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아이덴티티 모바일 ZONE

그랜드체이스M은 어떤 게임? 스토리부터 메뉴까지 간단 소개!

권용필(스라블) 2015-08-04 18:00:52

 

 

<그랜드체이스M>은 온라인 액션 게임으로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그랜드체이스>의 IP를 활용한, 핵앤슬래시 방식의 모바일 RPG입니다. 13년간 15개국에 출시했던 <그랜드체이스>의 인기에 힘입어, <그랜드체이스M>은 무려 198개 국가에 글로벌 동시 런칭됐죠. 국내에서는 출시 닷새만에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인기게임 순위 1위를 달성하며 순항중입니다.

 

이렇게 스케일부터 남다른 <그랜드체이스M>은 과연 어떤 게임인지, 가볍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스토리

 

기본적인 스토리는 <그랜드체이스>와 동일합니다. 베르메시아 대륙에 '카나반 왕국'과 '세르딘 왕국'이 평화롭게 지내던 어느날, '카제아제'라는 마족이 두 왕국을 이간질해 서로 싸우게 만듭니다. 5년간의 전쟁으로 많은 희생을 치른 후에야 카제아제의 소행임이 밝혀지고, 두 왕국은 카제아제를 무찌르기 위해 연합 정예조직인 '그랜드체이스'를 만들게 되죠.


그리고 유저는 그랜드체이스의 일원이 되어 영웅들을 이끌고 카제아제를 무찌르는 여행을 시작한다는 내용 입니다. 이 스토리는 튜토리얼 시작 전에 짧은 영상으로 소개되므로, 기존의 그랜드체이스를 해보지 않은 유저는 한번쯤 보면 좋습니다.

 

 


▲ 그랜드체이스 세계관에서 악의 근원인 카제아제. 혼자서 왕국 2개를 가지고 놀았습니다.

 

 

■ 로비 화면

 

튜토리얼이 끝나면 가장 먼저보게 되는 화면이 바로 로비 화면이죠. 각 부분별로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로비 상단


: 닉네임, 계정 레벨, 경험치를 볼 수 있습니다.

② : 행동력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현재 행동력/최대 행동력). 행동력은 탐험 등의 콘텐츠에 소모되는 자원입니다.

③ : 전투력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현재 전투력/최대 전투력). 전투력은 현상수배 등의 콘텐츠에 소모되는 자원입니다.

④ : 골드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골드로 상점을 이용하거나 영웅 또는 장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⑤ : 젬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젬으로 상점을 이용하거나 골드 등을 환전할 수 있습니다.

  

▶ 로비 우측상단 퀵메뉴 

 : 파티 편성, 영웅 육성 및 판매 등을 할 수 있는 '영웅 관리'로 들어갑니다.

② : 아이템, 카드, 정수 등이 보관된 '인벤토리'로 들어갑니다.

③ : 일일 퀘스트, 전투 퀘스트, 수집 퀘스트, 소비 퀘스트가 모여있는 '퀘스트'로 들어갑니다.

④ : 친구를 신청하고 받을 수 있는 '친구'로 들어갑니다.

⑤ : 선물함과 쪽지를 확인할 수 있는 '우편함'으로 들어갑니다.

⑥ : 영웅 도감, 장비 도감, 카드 도감이 모여있는 '도감'으로 들어갑니다.
  
  

▶ 로비 좌측


 : 레이드 보스에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탐험에서 아툼 지역을 클리어하면 열립니다.

② : 다른 유저의 파티와 랭킹을 겨룰 수 있습니다. 탐험에서 카나반 지역을 클리어하면 열립니다.

③ : 강력한 몬스터가 있는 5가지 속성별 미궁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탐험에서 제니아 대륙 지역을 클리어하면 열립니다. 

④ : 단계별 차원의 틈을 닫으며 골드를 벌 수 있습니다. 탐험에서 세르딘 지역을 클리어하면 열립니다.

  

▶ 로비 우측


 : 코멘트 수정과 현재 파티를 확인할 수 있는 '유저 정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② :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골드가 모이는 '수호목'입니다. 터치하면 골드를 수확할 수 있습니다.

③ : 영웅 진급재료인 정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탐험에서 실버랜드 지역을 클리어하면 열립니다.

④ : 세르딘~제니아 대륙까지 이어지는 일반 던전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⑤ : 뽑기부터 캐쉬까지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⑥ : 환영 영웅과 전투하여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탐험에서 엘리아 지역을 클리어하면 열립니다.

 

 

■ 기본 전투 화면

  

레이드 등의 예외를 빼면, 전투는 기본적으로 횡스크롤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레이드 등의 전투화면도 기본 전투 화면의 기능을 따라가기 때문에 기본 전투 화면을 이해하면 무리없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파티원의 스킬과 체력, 스킬게이지를 볼 수 있는 영역. 아래의 스킬 아이콘과 위의 스페셜 스킬 아이콘 모두, 터치하면 스킬이 발동됩니다.

② : 터치하면 활성화 되는 오토버튼. 스킬의 쿨타임이 차면 자동으로 사용해주지만, 체이스는 자동으로 안써주니 조심.

③ : 인간형 영웅의 스페셜 스킬이 2개 이상 모이면, 버프 보너스를 받는 '체이스'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체이스 발동 수가 높을수록 많은 버프 보너스를 받을 수 있죠.

④ : 전투 시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⑤ : 채팅창을 열 수 있습니다.

⑥ : 전투를 일시정지 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하면 환경설정, 스테이지 이탈 등이 가능합니다.

⑦ : 스테이지의 진행도를 보여주는 영역. 보스몬스터를 상대할 때는 이 영역에 보스의 HP가 나옵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