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실시간정보

실험적 테스트 서버 오픈! 펍지, 배틀그라운드 2018 로드맵 공개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한 배틀그라운드 2018 로드맵 정보

디스이즈게임(디스이즈게임) 2018-03-09 12:34:2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펍지 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의 올해 발전 방향을 공개했다.

 

펍지 주식회사는 보다 실제적인 배틀 로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탄탄히 구축했으며, 올해는 그 기반을 바탕으로 <배틀그라운드> 내 여러 컨텐츠를 다듬고, 버그를 수정함과 동시에 게임을 더욱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부터는 2개월에 한 번씩 주요 컨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이 중 첫 번째 업데이트가 이 달에 진행된다. 주요 업데이트를 통하여 시스템에 변경사항을 적용하고 새로운 컨텐츠를 선보일 것이며, 주요 업데이트 외에도 소규모 업데이트들이 종종 진행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의 개발 과정에 유저들이 이전보다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험적 테스트 서버(Experimental Test Server)를 열 예정이라고도 밝혔다. 해당 서버를 통해 컨텐츠/신규 기능 개발 단계에서 보다 일찍 피드백을 수집해 <배틀그라운드>의 발전과 변화에 더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게임의 비주얼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것 또한 목표 중 하나이다. 다음은 펍지 주식회사 아트 팀에서 개선 작업 중인 건물 전/후 사진이다. 그러나 아래 모든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일부는 여전히 작업 중이다.​

 


 

 

▲ 새로운 컨텐츠 및 게임 플레이

 

이번 달 실험적 테스트 서버에 신규 4x4km 맵을 올릴 예정이다. 이 맵은 기존에 비해 훨씬 작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밀집도가 높아 게임 한 판당 소요시간이 짧다. 이 맵을 통해 더욱 강렬하고 빠르게 진행되는 배틀 로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최대한 빨리 이 맵을 선보이고 유저의 의견을 모아 더 나은 게임 플레이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모트 시스템(Emote System)도 테스트할 예정이며, 곧 테스트 서버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올 한 해 동안 사용 가능한 감정표현의 범위를 계속 확장할 예정이며, 유저들의 피드백을 기다릴 것이다. 아래는 지금까지 작업해 온 이모트 시스템 내용 일부이다.

 


  

<배틀그라운드>에 재미를 더해줄 신규 게임 모드도 펍지 주식회사 게임 기획팀과 함께 기획 중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새로운 차량을 몇 대 추가할 계획이며, 무기류 및 무기 부착물도 지속적으로 더해 나갈 것이다. 아래는 곧 선보일 새로운 무기의 일부 이미지.

 


 

이 외에도 펍지 주식회사는 새로운 맵을 하나 더 제작 중이며, 이 맵의 크기는 8x8km로 예정되어 있다. 실험적 테스트 서버에 운영될 작은 맵과 마찬가지로 이 맵 역시 최대한 개발 초기 단계부터 선보일 예정이며, 유저들의 피드백을 통해 이 맵의 게임 플레이를 멋지게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또한 업적, 게임 내 친구 목록 및 파티 음성 채팅이 조만간 테스트 서버 내 메인 메뉴에 추가된다. 차후에는 유저들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더욱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낙하산과 무기 스킨도 추가할 예정.

 

회사는 테스트 서버를 통해 탄환이 손과 팔뚝 및 차량을 관통하는 시스템도 시험할 예정이다. 탄도학 시스템에 새로운 깊이를 더하고, 게임 플레이의 현실감을 증가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시스템에 대해서도 플레이어의 의견을 고려할 예정이며, 피드백이나 각종 제안 등은 공식 카페를 참고할 예정이다.

