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취재

혼(HON) 오픈베타와 무신천하 프리오픈

주간포커스: 2012년 7월 16일 ~ 22일

남혁우(석모도) 2012-07-16 12:45:21

이번 주에는 <히어로즈 오브 뉴어스>(이하 혼)이 오픈 베타테스트를, <무신천하>가 프리 오픈 베타테스트를 시작합니다. 보드게임콘과 한국 국제 엔터테인먼트 & 게임엑스포도 주말까지 열리죠. 날이 덥기는 하지만 이번 주말에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게임 행사에 참가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디스이즈게임 남혁우 기자


 

 

게임이름

히어로즈 오브 뉴 어스

테스트이름

오픈 베타테스트  ☞ 홈페이지

일정

7월 17

내용

오픈 베타테스트, 미드워 모드 추가

 

오는 17일 <혼>의 오픈 베타테스트가 시작됩니다. AOS게임의 원조격인 <도타>를 계승한 <혼>은 현존하는 AOS게임 중 가장 많은 108명의 영웅과 다양한 게임 모드,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최근 공개된 북미·유럽 게임 플레이 타임 순위에서는 지난 1년 동안 1억8,000만 시간을 기록하며 4위에 오르기도 했죠.

 

<>은 자신의 타워나 미니언을 공격해서 상대방에게 경험치나 돈이 가는 걸 차단할 수 있고, 각종 아이템의 성능과 조합을 이해하고 맵 곳곳에 있는 상점의 위치 등 초기부터 알아야 할 것이 제법 많습니다.

 

그래서 오픈 베타테스트를 맞아 가운데 라인에서만 전투가 펼쳐지는 미드워’ 모드가 나옵니다. 복잡한 지형에서 펼쳐지는 견제나 전략보다 순수하게 전투에만 초점을 맞춰서 보다 직관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현재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가 진행 중입니다.

 

 

 

게임이름

무신천하

테스트이름

프리 오픈 베타테스트  ☞ 홈페이지

일정

7월 19

내용

리그 공성전 등 대규모 전장 구현

  

우션코리아가 서비스하는 군협 MMORPG <무신천하>가 19일 프리 오픈베타를 시작합니다. 30대 이상 성인 유저들을 겨냥한 <무신천하>는 자동임무수행 및 자동전투 등 편의성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일반적인 공성전이 아닌 각각의 문파가 참여하는 리그 공성전과 진영끼리 맞붙는 대규모 공성전 등 대규모 전투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홍보모델은 배우 최민수 씨입니다.

 

 

 

게임이름

신비영웅전

테스트이름

클로즈 베타테스트  ☞ 홈페이지

일정

7월 18일 ~ 23일

내용

소설 기반의 탄탄한 스토리와 방대한 콘텐츠 

 

웹게임 <신비영웅전> 18일부터 23일까지 1 CBT를 실시합니다. 중국의 유명 인터넷 소설 <차전>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게임으로, 작년에 중국 10대 웹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신비영웅전>은 소설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와 방대한 콘텐츠 그리고 디펜스 던전과 온천 시스템 등 다양한 모드가 특징입니다. 특히 10분이면 캐릭터를 30레벨 이상 키울 수 있을 정도로 빠른 성장속도가 눈길을 끕니다.

 

 

 

 

행사이름

보드게임콘

일정

7월 18일 ~ 22일

내용

80여 종의 교육 게임, 다양한 보드게임 대회

 

행사이름

한국 국제 엔터테인먼트 & 게임엑스포

일정

7월 19일 ~ 22일

내용

다양한 아케이드 및 체감형 게임기 전시

 

올해로 8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보드게임 축제 ‘2012 보드게임콘’이 7월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이번 보드게임콘에는 80여 종의 교육용 보드게임이 전시되며, <루미큐브> <젬블로> 5개 종목의 전국대회가 진행됩니다. 특히 <루미큐브>는 세계대회 1차 서울예선도 열립니다.

 

‘한국 국제 엔터테인먼트 & 게임엑스포’(이하 게임엑스포)는 7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게임엑스포 현장에서는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 및 체감형 게임기를 체험할 수 있고, 게임이 콘텐츠 시장에서 어떻게 융합하게 될지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드게임콘과 일정이 겹치는 만큼 19일에서 22일 사이에 가서 게임엑스포까지 둘 다 관람하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행사이름

스트리트 파이터 25주년 글로벌 토너먼트 한국대표 선발전

일정

7월 22일 ~ 23일

내용

스트리트 파이터 고수들의 혈전

 

올해로 <스트리트 파이터>가 25주년을 맞이했죠. 그래서 이를 기념하는 글로벌 토너먼트의 한국 대표 선발전이 22일과 23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KT&G 상상 Univ.에서 열립니다.

 

PS3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스트리트 파이터 X 철권>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4 아케이드 에디션> <스트리트 파이터 3: 서드 스트라이크 온라인 에디션> 그리고 <스트리트 파이터 2 터보 HD 리믹스> 네 가지 종목으로 진행됩니다.

 

전국의 내로라하는 <스트리트 파이터> 고수들이 모이는 만큼 <스트리트 파이터> 팬이라면 볼 만한 행사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한국대표 선발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에게는 오는 8월 25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리는 ‘스트리트 파이터 25주년 기념 글로벌 토너먼트 아시아 파이널’ 참가 자격이 주어집니다. 아시아 파이널에서 우승하면 올해 1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하게 됩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