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가이드/팁

모바일로 즐기는 무협 MMORPG, 와호장룡

RPG 그 이상의 시네마틱 스케일, 와호장룡 프리뷰

김진수(달식) 2015-06-26 15:21:59


 

<와호장룡>은 온라인 게임에서나 볼 수 있었던 스펙터클한 경공과 다양한 PvP 및 RvR 시스템 (3vs3, 점령전,진영전 등)을 모바일로 구현해 낸 대작 무협 RPG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그 동안 이름만 경공 시스템을 표방했던 지금까지의 게임들과 달리 온라인 게임의 경공 시스템을 모바일에 100% 이식했다는 것이다. 그럼 <와호장룡>의 주요 특징들을 살펴보자.

 

 

■ <와호장룡>의 캐릭터 

 

<와호장룡>은 서로 대립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3개의 지역이 존재하며,각 지역마다 개성 있는 무공 스킬과 장비를 사용하는 2개의 문파들(총 6개 문파)로 구성되어 있다.이외에 서버 내 악인들만 들어갈 수 있는 악인곡이 있다.

 

중원 - 구파일방의 심장부

 


 

중원은 무림 정파 중에서도 오래된 가장 명망이 높은 10개 문파의 근거지가 있다. 대표 세력으로는 무방파와 개방이 있으며, 대표 도시는 대명부다.

 

 

무당파 | 구파 일방의 대표 문파

 


 

무당파의 강력한 데미지와 빠른 공격 속도를 바탕으로 한 연속 공격은 무당파를 최고의 단일 데미지 딜러의 자리에 올려놓았다. 그에 반해 체력과 방어력이 낮기 때문에 항상 체력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무당파는 주무기로 청명검(장검)을 사용한다.

 

 

개방ㅣ무림 내 거지들로 이루어진 문파

 


 

개방의 제자들은 대체로 근접전에 뛰어나다.타고난 체력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누구보다 굳건한 생존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환상적인 제어 능력으로 상대방을 혼란에 빠뜨리는데 능하다.​ 주무기로는 타구봉(곤봉)을 사용한다.

 

 

서역–모든 것이 베일에 가려져 있는 신비 세력

 


 

서역은 어떤 문파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이들이 왜 연합했는지 모든 것이 불명일 정도로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다. 대표 세력으로는 명교와 소요파가 있으며, 대표 도시는 대리성이다.

 

 

명교ㅣ성스러운 불을 숭상하는 문파

 


 

명교의 제자들은 데미지는 낮은 편이지만 전체적으로 공방에 걸쳐 능력치를 고르게 보유하고 있다. 때로는 공격적으로 때로는 방어적으로 상황에 맞춰 스타일을 변화시키며 플레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들은 주무기로 기병도(대도)를 사용한다.

 

 

소요파ㅣ아름다운 무공을 구사하는 문파

 



소요파는 공격적인 능력에 있어서 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강력한 데미지를 동반한 단일 공격 및 광역 공격으로 적들을 순식간에 해치울 수 있다.하지만 낮은 체력과 방어력으로 인해 난전 중에 비명횡사 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주무기로는 철선(부채)를 사용한다.

 

 

남강–중원을 호시탐탐 노리는 신진 세력

 


 

남강은 더 살기 좋은 중원으로 진출하기 위해 동맹을 맺은 이들이 모였으나, 서로에 대한 신뢰는 불투명하다. 대표 세력으로는 오독과 천룡이 있으며, 대표 도시는 누란성이다.

 

 

오독ㅣ다섯 가지 극독을 사용하는 문파

 



오독은 원거리에서 공격을 하며,체력과 방어력은 가장 낮은 편이지만 강력한 데미지를 활용한 단일 및 광역 공격에 특화되어 있다.독을 사용해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주무기로는 독사장(지팡이)를 사용한다.

 

 

천룡ㅣ백성의 안위를 위하는 의협 문파

 


 

천룡은 장창을 활용한 가장 강력한 단일 공격기를 가지고 있다. 순간적으로 목표물의 상태 이상을 일으키는 제어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1:1 전투에서 적수를 찾기가 힘들다.​ 주무기로는 방천극(장창)을 사용한다.

 

 

■ 게임 정보 

 

1. 광활하고 아름다운 배경, 그리고풀 3D 경공 액션

 

실제 게임 화면.

