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존 TIG 도우미 게임별 아지트
다미롱 (김승현 기자) [쪽지]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11/?n=34949 주소복사

‘뜨거운 여름 업데이트’ 무서운 선배들의 반격

2.0 선언부터 4개월 마라톤 업데이트까지 각양각색

쟁쟁한 신작들이 게임업계를 주도한 상반기였습니다. 한 달 차이로 출시된 <디아블로 3> <블레이드 & 소울>은 올 상반기 이슈를 주도하며 지금도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른 게임들의 이슈는 찾아보기도 힘들었던 시기였죠.

 

이 무서운 신예들에게 선배들이 반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무기도 다양합니다. 시스템 전반을 개편하는 ‘2.0 급’ 업데이트부터 따끈따끈한 신규 캐릭터, 몇 달에 걸친 릴레이 업데이트까지, 재도약을 준비하는 선배 게임들의 비밀무기를 살펴보시죠. /디스이즈게임 김승현 기자


 

■ 국민 슈팅과 레이싱, ‘2.0’으로 거듭났다

 

그래픽부터 시스템 밸런스까지 기존과 전혀 다른 모습을 내세운 게임들이 여름 공략에 나섰습니다. 각각 올해로 서비스 7년차, 8년차에 접어든 <서든어택> <카트라이더>는 나란히 ‘2.0’이라는 업데이트 명칭을 내세우며 달라진 모습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서든어택> 지난 12일 1차 2.0 업데이트 ‘진화의 시작’과 함께 후줄근한 전투복을 갈아입었습니다. 맵과 총기, 캐릭터는 물론이고 특수효과 그래픽도 개선했죠. 기존 그래픽을 좋아하는 유저를 위해 기존 맵도 옵션으로 남겨 놓는 꼼꼼함이 눈에 띕니다. 이와 함께 자동 매칭 기능 개선과 AI 봇 모드의 추가로 초보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습니다. 홍보모델수지’를 이용한 신규 콘텐츠도 준비 중입니다.

 

인기 맵과 캐릭터의 그래픽이 확 바뀐 <서든어택> 2.0.

 

<서든어택>이 새 옷으로 갈아 입었다면 <카트라이더>는 넓고 쾌적해진 트랙으로 유저들을 안내합니다. 개편으로 편해진 인터페이스와 1024X768로 확대된 해상도가 핵심이죠. 이제 탁 트인 트랙 위에서 쾌적하게 달릴 수 있게 됐습니다. 이외에도 <카트라이더>의 영원한 베스트셀러 ‘세이버’ 시리즈의 신규 모델 출시와 인기 아이템의 루찌(게임머니)화로 새로운 변화를 꾀하고 나섰죠.

 

 <카트라이더>의 영원한 베스트셀러, 세이버 시리즈의 신규 모델 세이버 HT.

 

 

■ 대형 업데이트는 역시 ‘신규 캐릭터’

 

새로운 캐릭터가 나오는 것만큼 게이머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것이 있을까요? 과거 어떤 게임은 여성 캐릭터 업데이트 하나로 단숨에 순위가 급상승했던 적도 있었죠.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는 신규 캐릭터를 내세운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 중입니다.

 

<던전앤파이터>는 두 가지 외전 캐릭터를 준비했습니다. 8월에 업데이트되는 신규 전직다크나이트’와 ‘크리에이터’입니다. 다크나이트는 귀검사 직업군의 모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연타 중심의 캐릭터고, 크리에이터는 기존 <던전앤파이터>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마우스를 활용한 조작이 특징인 캐릭터입니다. 7월 19일로 예정된 최고레벨 확장과 신규 고레벨 던전 추가, 캐릭터 개편도 유저들을 설레게 하는 요소죠.

 

<메이플스토리>는 신규 영웅직업 루미너스로 유저들을 공략합니다. 루미너스는 빛과 어둠이라는 상반된 힘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라크니스 시스템을 이용해 이전과 같은 속성스킬을 사용하면 강화된 스킬을 발현할 수 있죠. 또한 <메이플스토리> 모든 사건의 원흉인 검은 마법사의 힘을 쓴다는 설정으로 유저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이와 함께 전직 레벨과 스킬포인트 소모량 하향조정으로 콘텐츠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이어지는 고레벨 콘텐츠 추가로 화룡점정을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크리에이터는 기존 조작과 달리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에 사용하는 캐릭터다.

 

루미너스는 전직 스토리를 통해 빛과 어둠의 길을 선택할 수 있다.

 

 

■ 4개월짜리 업데이트와 클래식한 재미로 승부한다

 

다른 게임들과 달리 독특한 업데이트 기조를 내세운 장수 게임들도 있습니다. 달리기를 테마로 하는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와 판타지 라이프를 표방하는 <마비노기>입니다.

 

서비스 7주년을 맞이한 <테일즈런너>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 분량의 마라톤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6월에는 자체 리그로 분위기를 띄웠고, 7월부턴 업데이트로 런너들의 갈증을 풀어준다는 계획입니다. 다른 게임의 업데이트가 길어야 2개월인 것을 생각하면 리그를 제외해도 1.5배입니다. <테일즈런너>는 아이돌 그룹 미쓰에이 캐릭터와 상대 팀의 이름표를 제거해야 하는 런닝맨 모드, 기존 맵 밸런스 개편과 신규 맵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쏟아내며 새로운 모습으로의 변신을 준비 중입니다.

 

새로운 모습을 어필하는 다른 게임과 달리 <마비노기>더 클래식’이라는 이름으로 과거로의 회귀를 내세웠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재능 시스템은 캐릭터의 보유 스킬에 따라 그에 적합한 재능과 보너스를 부여하는 콘텐츠입니다. 유저로서는 보다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보다 쉽게 판타지 라이프를 즐길 수 있게 된 셈이죠. NPC의 외모도 좋아졌다고 하네요.

 

 4개월의 ‘마라톤 업데이트’를 예고한 <테일즈런너>.

 

<마비노기>는 재능 시스템으로 ‘목적이 있는 판타지 라이프’를 추구하고 나섰다.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