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아이덴티티 모바일 ZONE

포켓원정대, 강해지기 위한 주요 콘텐츠 4가지를 알아보자!

대전 모드, 거대 보스 전투, 심연의 던전, 현상수배 콘텐츠 소개

이영록(테스커) 2015-07-07 12:14:20

<포켓 원정대>의 모든 콘텐츠는 영웅을 육성하고 파티를 구성해가며 더 높은 단계로 올라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영웅을 육성하고, 더 강해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토리, 장비 던전과 같은 기본적인 시스템 외에 대전 모드, 거대 보스 전투, 심연의 던전, 현상수배라는 4가지를 잘 이용하면 영웅을 좀 더 빠르게 육성할 수 있습니다. 이 4가지 콘텐츠는 어떤 것이고, 무엇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 대전모드

스토리 21층을 클리어하면 개방되는 대전 모드는 다른 유저가 구성한 파티와 전투를 치르는 PVP 콘텐츠입니다. 대전 모드 1회 입장에는 1BP가 소모되며 최대 5BP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소모된 BP는 20분마다 1씩 회복됩니다.

 

대전 모드는 스토리 모드와 별도로 파티를 구성할 수 있어 PVP에 유리한 영웅으로 파티를 구성해야 합니다. 스킬 사용을 포함한 모든 전투가 자동으로 진행되며, 스토리 모드와 달리 영웅의 ‘전방’, ‘후방’ 포지션을 실시간으로 변경할 수 없으므로 파티 구성에 좀 더 신중해야 합니다.


[새 창에서 영상보기]

▲ 브론즈 등급인데도 상대가 강하다. 어느정도 육성한 후 도전하자.

 

구성한 파티로 대전을 치르면, 승패 결과에 따라 ‘명예 포인트’와 PVP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명예 포인트는 ‘빠른 진행 티켓’, ‘토끼단 탐색기’, ‘에테르’를 구입할 수 있는 일종의 화폐입니다.


PVP 포인트는 유저의 PVP 등급을 결정하는 점수인데요. 포켓 원정대는 독특하게 다른 많은 모바일 게임들과 달리 순위 제도가 아니라 등급제를 택하고 있습니다. 


점수에 따라 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넘/다이아몬드 등급이 1~5단계로 나뉘어 있으며, 가장 높은 단계인 챌린저는 단일 등급입니다. PVP 등급에 따라 게임 내 캐쉬 화폐인 보석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니 높은 등급을 노려보세요!



(좌)​명예 상점, (우)PVP 등급별 보상 

 

 

■ 심연의 던전

심연의 던전은​ 스토리 모드 28층을 클리어하면 개방됩니다. 총 20라운드로 구성된 배틀을 연이어 진행하는 웨이브형 전투 콘텐츠로 일일 2회까지 도전할 수 있습니다.

 

요일별로 다른 속성의 적이 웨이브마다 4마리씩 등장하며, 단계가 높아질수록 적도 강해집니다. 1웨이브부터 3성, 13레벨로 구성된 적이 등장하니, 파티를 일정 수준 이상 육성한 뒤 도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웨이브 이상 클리어하면 최종 진행된 웨이브에 해당하는 정수와 골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1웨이브부터 실패하면 보상이 없지만, 도전 횟수도 차감되지 않습니다.​ 

 

 

▲(좌)요일별 심연의 던전에 출현하는 몬스터 속성, (우)심연의 던전 보상

일요일은 웨이브마다 다른 속성의 적이 등장한다.

   [새 창에서 영상보기]

▲ 심연의 던전은 용병을 데려갈 수 없습니다.

 

 

■ 거대 보스 전투

거대 보스 전투는 스토리 36층 클리어 후 개방되는 콘텐츠입니다. 2주 마다 보스가 바뀌는 시즌제 성격을 띄고 있으며, 2주 동안의 전투 성적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최초 거대 보스 전투 진행 시 해당 시즌의 보스가 1레벨로 등장하며, 클리어할 때마다 보스의 레벨이 오르는 방식입니다. 보스 레벨은 최대 30레벨까지 있으며 입장에 별다른 제한은 없으나, 용병은 데려갈 수 없습니다. 한번 입장 후 재입장까지 6시간의 쿨타임이 있습니다.

 

거대 보스 전투는 전투에서 패배하더라도 보스의 깎인 체력이 다음 도전에서 이어집니다. 이 때문에 파티 육성이 덜 됐더라도 쿨타임마다 도전하면 1레벨은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끊임없는 도전으로 거대 보스 전투의 보상을 노려보세요.

 

 
▲ 거대 보스와 전투 중 패배해도 보스의 체력은 다음 전투까지 이어진다.

 

거대 보스 전투의 보상은 시즌이 끝날 때 지급됩니다. 마지막으로 처치한 거대 보스의 레벨에 해당하는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처치한 보스 레벨에 따라서 3~4성 영웅 뽑기권부터 시즌별 6성 영웅, 장비 뽑기권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1Lv ~ 5Lv 

2~3성 영웅 뽑기권 + 골드

 

5Lv ~ 10Lv

3~4성 영웅 뽑기권 + 골드

 

11Lv ~ 15Lv

4~5성 영웅 뽑기권 + 골드

 

15Lv ~ 20Lv 

시즌별 6성 영웅 + 골드

 

20Lv ~ 30Lv 

시즌별 6성 영웅 + 3~5성 장비 뽑기권 + 골드

 

 

■ 현상수배

​현상수배는 2성 이상의 영웅을 30레벨 달성했을 때 개방됩니다. ‘토끼단 추적기’를 소모해 입장할 수 있는데 이 토끼단 추적기는 하루에 최대 3개씩 충전됩니다. 명예 상점에서 명예 포인트 100점으로 토끼단 추적기를 구매하면 추가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현상수배 입장을 선택하면 2~5성 난이도 중 하나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상수배 몬스터의 속성은 요일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스와 부하 몬스터 모두 선택한 난이도 등급의 30레벨로 등장하니, 파티가 충분히 육성된 상태에서 도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루에 여러 난이도의 현상수배를 처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상수배 전투에서 패배 시 토끼단 추적기만 있다면 계속 재도전할 수 있습니다. 단, 재도전 시 보스의 체력은 5% 회복됩니다. 또한 부하 몬스터들을 처치했더라도 체력이 모두 회복된 상태로 등장합니다. 

 

추가로 현상수배는 하루 단위로 초기화됩니다. 이 때문에 일일 토끼단 추적기 가용 한도 내에서 처치할 수 있는 현상수배 난이도를 선택해야 합니다. 

 

현상수배를 클리어하면 몬스터의 진화에 쓰이는 에테르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파티를 육성해야 하는 포켓원정대에서 현상수배는 필수적인 콘텐츠입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