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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15년 매출 1조 8천억원. 모바일 매출 늘고, 온라인은 주춤

디스이즈게임 2016-02-10 17:32:02

- 4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7% 성장, 연 매출 전년 대비 10% 성장


- 고품질 게임 서비스와 전략적인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로 견고한 성장세 기록

 

글로벌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업체 넥슨(NEXON Co., Ltd. 대표이사 Owen Mahoney 오웬 마호니) (3659. 도쿄증권거래소 1부)은 10일 자사의 2015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 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2015년 한해 동안 라이브 및 신작 게임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집중하고 세계적인 수준의 파트너십 확장으로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전년 대비 성장하며 견고한 성과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어 “기존 게임들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고, 신규 게임에서는 ‘도미네이션즈(DomiNations)’가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1천 7백만 건을 돌파했으며, ‘히트(HIT)’가 한국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에 오르며 하반기 최고 흥행작으로 인정 받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일년 간 세계 최정상급 개발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유수한 글로벌 IP도 확보했다”며 “2016년에도 당사가 보유한 개발력과 파트너십을 통해 고품질의 게임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15년 연간 실적 요약

 

 연 매출은 1,903억 엔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

 영업이익은 623억 엔으로 전년 대비 37% 증가

 순이익은 551억 엔으로 전년 대비 88% 증가

 

2015년 4분기 실적 요약

 

 매출은 458억 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 한국 지역 내 ‘히트(HIT)’의 성공적인 론칭 성과를 비롯해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의 우수한 실적으로 당사 전망치를 상회하는 매출을 기록함.

 영업이익은 103억 엔으로 당사 전망치 범위 내를 기록함.

■ 순이익은 44억 엔. 환차손으로 예상치보다 낮은 순이익을 기록함.

 

2016년 1분기 실적 전망

 

 2016년 1분기 예상 매출은 490억 엔~525억 엔 범위 내

- 예상 모바일게임 매출은 109억 엔~120억 엔 범위 내

- 예상 PC온라인게임 매출은 381억 엔~405억 엔 범위 내

 예상 영업이익은 186억 엔~222억 엔 범위 내

 예상 순이익은 163억 엔~193억 엔 범위 내

 

넥슨의 2015년 4분기 및 연간 재무성과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 IR 웹사이트(//ir.nexon.co.jp/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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