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아이덴티티 모바일 ZONE

그랜드체이스M, 영웅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주는 4가지 요소를 알아보자!

이승운(리스키) 2015-08-05 19:54:10

<그랜드체이스M>의 핵심 요소는 다양한 영웅을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일반 던전을 진행하는 것도, 레이드를 뛰거나 배틀 아레나에서 실력을 겨루는 것도 전부 영웅이 일정 수준 이상 육성돼 있어야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영웅의 능력을 올리는 건 크게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영웅의 레벨, 등급, 스킬레벨, 아이템 장착이죠. 이번 기사에선 영웅 성장에 대해 차례로 파고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영웅 레벨 올리기

 

가장 먼저 볼 것은 영웅의 '레벨'을 올리는 것입니다. 모든 영웅에게는 등급(★1~6)이 있고, 이 등급에 따라 최대 레벨이 다릅니다. 당연히 레벨이 오를수록 각종 스탯도 증가하죠.

 

캐릭터의 레벨을 올리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하나는 던전 플레이로 조금씩 경험치를 모으는 방법, 또 하나는 다른 필요없는 영웅을 경험치 재료로 먹이는 방법입니다. 여타 카드 수집 게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강화 합성'을 떠올리면 되죠. 

 

▲ 영웅 정보 창에서 캐릭터 아래에 있는 [성장] 버튼을 누르면 성장 창이 열립니다. 

 

▲ 보유 영웅 목록에서 재료로 먹일 영웅을 위로 올리면 왼쪽 아래에 예상 레벨이 표시됩니다.

  

메인 화면에서 [영웅] 메뉴로 들어가 영웅을 선택하면 영웅 정보 창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영웅 아래에 있는 [성장] 버튼을 누르면 영웅 성장 창이 열립니다.

 

성장 창을 보면 왼쪽에는 성장시킬 영웅이, 오른쪽 아래엔 보유 중인 영웅이 각각 표시됩니다. 아래에 있는 보유 중인 영웅 중 재료로 먹일 영웅을 터치하면 하나씩 윗줄로 옮겨지며, 최대 8마리까지 선택한 뒤 아래의 [성장]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영웅들을 흡수하며 레벨이 오릅니다.

 

※ 파티에 등록된 영웅은 자동 잠금 상태가 되어 재료로 먹일 수 없습니다.

 

또한, 영웅 중에는 재료로 사용 시 대량의 성장 경험치를 주는 영웅도 있습니다. 던전 반복 클리어 보상이나 퀘스트 보상 등으로 얻게 되는 '경험치 슬라임'이 대표적인 예인데요. 경험치 슬라임의 경우 같은 등급의 일반 영웅에 비해 몇 배나 높은 경험치를 주기 때문에 최대한 모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영웅의 등급별로 올릴 수 있는 최대 레벨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웅 등급

★1

★2

★3

★4

★5

★6

최대 레벨

20Lv

30Lv

40Lv

50Lv

60Lv

70Lv

  

▲ 경험치 슬라임은 영웅 성장 재료로 먹일 때 대량의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 영웅 등급 올리기

 

영웅의 레벨을 최대까지 올렸다면, '정수' 아이템을 사용해 다음 등급으로 진급시킬 수 있습니다.

 

최대 레벨을 달성한 영웅의 경우 영웅 정보 창에서 [진급] 버튼을 누르면 영웅 진급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진급에 필요한 재료와 비용을 확인할 수 있죠. 

 

▲ 영웅이 최대 레벨을 달성하면 다음 등급으로 진급할 수 있습니다.

  

영웅 진급을 위해 필요한 재료는 해당 영웅의 속성에 맞는 정수입니다. 각 영웅은 저마다 5가지 속성(화/수/목/금/토) 중 하나를 지니고 있으며, 이들의 진급 재료인 정수 또한 속성별로 나뉩니다. 정수는 던전 플레이나 퀘스트 보상, 현상수배 등을 통해 모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정수 조각을 모아 합성해서 정수를 만들 수도 있죠.

 

진급에 필요한 정수 갯수와 비용은 영웅의 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했을 때 받는 ★1 영웅의 경우, 20레벨 달성 후 ★2로 진급하기 위해선 해당 속성의 정수 5개가 필요합니다. 

 

▲ 영웅의 등급을 올리기 위해선 해당 속성의 정수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등급을 올릴 경우, 두 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나는 등급에 따른 능력치 상승이며, 다른 하나는 액티브/패시브 스킬 개방 및 능력 상승입니다.

 

★1 영웅의 경우 기본적으로 액티브 스킬 1개, 패시브 스킬 1개, 스페셜 스킬 1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3이 되면 액티브 스킬 1개가 추가되며, ★5가 되면 패시브 스킬 1개가 늘어 최종적으로 액티브 2개, 패시브 2개, 스페셜 1개를 보유하게 되죠. 여기에 등급이 오를 때마다 스킬 대미지도 함께 오릅니다. 

