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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기행

오즈크로니클 '마법사' 이렇게 키우자!

오즈 크로니클 집중공략 ④ 마법사 육성

디스이즈게임(디스이즈게임) 2008-03-21 12:10:44

구부러진 지팡이로 세상을 지배할 것만 같은 마녀 마법사의 이미지보다 해리포터와 같은 정직하고 강한 이미지가 더 솔솔 풍기는 듯한 <오즈 크로니클>의 마법사!

 

인생의 희로애락은 봉 휘두르기라고 말할 것 같은 ‘봉의 달인’ 마법사는 지금까지 소개해온 다른 캐릭터들과는 어떤 차이가 있고, <오즈 크로니클>의 화려한 액션에는 얼만큼 걸맞는 캐릭터인지 함께 살펴보자! / 디스이즈게임

 


  

▲ 마법사의 특징 

 

마법사는 화염과 전격의 2가지 전문 계열로 나뉘어져 있다.

 

지능 능력치를 기본으로 육성되는 캐릭터로 대부분의 공격을 스킬에 의존하기 때문에 힘이 낮아 HP 역시 MP보다 현저히 낮은 수준이다. 하지만 지능에 마법공격력이 포함되어 있고, 스킬을 많이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아이템이 지능을 더해주는 것으로 구성되어있다.

 

근거리뿐 아닌 원거리에서도 자유자재로 활동이 가능한 반면, HP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편이기 때문에 HP를 채워주는 아이템을 구비하더라도 물약 사용이 많아질 수 있는 단점이 있다. 레벨이 오를수록 더해지는 마법공격력으로 무시무시한 힘을 과시할 수 있으니 힘이 없다고 같이 힘 빠지진 말자!

 

그럼 호환, 마마도 마법으로 물리치는 ‘마법사 잘 키우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자.

 

 

 

▲ 마법사의 스킬

 

특별한 스킬 분류 없이 자신의 선택에 따라 캐릭터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마법사는 어떤 스킬을 가지고 있는지 함께 살펴보자.

 

공통 계열 스킬

마나 올려치기

-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려 공격함 (액티브)

- 마법공격력의 일정 확률에 해당하는 피해 및 일정 수치의 추가 피해를 줌

부양 이동

- 몸을 공중에 띄워 일정 거리만큼 전진함 (액티브)

마나 밟기

- 지면에 누워있는 적에게 공격함 (액티브)

- 마법공격력의 일정 확률에 해당하는 피해 및 일정 수치의 추가 피해를 줌

반격

- 일정 확률로 1회 발동되는 반격 효과를 5초간 활성화 함 (액티브)

- 발동 시 적의 공격을 회피하며 마법공격력의 일정 확률에 해당하는 피해 및 일정 수치의 추가 피해를 줌

마나의 구체

- 보유중인 마나의 흔적을 마나의 구체로 변환함 (액티브)

- 생성된 마나의 구체는 다음에 사용될 공격 마법의 피해량을 마법공격력의 일정 확률에 해당하는 피해를 더하며, 이 피해량은 마나의 흔적당 일정 확률만큼 증가함 (마나의 흔적은 적을 마법으로 마무리할 때 마다 일정 확률로 획득됨)

 회복

- 생명력을 순간적으로 회복함 (액티브)

- 회복되는 양은 랭크의 상승 및 시전자의 지능에 비례하여 증가함

- 스킬 사용 키를 누른 채 유지하여 모으기가 가능하며, 모으기를 통해 전체 회복이 가능함

원기 증폭

- 캐릭터의 최대 마나량이 일정확률 영구적으로 증가함 (패시브)

마나구체 수련

- 마나의 구체를 수련하여 마나의 구체 효율을 높임 (패시브)

- 이 스킬은 마나의 흔적 획득 확률을 일정 확률만큼 증가시킴

- 사냥한 대상이 많을수록 획득 확률이 증가함

배려의 마음

- 회복 마법을 수련하여 자신과 타인의 생존 확률을 높임 (패시브)

- 회복 마법의 치유량이 일정 확률 영구적으로 증가함

명상

- 자동으로 회복되는 마나의 양이 일정 확률 영구적으로 증가함 (패시브)

 

 

화염 계열 스킬

마법의 화살

- 예리하게 연마된 마나 덩어리를 발사함 (액티브)

- 마법공격력의 일정 확률에 해당하는 피해 및 일정 수치의 추가 피해를 줌

생명의 축복

- 축복을 통하여 아군의 최대 체력을 900초간 일정 확률 증가시킴 (액티브)

