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창립 14주년 축전

[창간 14주년] 디스이즈게임 창간 14주년 축전 퍼레이드 #3

에 유통된 기사입니다.
김지현(너부) 2019-03-18 10:07:30

3월 14일, 많은 분께 화이트데이로 익숙한 이 날은 디스이즈게임의 창간일입니다. 게임 업계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달려온 14년. 독자 여러분과 게임업계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 더욱더 빠르게 소식을 전하고 건강한 생태계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매체가 되겠습니다. 

 

디스이즈게임 창간 14주년을 맞아 많은 게임 업체에서 축전과 축하 메시지를 보내주셨는데요. 전달된 축전 중 국내 외 업체들의 주요 축전을 모아 봤습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창간일을 축하해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디스이즈게임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만든 펍지주식회사의 축전입니다. 비장한 모습의 캐릭터 뒤로 비행기가 뿌리고 간 듯한 꽃가루가 휘날리고 있는 모습이 재밌습니다.

펍지주식회사는 작년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까지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안정적인 한 해를 보냈습니다. 작년 연말에는 신규 전장 '비켄디'를 추가하면서 스팀 동시 접속자 100만 명을 탈환하기도 했죠!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도 본격적인 담금질에 들어갔습니다.

올해도 <배틀그라운드> 열기는 상당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019년도 잘 보내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닭!
 

 

버프스튜디오 '세븐데이즈', '갤럭시 패션 어택'


<마이 오아시스>, <용사는 진행중> 등 다양한 게임을 개발한 버프 스튜디오에서 디스이즈게임 14주년을 축하해주셨습니다.

축전으로 보낸 내용은 무려 2장, 출시 예정인 게임 <갤럭시 패션 어택>과 라이트 노벨 어드벤처 <세븐데이즈>를 소재로 한 축전을 보내주셨네요. 이중, <갤럭시 패션 어택>은 캐릭터 패션을 통해 적과 대전하는 대전 게임이라고 합니다. 우주 최강 패션 아이돌이 될 수 있는 게임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 중입니다.

액션부터 힐링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게임을 선보이는 버프 스튜디오. 창간을 축하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오버워치'

아군을 불사신으로 만들 수 있는 영웅 바티스트, 아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TIG 창간 14주년을 축하해줬습니다.

사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만들고 서비스하는 게임을 하나씩 설명하기에는 너무 많기도 하고, 이미 유저들이 더 잘 알고 있을 작품들일 정도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작품이 있지만, <오버워치>는 출시 이래 캐릭터 업데이트부터 다양한 인게임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축전에 등장한 <오버워치> 신규 영웅 바티스트 역시 2019년 첫 신규 영웅이기도 합니다.

지난해 <오버워치> 한국인 개발자 이학성, 임홍찬 아티스트 인터뷰를 비롯해 TIG와 연이 많았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올해도 유저들을 즐겁고 깜짝 놀라게 해주는 소식이 가득했으면 합니다. 14주년 축하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지원이네오락실 '트릭아트 던전'

<트릭아트 던전> 개발사 지원이네 오락실에서 디스이즈게임 창간 14주년을 축하해줬습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 모양이 바뀌는 '트릭아트'를 활용한 게임 <트릭아트 던전>은 지난해 '2018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 탑 3에 오르는 등 다양한 상을 받은 작품입니다. 게임은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 2018'(BIC 2018)과 '지스타 2018' 시연에서도 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한상빈 대표는 과거 디스이즈게임과의 인터뷰에서 "<트릭아트 던전>이 단순히 드릭아트의 신비로움을 보여주는 게 끝이 아니라,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게임이 됐으면 한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는 작품인 만큼 하루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시프트업 '혈라' 김형섭 작가

우리들에게 '혈라'라는 이름으로 더 친숙한 시프트업 김형섭 작가님께서 TIG 창간 14주년을 축하해주셨습니다.

현재 <데스티니 차일드>를 통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김형섭 작가님. 지난해 디스이즈게임 연재 기사 '게임미술관'에 출연해 캐릭터 아티스트로써 성장 방법과 유독 기억에 남는 작품들에 대한 견해를 전해주기도 했습니다.

축전에 등장한 '바리'는 김형섭 작가님이 가장 아끼고 애정을 표하는 이른바 '최애캐'이기도 합니다. 평소 그림의 구도와 섬세함을 강조하는 것으로 유명한 만큼 이번 축전 역시 김형섭 작가 특유 분위기는 물론, 섬세함이 묻어나는 게 매력적입니다. 창간을 축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국내·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그나로크> 시리즈 개발사 그라비티가 디스이즈게임 창간 14주년을 축하해주셨습니다.

그라비티는 올 한 해 HTML5 버전 게임 <라그나로크 클릭 H5>와 모바일 3D ARPG <라그나로크 모험가>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라그나로크' IP가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 출시될 작품들 역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합니다. 창간을 축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닌텐도

한국닌텐도가 디스이즈게임의 창간 14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축전을 보내 주셨습니다. 대표 캐릭터인 마리오가 크게 그려져있네요.