 

※ 영웅 등급에 따른 스킬 추가

★1 : 액티브 1, 패시브 1, 스페셜 1 보유
★2 : 스킬 능력 상승
★3 : 스킬 능력 상승, 액티브 1개 추가
★4 : 스킬 능력 상승
★5 : 스킬 능력 상승, 패시브 1개 추가
★6 : 스킬 능력 상승 

  

또한, 등급이 오를 때마다 영웅의 외형도 조금씩 화려해지기 때문에 여성 영웅이라면 키우는 보람도 생기죠.

  

▲ ★1 등급에선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을 하나씩만 보유합니다. 

 

▲ 등급이 올라가면 스킬의 수가 늘고 공격력 등의 수치도 상승합니다. 

 

▲ 등급에 따른 영웅 외형의 변화. 등급이 올라갈수록 점점 화려해집니다. 

 

 

■ 스킬 레벨 올리기

 

영웅들이 저마다 지니고 있는 액티브/패시브/스페셜 스킬엔 스킬 레벨이 따로 있습니다. 스킬 레벨은 영웅 성장이나 등급업을 해도 자동으로 오르지는 않으며, 직접 원하는 스킬에 골드를 투자해 레벨을 올려야 합니다.

 

스킬 습득을 위해 필요한 조건은 영웅의 레벨입니다. 각 영웅의 스킬엔 처음 습득에 필요한 레벨이 있으며, 스킬 레벨을 올리는 것 역시 레벨 조건이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영웅 성장을 통해 레벨이 뒷받침돼야 그 레벨 안쪽에서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식이죠.

 

영웅 레벨 조건만 맞다면 스킬 레벨을 올리는 데에는 골드만 소모됩니다. 비슷한 성장 구조를 지닌 <도탑전기>나 <탑오브탱커> 등과 달리 스킬 포인트라는 개념이 없기 때문에 돈만 있다면 한 번에 많은 스킬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 영웅의 레벨 조건만 맞다면 얼마든지 스킬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단, 골드가 좀 많이 듭니다.

  

 

■ 아이템 장착하기

 

영웅의 레벨과 등급, 스킬 레벨을 올리는것 외에 아이템을 장착함으로써 부가 능력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장비 아이템은 무기(공격력), 방어구(방어력), 목걸이(마법저항), 반지(마법공격력)의 4개 부위로 나뉘며, 부위만 맞다면 어떤 아이템이던 장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궁수가 지팡이를 들 수도, 마법사가 칼을 들 수도 있습니다. 무기의 구분 없이 공격력만 적용되는 방식이죠. 어떤 무기를 들어도 영웅의 외형 자체엔 변화가 없습니다.

 

또한, 장비 아이템은 장착해도 영웅에게 귀속되거나 하지 않습니다. 한 번 장착한 아이템도 언제든지 다시 빼서 다른 영웅에게 장착시킬 수 있죠. 때문에 던전 진행 도중 쓸만한 장비 등을 얻었을 때엔 부담 없이 장착해도 좋습니다. 

 

▲ 장비 아이템은 무기/방어구/목걸이/반지의 4개 부위로 나뉩니다. 

 

▲ 이미 장착한 장비 아이템도 언제든지 다시 꺼내거나 바꿀 수 있습니다.

  

장비 아이템의 경우 영웅과 마찬가지로 ★1~★6까지 등급이 나뉩니다. 각 장비의 능력치는 일정 범위 안에서 랜덤하게 정해지며, 영웅 성장처럼 장비에 다른 장비를 먹여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각종 카드로 부가 능력치도 부여할 수 있죠. 아이템의 성장에 대해서는 장비 세팅 가이드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으니 함께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장비 아이템 성장 가이드 보러가기 (Click!) 

 

▲ 장비에 다른 장비를 먹여 장비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 장비의 카드 슬롯에 카드를 장착하면 부가 능력치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정수 추출하기 / 판매하기

 

필요없는 영웅의 처분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그 중 하나는 위에서 설명한 영웅 성장에 경험치용 재료로 먹이는 것이죠. 나머지 둘은 정수 추출과 판매입니다.

 

정수 추출은 선택한 영웅을 갈아(...) 같은 속성의 정수를 얻는 방식입니다. 영웅의 등급을 올려야 하는데 정수가 부족하다면 이 방법을 써볼 수 있죠. 추출하는 영웅의 등급이 높을수록 얻는 정수의 양도 달라집니다.

 

판매는 문자 그대로 영웅을 상점에 매각하는 기능입니다. 골드가 부족하다면 생각해볼 수 있는 기능이지만, 아무래도 효율로 보면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게임 초반에는 영웅의 레벨을 올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정수 추출과 판매에 대해서는 그냥 이런 기능이 있다 정도로만 이해하고 넘어가면 됩니다. 

 

▲ 영웅 메뉴에서 [정수추출]을 누른 뒤 추출할 영웅을 선택합니다. 

 

▲ 추출하는 영웅의 속성과 등급에 따라 결과도 달라집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