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이벤트존 TIG 도우미 게임별 아지트
한낮 (안정빈 기자) [쪽지]
http://www.thisisgame.com/webzine/nboard/120/?n=36176 주소복사

(체험영상) 더 진짜 같은 메카닉 전투, 호큰

언리얼 엔진 3로 만든 메카닉 액션, 게임스컴 참가

디스이즈게임은 어드히시브 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메카닉 게임 <호큰>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한다. 게임스컴 2012 체험존에서 직접 촬영한 영상이다.

 

동영상 로딩중...

 

<호큰>은 언리얼 엔진 3로 개발 중인 온라인 메카닉 액션게임이다. 최대 6:6의 대전을 지원하며 PvP PvE 콘텐츠를 모두 갖추고 있다. 유저는 다양한 파츠를 조합해 자신만의 로봇을 만들 수 있다.

 

메카닉은 무게와 무장에 따라 경량형 어썰트와 중량형 스나이퍼 등 총 6개 타입이 있으며, 왼손과 오른손의 무장, 서브웨폰 등을 취향에 따라 바꿔줄 수 있다.

 

일반적인 온라인게임의 ‘특성’과 비슷한 개념인 ‘옵티마이제이션’도 있다. 공격·방어·이동의 3개 특성트리 중 원하는 특성에 포인트를 투자하는 방식이다. 포인트는 계급에 따라 주어지며 특성을 통해 게임의 승패가 뒤바뀔 수준의 힘을 얻을 수는 없다.

 

전투에 사용할 메카닉을 선택하는 모습.

 

포인트를 투자하는 방식의 옵티마이제이션.

 

게임스컴 2012 ESL 스테이지에서 <호큰>의 시범경기가 진행되기도 했다.

 

<호큰>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스컴 2012 부스.

 

 

기체 커스터마이징 및 특성 소개 영상


동영상 로딩중...

 

<호큰>은 메카닉 게임 특유의 전투 방식을 보여준다. 적에게 공격을 당했을 때 화면을 가릴 정도로 많은 파편이 튀고, EMP에 맞으면 모든 계기판의 작동이 멈춘다. 사격조준장치 등도 먹통이 된다.

 

무기를 연사하면 오버히트 상태에 빠져 잠시 동안 공격을 멈춰야 하고, 부스터를 사용해 순간적으로 속도를 높이거나 공중으로 떠오를 수도 있다. 단번에 기체를 180도 돌리거나 안전한 지역에서 수리로봇을 꺼내 자신의 기체를 정비하는 일도 가능하다.

 

메카닉이 발을 내딛을 때마다 상하로 흔들리거나 이동경로에 있는 물건들이 파괴되고, 강한 충격을 받았을 때는 화면이 심하게 요동치다가 서서히 안정되는 등 로봇을 타고 있다는 느낌이 전달된다.

 

PC용 온라인게임 <호큰>은 오는 12 12일 부분유료 방식으로 오픈 베타를 시작할 예정이다.

 

/퀼른(독일)=디스이즈게임 안정빈 기자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