회사는 닌텐도 스위치 출시 이후부터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공개된 닌텐도 스위치 주요 타이틀 대부분이 한글을 지원한다는 소식에 국내 유저들 모두가 놀라기도 했죠. 앞으로도 더욱 활발한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엔씨소프트 <아이온>이 디스이즈게임 창간 14주년을 축하해줬습니다!

<리니지>와 더불어 엔씨소프트의 대표 IP 중 하나인 <아이온>은 200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현재는 온라인 외에 모바일로도 다양한 확장을 밝히며 IP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온라인 역시 지난 2월 무기 시리즈 5번째 라인업 '명룡왕'을 공개하며 유저들에게 환호를 받기도 했죠.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온>의 행보를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워 썬더'

"영차! 영차! 선물을! 나르자!"

온라인 시뮬레이션 게임 <워썬더>로 유명한 가이진 엔터테인먼트가 TIG 창간 14주년을 축하해주셨습니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워썬더>외에도 <크로스아웃>이라는 차량 슈팅 대전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해당 작품은 영화 '매드맥스'를 연상시키는 차량 커스터마이징이 특징입니다. 두 작품 모두 한국어를 지원하니 아직 플레이를 하지 않은 유저가 있다면 꼭 한번 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창간을 기념하며 이렇게 큰 선물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슈퍼셀 '브롤스타즈'

올 겨울 <브롤스타즈>로 다시 한 번 '대박'을 낸 슈퍼셀이 익살 넘치는 축전을 보내줬습니다. 사실 실시간 슈팅 게임은 조작이 힘든 모바일 환경에서 흥행하기 힘든 장르입니다. 하지만 슈퍼셀은 <브롤스타즈>를 통해 이 한계를 거뜬히 넘었죠.

또한 최근에는 이병헌 등 온갖 스타들을 고용해 재미있는 홍보 영상을 찍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슈퍼셀의 재기발랄한 행보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기 바랍니다.  

 

 

네오위즈 '삼국대난투'

최근 출시한 네오위즈의 <삼국대난투>가 디스이즈게임의 창간 14주년을 축하해줬습니다. 호탕한(?) 관우의 모습이 매우 재밌네요!

<삼국대난투>는 레트로 느낌의 모바일 횡스크롤 RPG로, 삼국지 세계관의 배경과 인물의 특징은 살리면서 유명한 일화 도입보다 알려지지 않았던 소재로 그들의 이야기를 가상으로 풀어내는 방법을 시도했​습니다. 덕분에 흔히 알지 못한 새로운 삼국지 시대와 장수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죠.

오는 3월 26일 출시를 앞둔 <삼국대난투>의 활약을 응원하겠습니다! 

 

 

룽투코리아 '피버 바스켓'

룽투코리아에서 디스이즈게임의 창간을 축하하기 위해 축전을 보내주셨습니다. 주인공은 조만간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농구 게임 <피버 바스켓>인데요. 특히 이 축전은 <피버 바스켓>의 개발사인 노리숲에서 정성들여 제작해주셨다고 합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피버 바스켓>은 모바일에서 진행되는 3:3 캐주얼 대전 농구 게임으로, 과거 인기를 끌었던 <프리스타일>과 유사한 길거리 농구를 소재로 다룹니다. 하지만 개성 강한 캐릭터성과 함께 모바일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재미를 선보이겠다고 하는데요. 조만간 시작될 정식 서비스 기대하겠습니다! 

 

 

액토즈소프트 '파이널 판타지 14'

액토즈소프트의 <파이널 판타지 14>가 멋진 축전을 보내줬습니다. 알피노, 알리제 남매가 예쁘네요. =)

<파이널 판타지 14>는 국내에 얼마 남지 않은 정액제 PC 온라인 게임이죠? 이 게임이 불과 4년 전에 나왔다는 것을 생각하면, 정액제 모델로 계속 서비스를 이어간다는 것 자체가 대단하죠. 게임 자체도 시리즈 특유의 깊이 있는 스토리와 이전 타이틀들에 대한 각종 오마쥬, 그리고 정통파 파티플레이 등 MMORPG의 재미를 충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넥슨 '다크어벤저 3'

강렬한 액션으로 유저들을 사로 잡은 게임이죠? 넥슨의 <다크어벤저 3>가 디스이즈게임의 14번째 생일을 축하해줬습니다. 불리언게임즈에서 개발한 <다크어벤저 3>는 강렬한 액션과 연출, 그리고 짜임새 있는 성장 밸런스로 사랑 받은 모바일 액션 RPG입니다.