 

2018년에는 전체 TPP 및 FPP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개편해서 주변 환경에 더욱 매끄럽고 역동적으로 반응하도록 만들 것이다. 차량을 탑승할 때의 애니메이션, 차량 안에서 좌석을 변경할 때의 애니메이션 등을 수정할 예정이다. 또한, 캐릭터 움직임도 개선해서 3D 리플레이가 훌륭한 컨텐츠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올해 로드맵에는 낙하산 시스템 개편도 포함되어 있다. 반응성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애니메이션을 다듬을 예정이다. 무장 및 비무장 근접 전투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안정성, 최적화, 보안


다음으로, 유저들이 뛰어난 배틀 로얄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보다 안정적이고 매끄럽고, 안전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부정행위 사용자 퇴치, 서버 안정성 개선, 서버 및 클라이언트 최적화를 위한 대응은 계속 진행하고 있다. 펍지 주식회사는 이런 문제들을 한번에, 그리고 완전히 해결 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지속적인 개선을 목표로 계속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펍지 주식회사는 "위 내용들이 모두 민감한 주제이기도 하고, 실행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서는 안내해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린다"며 공유할 수 있는 결과가 있을 때 유저들에게 관련 방안을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 사운드


2018년 상반기에는 차량 소리에 디테일을 더하고자 한다. 예를 들어, 차량 서스펜션 사운드를 도입할 것이고 더 다양한 바닥 마찰 음향 효과를 추가할 것이다. 각종 날씨 상태에 따라 다른 표면 마찰 소리를 추가하고 차량에 떨어지는 빗소리 또한 더할 것이다. 이와 더불어 올해 상반기에는 POV에 따라 들리는 총소리가 더욱 명확히 구분 되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하반기에는 플레이어가 보유, 장착한 장비에 따라 이동할 때 발생하는 소리가 달라지게 변경할 계획이다. 또한 플레이어가 뛰거나, 조준 중이거나, 숨을 참고 있을 때 등 여러 상태에 따라서도 다양한 호흡 사운드를 추가하고자 한다.

 


 

 

▲ e스포츠

 

e스포츠는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길을 찾아 나갈 것이다. 펍지 커뮤니티와 프로 선수들의 의견 덕에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펍지 주식회사는 배틀 로얄 e스포츠​를 위한 훌륭한 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미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재미난 이벤트들을 몇 번 있었지만 아직 남은 과제가 많다. 특히 옵저빙 관련해서는 많은 부분 개선이 필요한 상태라고 밝혔다.

 

더 나은 대회 중계를 위해서는 3D 리플레이 시스템이 가장 중요한 도구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올해는 실시간 관전(live spectator) 툴을 더 개선함과 동시에 라이브 경기 중 관전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리플레이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한다. 저희 데이터 분석실은 지난 3 개월 동안 순위, 플레이어 전적 데이터를 검토해 왔으며 현재 MMR 및 전반적인 랭킹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이 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새로운 플레이 데이터 API 툴셋과 함께 e스포츠​ 기반을 강화할 예정이다.

 

 

 

▲ 커스텀 게임


커스텀 게임 시스템은 좀 더 세밀한 제어 기능, 프리셋(preset) 저장 등의 질적 기능 향상을 통해 계속 확장시켜나갈 것이다. 또 더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사용 권한을 배포해서 더 많은 커스텀 게임들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커뮤니티 개발자 지원

 


 

'배틀그라운드 개발자 포털'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API 서비스, 관련 개발 블로그, 게임 업데이트에 대한 기술적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API 서비스는 커뮤니티 내 개발자들에게 전적 관련 플레이어 및 매치 데이터를 제공해 줄 것이다. 또한 경기나 시즌 별 혹은 전체 데이터를 제공하여 플레이어 여러분께 도움이 될 만한 리소스를 개발자 분들이 만드는 데 기여할 거라 생각한다. 

 

또 다른 유용한 기능은 커스텀 게임 API인데, e스포츠​ 운영 및 기타 주체들이 커스텀 게임을 생성할 수 있게 된다. 이로써 저희의 기술적 작업 부담은 최소화 하면서 타 e스포츠​ 주체들이 경기를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 있게 한다. 

 

새로운 기능과 시스템 내용이 담긴 이 목록이 2018년 계획의 전부는 아니라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란다. 이번 기회에 유저들에게 이야기하지 못한 다른 계획들도 있으니 그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