재생의 영역

- 아군의 자연 회복되는 생명력을 일정 확률 증가시켜주는 마법진을 전방에 설치함 (액티브)

- 마법진은 30초간 지속되며, 범위 내에 있을 때에만 효과를 적용받음

화염 폭풍

- 화염의 회오리를 일으켜 반경 3미터 내의 적을 튕겨냄 (액티브)

- 마법공격력의 일정 확률에 해당하는 피해 및 일정 수치의 추가 피해를 줌

질풍의 영역

- 아군의 공격속도를 일정 확률 증가시켜주는 마법진을 전방에 설치함 (액티브)

- 마법진은 30초간 지속되며, 범위 내에 있을 때에만 효과를 적용받음

파멸의 영역

- 아군의 치명타 적중을 일정 확률 증가시켜주는 마법진을 전방에 설치함 (액티브)

- 마법진은 30초간 지속되며, 범위 내에 있을 때에만 효과를 적용받음

화염 전문화

- 열화를 다루는 수련을 쌓음 (패시브)

- 화염계 마법 사용 시 마법공격력이 영구적으로 일정 확률 증가함

마나 보호막

- 주변의 아군에게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움 (액티브)

- 보호막은 30초간 지속되며, 각 대상 스스로가 가진 최대 생명력의 일정 확률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할 수 있음

시공 전이

- 미리 만들어둔 마나의 표식으로 순간이동 함 (액티브)

- 키를 누른채 유지하면 현재의 장소에 새로운 마나의 표식을 남기며 오직 하나의 표식만 가질 수 있음

운석 소환

- 커다란 운석을 소환해 공격 (액티브)

- 마법공격력의 일정 확률에 해당하는 피해 및 일정 수치의 추가 피해를 줌

 

 

전격 계열 스킬

마법의 탄환  

- 압축된 마나의 덩어리를 발사하며 공격함 (액티브)

- 마법공격력의 일정 확률에 해당하는 피해 및 일정 수치의 추가 피해를 줌

- 이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할 확률이 일정 확률만큼 높음

마나의 축복

- 축복을 통하여, 아군의 최대 마나를 900초간 일정 확률 증가시킴 (액티브)

마력 증폭

- 시전자의 주변에 마법진을 소환함 (액티브)

- 900초 동안 아군의 마법공격력을 일정 확률만큼 증가시킴

감전

- 고압의 전기를 전방으로 발사함 (액티브)

- 마법공격력의 일정 확률에 해당하는 피해 및 일정 수치의 추가 피해를 줌

감각 마비

- 고통을 느끼지 못하도록 감각을 마비시킴 (액티브)

- 일정 시간 동안 아군이 경직되지 않게 함

뇌격

- 번개를 소환하여 반경 3미터 내의 적들을 튕겨냄 (액티브)

- 마법공격력의 일정 확률에 해당하는 피해 및 일정 수치의 추가 피해를 줌

허상 소환

- 적의 주의를 집중시키는 마나의 허상을 소환함 (액티브)

- 마법공격력의 일정 확률에 해당하는 피해 및 일정 수치의 추가 피해를 줌

마나 폭포

- 대기에 흩어진 마나를 빨아들임 (액티브)

- 15초 동안 자동 회복되는 마나의 양을 일정 확률만큼 증가시킴

이중 감전

- 감전된 적을 다시 한번 감전시킴 (액티브)

- 마법공격력의 일정 확률에 해당하는 피해 및 일정 수치의 추가 피해를 줌

- 전격 계열 마법이 치명타로 적중되면 감전 상태가 됨

전격 전문화

- 뇌전을 다루는 수련을 쌓음 (패시브)

- 전격계 마법 사용 시 마법공격력이 영구적으로 일정 확률 증가함

 

 

 

▲ 캐릭터 키우기 (스킬 찍기) 

 

[워렌 -> 조슈아 -> 제니 -> 호든] 순서의 직업 퀘스트를 진행 후 엘로라를 찾아가 퀘스트를 받아 진행한다. 레아 마을의 특징이라면 다른 마을과 마을의 거리가 짧은 대신 마을의 큰 나무를 중심으로 높게 구성되어있어 미니 맵에서 대부분의 NPC를 확인할 수 있다.

 

레아 마을 주변 필드 역시 필드 자체의 거리가 짧고 상층으로 줄을 타고 있는 구조로 되어있다. 하지만 줄을 자주 타야 하기 때문에 나중에 탑승 시스템인 ‘말’을 이용할 때에는 제대로 사용하기가 어려운 단점도 있으니 필드 자체의 거리만 짧다고 너무 좋아하진 말자.

