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기획/특집

[게임채용동향] 수시 채용과 함께 모바일게임 공략 나선 '엔씨소프트'

신규 모바일 MMORPG, 액션RTS, 액션MORPG 등 프로젝트 다양

에 유통된 기사입니다.
최영락(가나) 2017-06-28 14:34:57

[게임채용동향은?] '게임채용동향'은 게임업계 내 올라오는 채용정보를 모아 소개하는 비정기 연재물입니다. 게임 유저와 업계 종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여러 소식들을 정리했습니다. 신입사원을 위한 정보는 물론, 업계 취업을 위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도 소개합니다. / 디스이즈게임 최영락 기자


 

# 엔씨소프트, 신규 모바일게임 프로젝트 수시 채용

 


 

최근 모바일에서 연타석 홈런을 친 엔씨소프트가 대규모 모바일게임 개발 인력을 채용합니다. 기존 게임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부터 아직 게임명이 공개되지 않은 신규 프로젝트들이 존재하며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아티스트 등 각 프로젝트별 필요한 직무도 다양합니다. 

 

이번 수시 채용에서 엔씨소프트는 일부(아티스트 직무)를 제외한 모든 분야에서 '경력직'을 채용합니다. 단, 직무에 따라 작게는 1년에서, 크게는 7년 이상의 경력이 요구됩니다.

 

수시 채용이다 보니 엔씨소프트 인재 채용 페이지를 통해 각 분야/프로젝트별 채용 공고가 꾸준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각 공고마다 모집 기간이 상이하기 때문에 본인이 희망하는 직무나 프로젝트의 지원 마감일을 확실히 체크해야 합니다. 같은 프로젝트라고 해도 직무별로 모집 기간이 상이하기 때문에 이점 유의해야 합니다.

 

참고로 엔씨소프트는 채용을 위해 거쳐야 하는 과정이 많고 별도의 필기 평가가 존재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2번의 실무 면접 외에도, 필요시 HR 면접을 추가 진행합니다. 또한 'NC TEST'라 불리는 필기시험을 통해 적성, 인성, 직무능력을 평가합니다.

 

※ 엔씨소프트 수시 채용 페이지: (바로가기)

 


 

 

# 웹젠, 2017년 각 부문 대규모 수시 채용

 


 

웹젠은 각 부문별 수시 채용에 나섰습니다. 모집분야는 크게 사업, 경영지원, 기술 지원, 개발 지원, 아트 디자인으로 나뉩니다. <뮤 레전드> <뮤> <R2> 등 특정 게임에 필요한 일부 인력도 선발합니다. 모든 수시 채용의 마감일이 일부(개인 정보 보호, UI 디자인)를 제외하고 오는 29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로컬라이징, 게임 운영, 마케팅 등 각 부문마다 경력은 물론 '신입'도 지원 가능합니다. '경력직'의 경우 직무마다 요구하는 경력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지원 분야에 따라 원하는 조건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웹젠 수시 채용은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실무 면접과 임원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각 모집 분야별로 실무 경험자나 외국어 능통자가 유리하며, 공통적으로 관련 학과 전공자 및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합니다.


※ 웹젠 채용정보 페이지: (바로가기)

 


 


# 넥슨의 던파 후속작부터 넷마블의 신규 프로젝트까지




넥슨과 넷마블 자회사들은 각 게임별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채용에 나섰습니다.

 

넥슨의 띵소프트와 불리언게임즈는 각각 <던전앤파이터> 후속작(프로젝트 노크)과 출시 예정작 <다크어벤저3> 관련 필요 인력을 선발합니다. 신입보다는 경력 중심으로 선발하며, 직무에 따라 3~5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합니다.

 

<던전앤파이터> 후속작의 경우, 콘텐츠 프로그래머 모집에서는 액션 게임 개발 + RPG 요소 구현 경험자를 우대하며, 콘셉트 아티스트 모집에서는 반실사 스타일리시한 풍에 관심과 센스가 있는 사람을 지원자격으로 걸었습니다.

 

불리언게임즈는 <다크어벤저3> 출시를 앞두고 인원 보강에 나섰습니다. 아트 직무에서는 애니메이터(경력 3년 이상)를 제외한 캐릭터 콘셉트, 배경 콘셉트, 배경 모델링, 3D 캐릭터 모델러 부문에서 신입 지원이 가능합니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모집에서는 액션 RPG 전투 구현 경험자, 배경+캐릭터 콘셉트 아트 부문에서는 중세 리얼풍 디자인에 이해가 높거나 경험이 있는 사람을 지원 자격으로 뽑고 있습니다.

 


 

넷마블넥서스를 비롯한 넷마블 자회사들도 채용에 나섰습니다. 넷마블넥서스는 넷마블 인기 모바일게임<세븐나이츠> 시리즈의 담당 인력을 모집합니다. 해외 버전, <세븐나이츠> MMORPG까지 포함된 채용입니다. 때문에 똑같은(?) <세븐나이츠> 프로젝트라고 하더라도, 어떤 직무냐에 따라 원하는 내용이 조금씩 다릅니다. 공고 내역을 상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획자는 일본 <세븐나이츠>에 콘텐츠 기획 업무를 담당합니다. 경력 없는 신입도 지원 가능하며, 일본 <세븐나이츠>와 JRPG 플레이 경험이 우대사항입니다. 배경월드 제작자는 신규 <세븐나이츠>MMO 게임을 맡게 됩니다. 경력 5년 이상에 모바일 프로젝트 참여와 '언리얼 엔진 4' 경험자를 대상으로 선발합니다.

 

넷마블몬스터는 각 파트별 게임 디자인 경력직을 채용합니다. 각 파트(시스템, 스킬, 밸런스)마다 지원 자격요건은 다르나, 현재 서비스 중인 RPG 분석서, 역기획서 포트폴리오 제출자를 공통으로 우대합니다. 이번 채용에서 00명을 선발하며, 관련 경력 최소 1년 이상이 필요합니다.

 

넷마블엔투에서는 게임명이 공개되지 않은 신규 프로젝트 담당자를 모집합니다. 2~6년 이상 경력직을 대상으로 각 직무별 채용을 진행합니다. 정확한 게임이 공개된 것은 아니나, 자격요건 등을 통해 채용 지원자가 어떤 게임을 담당하게 될지 짐작은 할 수 있습니다. 게임기획 지원자의 경우 SNG 또는 커뮤니티 게임 개발 경력자를 우대하며, UI 그래픽에서는 캐주얼 콘셉트의 디자인이 가능한 사람을 모집합니다.

 

※ 넥슨 띵소프트 채용 페이지: (바로가기)

※ 넥슨 불리언게임즈 채용 페이지: (바로가기)
※ 게임잡 넷마블 채용공고 모음: (바로가기)

 

 


 

이외에도 여러 게임사에서 신규 게임 프로젝트를 위해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채용공고마다 지원 마감일과 채용 형태가 상이하기 때문에, 개인이 원하는 회사와 직무에 맞춰 지원 전략을 세울 필요성이 존재합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