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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에게 맞는 캐릭터는 누구? ‘애스커’ 캐릭터 가이드

<애스커> 캐릭터 선택 가이드

이준영(앨런스미시) 2015-08-24 11:42:25
네오위즈게임즈의 승부수 <애스커>가 25일 OBT를 시작합니다. <애스커>는 유저가 임의로 보스 몬스터의 공격을 타이밍에 맞춰 취소시키고 빈틈을 만드는, 혹은 보스 몬스터의 공격을 아슬아슬하게 피하며 카운터 공격을 쑤셔 넣는 ‘전략 난투’(?)를 무기로 내세웠죠.

흔치 않은 콘셉트인 만큼 캐릭터들의 특성도 천차만별입니다. 어떤 캐릭터는 최전방에서 보스 몬스터의 공격을 취소시키는데 특화되어 있기도 하고, 어떤 캐릭터는 빠른 기동력으로 빈틈 노리기에 특화되어 있기도 합니다.

과연 어떤 캐릭터를 골라야 내 취향과 꼭 맞는 플레이를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어떤 스킬에 투자해야 편안한 초반 플레이가 가능할까요? 디스이즈게임에서 <애스커>의 캐릭터 특성과 초반 추천 스킬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디스이즈게임 다미롱, 앨런스미시


■ 최전방에서 적을 무력화시키는 탱크, 소울브레이커



소울브레이커는 양손검을 든 거구의 남성입니다. 캐릭터 이미지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최전선에서 적과 맞서 싸우는 전형적인 헐크형 캐릭터죠. 소울브레이커는 3개 캐릭터 중 가장 많은 슈퍼아머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자잘한 적의 공격은 무시하며 공격을 우겨 넣을 수 있죠.

또한 소울브레이커는 적을 무력화시키는데 특화된 캐릭터입니다. <애스커>는 적을 공격해 ‘탈진 게이지’라는 특수 수치를 깎아 상대를 무력화시키거나, 적이 특정 공격을 할 때 ‘넉다운’ 판정의 공격을 해 공격을 취소시켜 버리는 ‘피격 캔슬’이라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울브레이커는 넉다운 판정의 스킬이 많고, 대부분의 스킬이 높은 탈진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 이 시스템을 쉽게 활용할 수 있죠.


돌아라 돌아는 적을 넘어뜨린 후 소울브레이커가 좌우로 움직이며 회전공격을 내리 꽂는 스킬이다.

소울브레이커가 초반에 집중 투자해야 할 스킬도 탈진과 피격 캔슬에 효과적인 스킬입니다. 크게 한방돌아라 돌아는 소울브레이커 플레이의 핵심입니다. 두 스킬은 소울브레이커가 가장 빨리 익힐 수 있는 넉다운 판정 스킬인데다, 특성으로 ‘슈퍼아머’ 판정을 추가로 얻을 수 있어 상대에게 ‘피격 캔슬’을 유발하기 안성맞춤이죠. 여기에 탈진 게이지를 더 많이 깎을 수 있는 특성도 가지고 있어 상대를 탈진시키기도 좋습니다.

때문에 초반 소울브레이커의 플레이는 적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얼마나 잘 크게 한방과 돌아라 돌아를 우겨 넣느냐에 따라 난이도가 갈립니다. 참고로 소울브레이커는 8레벨에 전용 생존기인 버티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3초 동안 제자리에서 슈퍼아머 상태로 버텨 적에게 10%의 피해만 받는 아주 강력한 생존기죠. 버티기와 함께 위의 두 스킬을 활용하면 보스의 빈틈을 노려 탈진, 혹은 피격 캔슬시키기 더 쉬워지겠죠?


소울브레이커의 유일한 스매시 공격모션. 세로베기 판정이기 때문에 공격 범위가 좁은 편이다.

두 스킬을 어느정도 투자한 후에는 1레벨 스킬일 휘몰아치기에도 스킬포인트를 투자하기 권합니다. 소울브레이커는 양손검을 다루는 것과 어울리지 않게, 일반공격의 범위가 좁은 편입니다. 일반공격 중 높은 공격력을 가진 ‘스매시’ 판정의 공격이 모두 세로 베기 형태라 그렇죠.

휘몰아치기는 준수한 공격력과 빠른 발동, 그리고 무엇보다 넓은 가로 베기라는 공격 모션 덕에 이러한 소울브레이커의 약점을 잘 보완하는 스킬입니다. 여기에 특성을 찍으면 스킬 공격력 강화, 공격 횟수 증가, 탈진 상태의 적 공격 시 치명타 확률 증가 등의 우수한 부가효과까지 딸려옵니다. 단순히 약점만 보완할 뿐 아니라, 조금만 투자하면 오히려 소울브레이커의 주력 공격스킬이라는 표현이 아깝지 않게 되죠.


휘몰아치기를 사용한 모습. 공격 형태가 가로베기이기 때문에 일반공격의 좁은 범위를 보완하기 좋다.

