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넥슨]
넥슨은 패션 브랜드 비욘드클로젯 고태용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오늘(12일) 밝혔다.
이번 F/W시즌 상품으로 선보인 ‘캡슐 컬렉션’은 ‘BMSU’ 테마 아래 <메이플스토리> 대표 캐릭터인 ‘주황버섯’, ‘핑크빈’, ‘예티’ 등에 비욘드클로젯만의 프레피 룩 감각이 더해진 제품으로, 게임과 일상룩이 결합된 스타일을 자랑한다.
‘캡슐 컬렉션’은 심플한 로고 자수부터 그래픽까지 다양한 디자인으로 연출된 스웨트 셔츠, 후디, 가디건 등 의류 8종과 실용적인 럭키백, 볼캡, 그립톡 등 액세서리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컬렉션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와 비욘드클로젯 온라인 스토어, 오프라인 매장 에이랜드 코엑스점에서 판매된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룩북 촬영 현장과 비욘드클로젯 고태용 디자이너의 인터뷰가 담긴 스케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내 고태용 디자이너는 “처음으로 게임과 협업하면서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만나게 되어 기대가 많았다”며 “이번 컬렉션 작업에 있어 게임 그래픽의 패턴, 컬러 등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의류 출시를 기념해 무신사에서는 5만 원 또는 7만 원 이상 ‘캡슐 콜렉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마우스 패드’와 ‘스티커 팩’을 각각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 X 비욘드클로젯’의 ‘캡슐 컬렉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와 비욘드클로젯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