 

<와호장룡>은 대작 MMORPG에 걸맞게 광활한 맵과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한다. 각기 다양한 특색을 지닌 50개의 지역에 펼쳐진 아름다운 배경 속에서 몰입감 넘치는 퀘스트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다 보면 어느새 게임 속에 빠져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그 동안 땅만 보며 플레이 하게 되는 제한적인 시점만 제공하던 다른 게임들과 달리 <와호장룡>은 내가 보고자 하는 것을 모두 볼 수 있는 360도 Full3D 카메라 시점을 지원한다. 여기에 <와호장룡>의 핵심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경공 시스템을 활용하면 유저들은 게임 내에서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내가 가고자 하는 곳은 모두 갈 수 있는극한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만끽할 수 있다.

 

PC 온라인 게임에서나 즐겼던 ‘등산하기’, ‘해돋이 명당에서 새해 일출 바라보기’를 추억하는 유저들이 있다면, 이제는 <와호장룡>을 통해 그 추억을 되새김질 할 수 있을 것이다.

 

 

2. 오픈 월드에서 펼쳐지는 본격 Real Life

 

<와호장룡>에서는전투 외에 또 다른 재미 요소들도 제공하기 때문에 지루함을 느낄 틈이 없다. 낚시, 결혼, 채집, 말 길들이기, 승마 등 모바일의 한계를 벗어난 다양한 컨텐츠들이 준비되어 있다.

 

- 낚시: 낚싯대와 미끼만 있다면 언제든지 낚시를 할 수 있다. 초급부터 BOSS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등급의 어종을 낚을 수 있으며,간혹 희귀한 장신구를 얻을 수도 있다.입질을 비롯한 생동감 있는 낚시를 경험할 수 있으며,자동 낚시 또한 지원한다.

 

- 결혼: 약혼에서부터 하객 초대, 결혼, 피로연에 이르기까지 실제 생활에서의 결혼이 구현되어 있다. AI 혹은 데이터로만 존재하는 NPC가 아닌 실제 이용자와 결혼을 할 수 있으며, 결혼을 하면 다양한 버프들을 획득할 수 있다.

 

- 채집: 다양한 채집 퀘스트 외에 필드를 돌아다니다 보면풀 및 비석 등이 곳곳에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풀은 말을 길들이기 위해서 꼭 필요하며, 게임에 존재하는 다양한 종류의 무공을 섭렵하기 위해서는 비석 또한 놓치지 않고 채집(탁본)해야 한다.

 

- 말 길들이기&승마: 필드를 돌아다니고 있는 야생마가 있다면 채집으로 획득한 풀을 가지고 테이밍을 할 수 있다.또한 성장시키면 시킬수록 달리는 속도 또한 빨라지기 때문에 말을 성장시키는 재미 외에 다른 유저들과 경주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 이 외에 필드 내에서 우연하게 만날 수 있는 기연 시스템,다른 유저와 다양한 교우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제,결의(의형제) 시스템은 사용자에게 상상 그 이상의 재미를 선사한다.

  

승마, 호송 퀘스트

 

아름다운 배경의 낚시터

 

 

3. 최고 1인자를 가리는 천하제일 무술대회, 그리고 다양한 PvP& RvR 시스템

 

<와호장룡>에 존재하는 6개 문파의장문인 선발 대회를 거치고 나면 6인의 장문인들이 다시 6개 문파를대표하는 맹주를 선발하는무림맹주 선발대회를 치르게 된다. 그리고 대망의 천하제일 무술대회가 펼쳐지며 6개 문파를 대표하는 무림 맹주와 악인들을 대표하는 악인곡주의 1VS1 전투가 벌어지게 된다. 

 

이 전투에서 승리하는 자야말로 명실상부 서버 내 최고 1인자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서버 내 최고 1인자에게는 천하제일 칭호가 부여되기 때문에 이를 획득하기 위한 치열한 1VS1 전투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필드 PK를 비롯해 多VS多전투 또한 준비되어 있다. 대규모 전투가 벌어지는 3vs3 투기장과20vs20 진영전이 벌어지는 전장에서의 스릴 있는 전투는 PC 온라인 게임의 재미를 그대로 이식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거점을 놓고 펼쳐지는 방파전(길드전)의 경우 참여 인원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압도적인 스케일의 필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20vs20 전투가 벌어지는 금과사장.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