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기획/특집

여체화 의상부터 전용 모드, 할인까지! 2014년 할로윈 이벤트 모음

2014년 할로윈 데이 특별 이벤트 모음

김승현(다미롱) 2014-10-31 17:24:08
Trick or Treat! 올해도 어김없이 ‘할로윈 데이’가 찾아왔습니다. 시내에 나가면 마트와 식당, 클럽 등 곳곳에는 ‘호박등’이 놓여 있고, 일부 적극적인 사람들은 각종 괴물이나 귀신(가끔은 게임∙애니메이션 캐릭터까지!)으로 분장해 길을 나서기도 하죠.

게임도 이 즐거운 명절을 지나칠 수는 없죠. 이미 수많은 게임들이 필드나 스테이지 곳곳에 호박등을 켰고, 일부 게임은 할로윈을 맞아 전용 모드와 의상 등 다양한 이벤트까지 마련했죠. 할로윈 데이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들을 모아봤습니다. / 디스이즈게임 김승현 기자





여체화 의상부터 평행세계 캐릭터까지, 할로윈 특별 코스튬


귀신복장은 호박등과 함께 할로윈을 대표하는 상징입니다. 본래 할로윈 귀신복장은 인간이 아닌 척 분장해 악령의 해를 피하고자 하는 기원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대에 이르러서는 각종 게임이나 만화 캐릭터 의상까지 허용(?)될 정도로 코스튬플레이(?) 자체를 즐기는 이벤트가 되었죠. 

게임에서도 이러한 트랜드(?)를 받아들여 귀신이나 괴물부터 성전환, 심지어 평행세계까지 콘셉트로 한 다양한 할로윈 전용 의상이 선보여졌습니다. 

<세븐나이츠 for Kakao>는 마녀와 괴물, 귀신이라는 정통적인 콘셉트를 선보였습니다. 강한 성능과 파격적인 노출도(!)로 사랑받은 ‘루리’는 고깔모자를 쓴 깜찍한 마녀가 되었습니다. 대검을 사용하는 정통파 검사 ‘지크’는 전기톱 살인마가 되어 버렸고, 로봇과 조종사가 콘셉트였던 ‘볼트와 니아’는 프란켕슈타인과 박사라는 콘셉트로 거듭났네요.

물론 할로윈 복장 중에는 죽음의 간호사 ‘에스파다’와 악마의 고양이 ‘세인’같이 귀신과는 다소 동떨어진 콘셉트도 존재합니다만, 예쁘니까 넘어가도록 하죠.

※ 모든 의상 관련 이미지는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세븐나이츠 for Kakao>의 할로윈 코스튬

원래부터(?) 괴물이 많았던 <카오스온라인>은 할로윈의 콘셉트를 약간 뒤틀었습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카오스온라인> 할로윈 의상카드는 유저들에게 ‘여체화’ 의상이라는 별칭으로 더 유명합니다. 평소 선이 굵고 남성적인 모습을 보여줬던 남자 영웅들이 마법이나 저주를 핑계(?)로 매혹적인 여성으로 변하기 때문이죠.

올해는 잭오랜턴의 저주로 멀머던, 나카챠, 솔-벤-하임, 쿠아다 4명의 남성 영웅들이 여성화되는 영광(?)을 맞았습니다. 촉수왕(?) ‘멀머던’은 식충식물을 소환하는 마녀로, 부두술사 ‘나카챠’는 저주인형을 들고 다니는 소녀로 거듭났네요. 두터운 전신갑주로 유명한 ‘솔-벤-하임’은 호박치마를 입은 발랄한 소녀가 되었고, 깜찍한 거북이 권투사 ‘쿠아다’는 늘씬한 누님형 복서로 변신했죠.


<카오스온라인>의 할로윈 의상카드. 왼쪽부터 멀머던, 나카챠, 솔-벤-하임, 쿠아다


그리고 그녀(?)들의 본래 모습

세련된 캐릭터 모델링을 자랑하는 <테라>는 할로윈 데이 클럽에서나 볼법한 현대적인 의상을 선보였습니다. 뭇 남성들의 시선을 한데 모을 간호복과 경찰복이 바로 그 주인공이죠. 사실 간호복과 경찰복은 얼핏 할로윈과 굉장히 거리가 있어 보이는 복장입니다. 하지만 실제 클럽 등지에서 귀신 복장보다 더 자주 볼 수 있는 복장을 추가했다는 점에서 <테라>의 꼼꼼한(?) 고증이 돋보이네요.

남성 캐릭터들은 경찰복과 방탄조끼를 걸치고 특수부대원이 되었고, 여성 캐릭터들은 경찰복 앞섬을 질끈 동여매 섹시미를 강조합니다. 물론 다른 여성 캐릭터처럼 옷을 입을 수 없는 엘린을 위한 특별 복장은 필수죠! 아, 참고로 간호복은 여성 캐릭터용만 있으니 참고하시길.