 

■ 빼어난 기동성과 폭발적인 카운터! 템페스트 


 

 

템페스트는 짜잘한 공격을 꾸준히 넣는 캐릭터입니다. 전형적인 히트앤런 캐릭터죠. 일반 몬스터를 상대로는 화끈하게 썰어버리고, 보스에게는 카운터를 노려 순간적인 딜링을 넣게 되어있습니다. 템페스트의 스킬 특성엔 대부분 스킬 공격속도 증가가 붙어있죠. 보스의 패턴을 완벽하게 파악한다면 가장 강력한 딜러가 될 수 있습니다.

 

템페스트의 유용한 초반스킬은 두 가지 입니다기습 돌진 베기​와 회전 다단 베기죠. 기습 돌진 베기로 재빠르게 붙고, 회전 다단베기로 보스에게 딜을 넣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됩니다. 회전 다단 베기는 '사과 깎기'가 가능해서 대충 사용해도 어마어마한 카운터 피해을 볼 수 있습니다. 템페스트의 간판 스킬이죠.

 


회전 다단 베기를 사용한 모습. 보스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사용하면 무지막지한 카운터 피해를 뽑아낼 수 있다. 

 

처음에는 쓰기 힘들지만, 특성을 투자할수록 괜찮은 스킬로 양날 진격베기함정 설치가 있습니다. 두 스킬은 특성을 찍기 전엔 그저 그런 스킬이지만, 특성을 찍으면 시너지 효과가 엄청난 특징이 있습니다.

 

양날 진격베기는 갓 배울땐 참 사용하기 까다로운 스킬입니다.​ 모으기를 2단계까지 해야 최대 대미지가 되는데다, 스킬의 사정거리도 미묘하게 짧기 때문이죠. 양날 진격베기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특성을 제대로 투자해야 합니다. 특성포인트로 모으기 시간을 줄이고 대미지를 올리게 되면 템페스트가 사용하는 스킬 중 가장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죠.

 


 

함정설치​는 말 그대로 땅에 함정을 설치합니다. 설치 후 E키를 이용해 임의로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덕분에 슈퍼아머 공격이 많은 보스를 유인해서 사용하기 좋죠. 스킬 또한 특성을 모두 투자하면 템페스트 스킬 중 손꼽힐정도로 공격력이 강해집니다. 맞추기도 쉬우며 안전하게 공격할 수 있죠. 다만 스타일리쉬한 템페스트에게는 약간 이질적인 스킬입니다. 

 

물론 모든 스킬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광역 수리검​과 ​공중연격은 특성을 투자해도 큰 효과가 없죠. 광역수리검은 짤짤이용 스킬로, 특성도 '마비 독'을 제외하면 좋지 않습니다. 공중연격은 쉽게 말해 적을 띄워 공격하는 공중콤보용 스킬인데, 문제는 보스는 뜨지 않는데다가 스킬의 선·후 딜레이가 길고 시전시간까지 길어서 함부로 쓰면 두들겨 맞게 됩니다​. 사실상 봉인기죠.

 

템페스트의 광역 수리검. 넓은 공격 범위 덕에 견제용으로는 나쁘지 않지만,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기엔 쓸만한 특성이 정말 적다. 

 

 

■ 남들 칼부림 할 때 혼자서 대포를 쏜다? 플레어 


 

 

플레어는 <애스커>에서 가장 이질적인 캐릭터입니다. 소울브레이커나 템페스트처럼 연장 휘두르며 치열하게 보스전을 할 필요가 없어요. 원거리는 물론 근거리 스킬도 있어서 어떤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죠. 심지어 기본 평타 콤보가 무한히 이어집니다. 다만, 다른 캐릭터처럼 타격감이 빵빵하게 느껴지지는 않아요. 이런 특성이 합쳐져서 다른 캐릭터를 키우고 플레어를 하면 마치 다른 게임을 하는 느낌이 듭니다.

 

플레어는 딱히 함정스킬이 없습니다. 딱 하나, 테일 보머를 버리면 됩니다. 그 후에 특성을 투자할 스킬은 속성을 정해서 올리면 됩니다. 테일 보머는 뛰어다니며 지나간 자리에 불덩이를 생성해 터트리는 스킬입니다. 대미지는 준수하지만, 불덩이를 적에게 맞추기 힘들죠. 플레어의 다른 스킬들을 사용할 마나도 모자라기 때문에 굳이 이런 스킬에 스킬포인트를 사용할 필요 없죠.

 

테일 보머가 터진 모습. 위력은 좋지만 원하는 때, 원하는 적에게 맞추긴 쉽지 않다.

 

플레어는 초반에 냉기 속성을 위주로 올리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초반에 배우는 얼음송곳, 냉기바람, 얼음 덩어리는 냉기상태의 적을 공격시 대미지가 증가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이죠. 냉기 상태를 주지 않더라도 냉기 상태를 부여하는 특성도 있습니다. 각 스킬을 연계해서 사용하면 초반에도 쉽게 폭딜을 넣을 수 있죠.

 

번개 속성에는 딱히 연계되는 특성도 없고, 초반에 배우는 ​번개 줄기​는 채널링 스킬입니다. 대미지표기는 680%라는 최강의 대미지를 보여주지만, 지속시간동안 모두 맞춰야 이 대미지가 나옵니다. 일반 몬스터를 처리할 때는 좋지만 보스에게는 사용하기 힘듭니다. 단, 파티플레이 중이라면 쉽게 보스에게 카운터 대미지를 줄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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