게임은 해외에 <다크니스 라이즈>라는 이름으로 나가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기도 하죠. 최근엔 <다크어벤저 크로스>란 이름으로 일본에도 진출했고요. 특히 NPC들의 외모와 성격, 인게임 컷인까지 꼼꼼하게 현지화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모습 보여주길 바라겠습니다.  

 

 

겜브릿지 '애프터데이즈'

<애프터데이즈>, <아샤 런> 등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게임을 꾸준히 개발 중인 겜브릿지가 TIG 창간 14주년을 축하해주셨습니다!

타 기업과 다르게, 회사는 전세계에서 주목하는 다양한 사회적 메시지를 소재로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네팔에 벌어진 지진의 상처를 치유해가는 메시지를 담은 <애프터데이즈>, 그리고 네팔의 아름다움과 활력을 보여준 <아샤 런>까지. 이외 회사는 글로벌 NGO ‘해비타트’와 기획 중인 <프로젝트 H>도 준비 중입니다.

게임을 통한 사회적 메시지 전파에 크게 기여 하는 겜브릿지의 2019년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조이시티 '사무라이쇼다운M'

조이시티의 <사무라이 쇼다운M>이 TIG 창간 14주년을 축하해주셨습니다!

SNK의 인기 대전 액션 <사무라이 쇼다운> IP를 조이시티가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인 <사무라이 쇼다운M>​은 출시 전부터 사전예약 150만 명을 넘을 정도로 기대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캐릭터 고유 액션, 콤보와 더불어 필살기까지 원작의 특징을 잘 옮겨냈죠.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인 <사무라이 쇼다운M>​의 올해 행보를 응원하겠습니다!
 

 

KOG '커츠펠'

KOG가 <그랜드체이스>로 TIG 창간 14주년을 축하해주셨습니다! 게임은 지난 2월 스팀을 통해 글로벌 CBT를 시작하기도 했습니다.

 

<그랜드체이스>는 KOG를 '액션 명가'로 불리는데 큰 기여를 한 게임이죠. 작년 10월 말, 모바일 버전이글로벌 출시된 이후 첫 날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북미와 브라질,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구글 플레이 인기 급상승 1위를 달성했죠. 현재까지 순조로운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10년 넘게 전세계 2,000만 유저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그랜드체이스>, 올해도 좋은 성과를 기대하겠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버추얼유튜버 초이'

VR 콘텐츠 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버추얼유투버 '초이'를 통해 TIG 창간 14주년을 축하해주셨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비트세이버>와 같은 VR 콘텐츠를 비롯해 VR 테마파크까지, 다양한 VR 콘텐츠 산업에 진출해 영향력을 행사 중이죠. 작년에는 MAMA(Mnet Asian Music Awards​) 행사장에서 <비트세이버>를 공개하며 아시아 여러 국가에 깊은 인상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2019년 행보도 기대하겠습니다!
 

 

NHN엔터테인먼트 '한게임바둑'

NHN엔터테인먼트가 <한게임 바둑> 축전을 TIG 창간 14주년을 위해 보내주셨습니다.

회사는 최근 바둑 AI '한돌'을 개발하며 국내 바둑 프로기사 5인과의 대국에서 5연승으로 전승하는 등 능력을 입증받기도 했습니다. 바둑외 다양한 곳에 AI 기술력이 활용될 수 있는 만큼, NHN엔터테인먼트의 기술력 발전은 주목할만 합니다. 게임 서비스와 더불어 AI 개발에도 힘쓰는 NHN엔터테인먼트의 행보를 응원하겠습니다!
 

 

오올블루 '미니막스 타이니버스'

조작보다 '개입'으로 게임을 운영하는 재미, <미니막스 타이니버스>의 개발사 오올블루가 디스이즈게임 창간 14주년 축전을 보내주셨습니다

게임은 유저가 챔피언, 트루퍼끼리 벌이는 전투를 돕는다는 제3자의 관점에서 게임을 이끌어 가는, 독특한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저는 게임 시작 전 유닛과 스킬을 조합한 뒤, 전장에서 벌어지는 전투의 흐름을 읽고, 승기를 잡도록 고민해야 하죠. 어떻게 보면, 병사를 지휘하며 전투를 벌이는 지휘관의 성격이 더욱 강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미니막스 타이니버스>는 스팀에서 얼리 억세스가 진행 중입니다. 최근 공식 한국어 지원을 포함한 첫 업데이트를 진행하기도 했죠. 2019년 활약을 응원하겠습니다!
 

 

넥슨 '클로저스' 

넥슨의 <클로저스>가 멋진 축전을 보내줬습니다. 캐릭터들의 집사·메이드복이 매력적이네요. +_+

<클로저스>가 서비스를 시작한 지 벌써 약 5년이 지났습니다. 스타일리쉬한 액션과 매력적인 캐릭터, 깊이 있는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죠. 게임은 지금도 4차 전직 업데이트, 신규 외전 지역 추가 등 새로운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 한 해도 좋은 모습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