<테라>의 할로윈 의상

지난 15일 한국에서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를 시작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도 할로윈 스킨을 선보였습니다. 온갖 세계관이 뒤섞인 덕에 악마도 많고 귀신도 많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할로윈을 맞아 아예 평행세계라는 콘셉트를 적용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스타크래프트2> 인기 조연 ‘타이커스’죠. 할로윈 스킨으로 출시된 ‘감염된 타이커스’는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 엔딩 이후 또 다른 가능성을 구현한 것입니다. 얌전히(?) 무대에서 퇴장하는 것이 아닌, 저그 바이러스에 간염 됐을 것이라는 가정 말이죠. 이외에도 까마귀 궁정이라는 평행세계에서 흡혈 여공작이 된 ‘캐리건’, 인류에게 공포심을 유발하기 위해 다른 진화 방식을 선택한 ‘아바투르’ 등이 할로윈을 맞아 추가됐습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할로윈 스킨 소개 영상


전용 모드와 보스, 그리고 댄스파티…?


할로윈에 맞게 복장을 갖춰 입었으면 이제 사람들과 어울려야죠! 할로윈을 맞아 많은 게임들이 꽃단장을 시작했습니다. 어떤 게임은 할로윈을 맞아 전용 모드를 만들기도 했고, 어떤 게임인 발빠르게 기존 모드를 할로윈에 맞게 다시 디자인하기도 했죠.

<리그 오브 레전드> 할로윈 이벤트 티저 영상


<리그 오브 레전드>는 올해 초 한정적으로 공개했던 6:6 대전 ‘헥사킬 모드’를 다시 한번 공개했습니다. 다만 똑같은 6:6 대전이어도 플레이 양상은 올해 초와 완전히 딴판입니다. 5:5 지형인 ‘소환사의 협곡’에서 진행됐던 첫 헥사킬 보드와 달리, 3:3 지형인 ‘뒤틀린 숲’이 무대이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평소의 2배 인원이 게임에 참가하는 셈입니다.

라이엇게임즈는 이러한 할로윈 이벤트를 위해 ‘검은 안개 이야기’라는 홍보 영상까지 새로 만들며 적극적으로 모드를 알리고 있습니다. 뒤틀린 숲 헥사킬 모드는 11월 5일까지만 제공됩니다.


2배 많은 인원이 참가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뒤틀린 숲 헥사킬 모드

<메이플스토리>는 게임하느라 바빠 클럽에 가기 힘든 유저들을 위해 미니게임천국 ‘스타플래닛’에 할로윈 파티를 열었습니다. 스타플래닛 지역 곳곳에 호박등이나 프랑켄슈타인 등 할로윈 아이템을 장식한 것은 기본이죠.

게임은 여기에 추가로 올해 처음 공개하는 ‘레츠 댄스 할로윈 파티’라는 할로윈 전용 미니게임을 추가했습니다. 방식은 간단합니다. 매 시 40분 열리는 파티장에 들어가서 정해진 시간 동안 NPC가 추는 춤과 똑같은 춤을 춰 살아남으면 되거든요. 파티에서 18번 이상 NPC의 춤을 따라 하면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할로윈 전용(?) 댄스 동작을 보상으로 준다고 하네요.


<메이플스토리> 할로윈 파티. 몬스터 동작에 맞춰 명령어를 입력하는 단순한 방식이지만, 빡빡한 제한시간 때문에 결코 쉽지 않은 모드다.

<엘소드>는 할로윈을 맞아 특별한 보스 레이드를 준비했습니다. 호박모자를 뒤집어 쓴 깜찍한 곰인형 ‘할로베어’가 주인공이죠. 귀여운 겉모습과 달리 공격을 할 때마다 흉악하게(?) 변하는 표정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표정은 험악해도 난이도 자체는 이벤트 보스 몬스터답게 평이한 편이니 안심하시길.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지난해 여름 선보였던 미니게임 ‘과일깨기’를 ‘호박깨기’로 재탄생시켰네요. 방식은 과일깨기와 똑같습니다. 전장(?)에 있는 갖은 도구를 활용해 굴러다니는 호박과 호박등을 상대팀보다 많이 깨트리면 되죠. 과연 호박깨기는 과일깨기가 못한 흥행의 꿈을 이룰 수 있을까요?


왼쪽부터 <엘소드> 할로베어 레이드와 <마비노기 영웅전> 호박깨기 이벤트


이벤트도 귀찮고 의상도 시시하면? 지갑의 공포를 느껴라! 


그렇다면 할로윈 의상에도 동하지 않고, 귀찮게 할로윈 이벤트를 따라가지 않고 자신만의 세계에 빠지고 싶은 유저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너무 걱정 마세요. 연쇄할인마(?) 스팀이 할로윈을 맞아 428개 게임의 세일에 돌입했습니다. 마침 세일 품목도 <레프트4데드 2>나 <워킹데드> 시리즈,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처럼 악마와 괴물, 귀신들을 때려 잡는 게임이 대부분입니다. 할로윈의 취지에 맞게 방 안에서 오도카니 괴물과 유령을 잡고 유저들에게 추천합니다. 

물론 이런 으시시한 게임 외에도 <폴아웃>이나 <위쳐> 시리즈같은 고전(?) 명작, <전염병 주식회사>나 <림보>같은 숨겨진 명작들도 같이 세일에 돌입했으니 그동안 얇은 지갑 때문에 손가락만 빨고 있었던 유저 분들도 참고하시길.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