 

인자한 할머니 엘로라는 3층 왼쪽편에 자리하고 있다.

 

 

다른 직업들과 마찬가지로 엘로라에게서 ‘쥐’ 퀘스트를 받아 산적 쥐들을 물리치자.

 

 

▲ 레벨 10에서 스킬 찍어보기

 

마법사는 다른 캐릭터와는 달리 마법봉 하나로 모든 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스킬 종류에 따라 유형을 다르게 나눌 수 있다. 화염과 전격 2가지 계열을 기본으로 진행하는 것이 있고, 공격형 스킬을 랭크 업 해 듀얼 마법사로 운영하거나 보조 스킬을 랭크 업 해 파티 플레이 시 유리한 보조 마법사로 운영하는 4가지 방법이 있다.

 

하지만 처음부터 듀얼 또는 보조 마법사로 운영하기에는 스킬 사용이나 체력 유지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게임을 진행해 익숙해졌다면 자신이 원하는 스킬로 구성해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마법사는 스킬을 랭크 업 하기 전에 신중하게 생각해봐야 한다. 공통 스킬을 함께 가지고 가야 하는 것도 생각해야 하고, 특정 버프 효과를 얼만큼 가져가는지 역시 생각해봐야 한다. 다른 캐릭터들의 초반 스킬 랭크 업을 설명할 때 되도록 공격적으로 만들어 쉴새 없이 연속 스킬을 써야 한다는 설명을 했었는데, 마법사는 조금 다른 분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처럼 같은 방식으로 스킬을 랭크 업 해서는 자신만의 플레이를 이끌어낼 수 없으므로 잘 생각해보고 결정해야 한다.

 

공격적으로 가고자 할 때에는 초반에 반격 스킬을 랭크 업 해두는 것이 좋으며, 물약이 부족해 힐 계열의 스킬이 필요하다면 회복 스킬을 랭크 업 해두는 것이 좋다. 그 외에도 HP 또는 MP가 더 필요하고자 할 때에는 계열에 구분 없이 생명의 축복과 마나의 축복을 랭크 업 해 캐릭터를 보호해보자.

 

마법사는 자신을 보호하고, 다른 캐릭터도 보호해주는 스킬이 많기 때문에 특별히 계열을 나눠 스킬을 랭크 업 하기가 어려운 캐릭터다. 레벨이 오르면 결국 호환해서 사용해야 하는 부분이 많으므로 반반씩 섞어가면서 게임을 진행해 나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마법사는 2가지 계열의 스킬 중 공격형 스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 화염 : 화염은 불의 힘으로 공격을 진행한다. 화염 스킬은 한번 사용으로 적에게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스킬 시전 시간이 길어 시전 중 피격을 당했을 때 간혹 사망할 수도 있는 단점도 가지고 있다.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는 얼만큼의 HP가 남아있는지도 미리미리 생각한 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누군가 옆에서 함께 공격하며 유인해준 후 스킬을 사용해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파티 플레이에 좀 더 적합한 계열이라고 할 수 있다.

 

마법의 화살은 마나 덩어리를 발사하며 공격하는 스킬이다. 초기 랭크 업에도 공격력이 강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사용하는 스킬임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다만 공격받을 위험이 있기 때문에 몬스터를 미리 공격한 상태에서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스킬을 사용하도록 하자.

 

마법의 화살은 몬스터와의 거리를 벌여놓고 다가오기 시작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 다음 랭크 업 할 수 있는 화염 폭풍은 반경에 있는 적들에게 사용하는 스킬로 화염 회오리를 일으키며 공격하는 스킬이다. 시전 시간이 있고, 사용 중에는 이동이 안되기 때문에 누군가 몬스터들을 유인해준다면 큰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화염 폭풍은 공격력은 강한 반면 사용 중 공격을 많이 받을 수 있으니 HP는 채워두자.

 

 

레벨이 오르면 꼭 필요한 스킬은 가운데 트리에 있는 마나 보호막이다. 이 스킬을 사용하면 몬스터들의 공격을 흡수하기 때문에 사용한 상태에서 화염 공격 스킬을 사용하기가 쉬워진다. 스킬 사용 시 공격에 쉽게 노출되는 화염 계열 마법사에겐 필수적으로 랭크 업 해야 하는 스킬이니 잊지 말자!

 

마나 보호막으로 너희들의 공격은 몽땅 흡수해주마!

 

 

그리고 운석 소환 스킬로 화려한 마무리를 지어보자~

 

화염 법사의 마무리 운석 소환으로 화려한 불쇼!

