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연결실적 기준으로 4분기(10~12월) 매출 3,438억원, 영업이익 656억원 등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또 한번 경신했다. 2015년 매출은 전년대비 86% 성장한 1조 729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18% 증가한 2,253억원으로 나타났다.
넷마블의 이번 4분기 실적 호조는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등 장수 인기게임의 지속적 인기, ▲<레이븐>, <이데아>, <백발백중> 등 신작 흥행, ▲<마블 퓨처파이트>,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등의 글로벌 매출 확대 등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글로벌 매출 성장세가 실적을 견인했다. 글로벌 2억 다운로드 및 5,000억 누적 매출을 돌파한 <모두의마블>, 출시 6개월 만에 3,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마블 퓨처파이트>, 지난해 10월 글로벌 시장 진출 후 태국, 인도네시아 등 13개국에서 매출 TOP10을 기록한 <세븐나이츠> 등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넷마블의 해외 매출비중은 2014년 17%에서 2015년 28%로 증가했으며, 특히 4분기에는 약 40%로 확대되는 등 해외 성과의 본격화가 이뤄지고 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작년에는 이용자와 시장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좋은 성과를 냈다”며 “올 해는 규모와 속도의 글로벌 경쟁에 주력해 글로벌 게임회사로 본격 도약하는 한 해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올 해 이미 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액션RPG <KON(Knights of Night)>을 비롯해 <리니지2>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프로젝트S>, 전 세계 2억명의 이용자들이 즐긴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한 <스톤에이지 비긴즈(가칭)>, 디즈니 IP를 활용한 <모두의마블 디즈니(가칭)>등의 신작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