내용

 음양오행을 기반으로 한 72가지 변신과 미녀 수호병.


이엔피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웹 MMORPG <천신전>이 15일부터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이 게임은 신계와 마계의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유저는 신계를 침략하는 무리를 저지하거나 반대로 자신이 마계의 선봉에 서서 신계를 침략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음양오행을 기반으로 한 72가지 변신 시스템과 미녀 수호병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출시일

게임이름

기종

내용

예약판매

10월 17일

세인트 세이야 

브레이브 솔져

 PS3

원작 <세인트 세이야>의 향수를 살린 대전액션 게임

추가 DLC 코드 


인트라게임즈는 반다이남코 게임즈에서 개발한 PS3용 대전액션게임 <세인트 세이야 브레이브 솔저스>를 17일 출시합니다. 

만화 <세인트 세이야>를 원작으로 한 <세인트 세이야 브레이브 솔저스>는 스토리 모드에 ‘황금십이궁 편’과 ‘포세이돈 편’, ‘하데스 편’을 풀보이스로 수록해 원작의 느낌을 그래도 옮겼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고 빈틈을 공격하는 ‘광속 이동’,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세븐센시즈’, 캐릭터별 강력한 필살기인 ‘빅뱅 어택’ 등 원작 <세인트 세이야>의 전투를 재현했습니다. 

또한, 청동성투사, 황금성투사, 해장군, 명투사, 신들을 포함한 원작에 등장했던 인기 캐릭터들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출시일

게임이름

기종

내용

예약판매

10월 17일

압도적유희 무겐소울즈 Z

 PS3

코믹하고 독특한 세계관 기반의 RPG

초차원 프로모션 코드


사이버프론트코리아는 PS3용 RPG <압도적유희 무겐소울즈 Z>를 17일 출시합니다. <압도적유희 무겐소울즈 Z>는 <압도적유희 무겐소울즈>의 정식 후속작으로 전작에 비교해 자유도 높은 캐릭터 메이킹과 화려한 전투, 압도적인 규모의 전함전 등을 선보입니다.

이번 시리즈는 새로운 주인공인 시르마와 12 별자리를 기반으로 한 12 황계의 용사로 각성한 나오의 모험을 그리고 있습니다.





행사이름

이카루스 기자간담회

일정

10 18

내용

펠로우 시스템 및 추가된 콘텐츠 공개


위메이드에서 개발 중인 MMORPG <이카루스>가 마지막 비공개테스트에 앞서서 18일 간담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이 게임의 주요 특징인 펠로우 시스템의 변화를 비롯해 신규 지역인 설원 등 지난 1차 CBT 이후 달라진 부분과 추가된 부분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