 

 

- 전격 : 전격은 번개의 힘으로 공격을 진행한다. 대부분의 스킬 재사용 시간이 짧은 편이기 때문에 연속 스킬 공격으로 빠르게 공격을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파티 플레이보다는 솔로 플레이에 적합한 계열로 많이 애용되는 계열이다. 단 화염보다는 공격력이 약하다는 단점도 있으니 유의할 것!

 

감전 스킬은 전방에 있는 적에게 전기를 발사하는 공격으로 피해가 큰 규모는 아니지만 재사용시간이 짧아 자주 사용할 수 있다.

 

감전 스킬로 전기구이를 만들어 보자.

 

 

레벨에 제한이 있고, 마법사라는 특징 때문에 다른 캐릭터와 같이 공격 스킬이 많진 않다. 그래서 한번 공격할 때 마법공격력이 높은 것이 도움이 되므로 오른쪽 위의 마력 증폭을 랭크 업 해두는 것이 좋다.

 

레벨이 오르면 가운데 트리의 허상 소환을 랭크 업 하자. 허상 소환은 사용하게 되면 자신의 생명력과 같은 허상이 생기게 되고, 몬스터는 자신이 아닌 허상에게 공격을 시작한다. 주의를 허상으로 집중시킴으로 자신에게 오는 공격을 잠시나마 피할 수 있어 효과적인 사용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왼쪽 트리의 뇌격과 이중 감전을 차례로 랭크 업을 진행해 스킬 사용을 극대화 시켜 더욱 강력한 마법사로 만들어보자.

 

사방의 적들을 튕겨내는 뇌격.

 

감전이 치명타로 적용되면 활성화되는 이중 감전은 몹들을 몰아 공격할 땐 안성맞춤!

 

 

 

▲ 레벨별 권장 사냥터

 

마법사는 ‘원숭이’를 만날 수 있는 ‘숲의 입구’가 다음 지역이다. 월드 맵에서는 레아 마을의 오른편에 위치하고 있지만 마을 자체에서는 왼쪽 지역에 해당한다. 무디스 마을과 레아 마을은 위치의 반대에 있는 포털로 나가야 하는 것은 주의해서 이동하자.

 

숲의 입구는 총 8종류의 몬스터가 서식하며, 지역 레벨은 13부터 18까지다. 레벨 격차가 심하기 때문에 이 지역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질 수도 있지만 다른 지역의 비슷한 지역도 함께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보스 몬스터인 ‘포카포카’를 잡기 어려운 체력이라면 다른 지역 퀘스트를 먼저 진행하고 오는 것도 좋다.

 

레벨 20 이후 사냥터는 하늘 정원 외곽으로 이 지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블랙 리스트 비밀소굴’ 던전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하늘 정원 외곽에 있는 ‘해적 졸개’ 몬스터들은 선공격을 하지 않기 때문에 몸을 먼저 보호해놓고 공격을 시작할 수 있어 마법사에게는 더더욱 좋은 사냥터가 될 것이다.

 


 

마법사는 마법으로 자신을 보호하는 버프 스킬과 마법공격력으로 공격하는 스킬로 싸워야 하기 때문에 지능 능력치에 대부분 치중되어있다. 레벨 업을 하더라도 HP를 얻기가 여간 쉬운 일은 아니어서 HP를 보충해주는 세트 아이템(악세서리) 착용과 생명의 축복 스킬 랭크 업은 꼭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것들이다.

 

만약 버프 스킬을 많이 랭크 업 했다면 지능 주문서를 활용해 지능 능력치를 더욱 추가하고, 공격 성향이 강한 마법사로 진행 중이라면 의지 능력치를 추가해 치명타 수치를 더욱 늘리는 것이 스킬 사용에는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물리공격력을 올려주는 힘 능력치 역시 공격 성향이 강한 마법사라면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지만 일반적으로 스킬 연속 사용을 사용하는 공격형의 마법사라면 일반 평타로 사냥을 진행하지는 않을 수 있으므로 자신의 성향에 맞게 주문서 사용 및 아이템 착용을 진행해보자.

 

 

지금까지 <오즈 크로니클> 캐릭터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사실 지금까지의 내용으로 모든 캐릭터를 마스터했다고는 이야기할 수 없다. 자기 자신이 캐릭터를 키워가면서 더욱 강력해져야 하는 부분이므로 초반을 다져보는 내용으로 설명했던 것은 앞으로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지금까지 소개한 내용을 참고자료 정도로 활용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다음 시간은 각 필드의 보스 몬스터 공략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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