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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오버워치 신규 영웅 ‘아나’의 성능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은?

아나, 바스티온의 카운터로 등극

이영록(테스커) 2016-07-19 17:40:47

지난주 수요일(13일), <오버워치> 공개 테스트 서버에 ‘아나’가​  업데이트 됐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아나가 어떤 영웅인지 알아보고 체험하러 온 사람들로 가득 차면서 말 그대로 ‘아나판’이 열렸죠. 업데이트 후 5일이 지난 지금도 <오버워치>는 ‘아나’로 후끈 달아올라 있습니다.


많은 유저가 체험하고 느낀 ‘아나 아마리’는 어떤 영웅일까요? 유저들의 반응을 모아 정리해봤습니다. / 디스이즈게임 이영록 기자


# 새로이 떠오르는 ‘인성’의 선두주자

아나는 ‘저격’ 힐러인 만큼 후방에 있어야 합니다. 그러다보면 누군가는 혼자 있는 아나를 자르러 찾아와 1:1 전투가 펼쳐지게 되죠. 지원형 캐릭터인 아나는 평타를 맞추기 어려운 편인 데다가 연사 속도도 느리고 이동속도도 빠른 편이 아니라서 1:1에 매우 취약합니다. 

하지만 수면총을 맞추기만 한다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상대가 로드호그, 윈스턴 같은 탱커만 아니라면 역으로 처치하는 건 물론이고 능욕(...)할 수 있습니다.


 여유있게 홍차 한 잔

 


# 아나 궁극기 + 겐지 or 라인하르트 or 리퍼 = 사기

아나 스킬 소개 영상에서도 그 위력을 대강이나마 알 수 있었던 궁극기 ‘나노 강화제’의 위력은 실제로도 매우 뛰어났습니다. 라인하르트, 겐지, 리퍼에게 나노 강화제를 사용하면 엄청난 대미지와 속도로 적들을 휩쓸어버리니 POTG를 이미 따놓은 거나 다름없죠.

 아나 궁극기 - 나노 강화제 : 공격력 50%​ 증가, 받는 피해 50%​ 감소, 이동속도 30% 증가

이 때문에 아나의 궁극기 성능이 너무 뛰어나다며 너프를 주장하는 유저도 제법 보이고 있습니다. 

  

 

 

 

 

 


리퍼의 트리플악셀



 겐지무쌍

 

 

# 기타

 

# <오버워치> 레딧 

 

cinequoinon

아나의 헤드샷 제안

문제점: 아나는 헤드샷이 없어서 많은 플레이어가 총을 쏘는 재미를 덜 느끼고 있어. 그렇다고 헤드샷 2배를 추가하면 아나의 대미지와 힐링 수치가 헤드샷 수치를 기준으로 조정되고 (밸런스가) 망가질 거야.

제안: ​아나가 헤드샷을 성공하면 기존의 dot(damage over time), hot(heal over time) 방식이 아니라 즉시 대미지와 체력을 채우게 하자. 이게 아나로 헤드샷을 성공했을 때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최소한의 피드백이라고 생각해.

 


 

Sparkitude 

아나는 POTG(최고의 플레이어)가 되는게 거의 불가능해.

아나는 훌륭한 서포터가 맞지만 POTG가 될 수 있는 요소는 너무나도 적어. 루시오는 소리의 파동(우클릭)을 활용한 환경요소 처치가 있고, 메르시는 부활, 젠야타는 DPS와 초월을 이용한 카운터 힐링, 시메트라는 감시 포탑과 광자 발사기의 대미지가 있어. 아나? 아나의 80 dps/hps는 POTG가 되기에는 부족해. 궁극기는 강하지만 아나 자신이 POTG가 될 수 없고. 나는 아나의 하이라이트 연출을 보고싶어!

 


  

FragdaddyXXL 

아나는 <오버워치>에 수면총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가져왔어. 최선을 다해 사용법을 배워!

그녀의 수면총은 ‘스턴’이 아니라 대미지를 입으면 즉시 풀리는 디버프 형식이야. 이건 팀과 호흡만 맞춘다면 궁을 쓴 적 겐지나 솔져, 윈스턴, 바스티온 그리고 나노 강화제를 투여받은 상대를 무력화시킬 수 있다는 이야기지.  

 


 

AmericanTrailMix 

아나는 높은 곳으로 갈 방법이 필요해

아나는 기동성이 부족해서 아군을 치료하거나, 적을 공격하기 어려워. 또 좋은 저격 위치를 잡을 수 없어서 팀에 기여하기도 힘들어. 그래서 아나 스스로 위험을 무릎쓰지 않고선 팀이나 적을 조준하기란 불가능해. 이건 그녀의 무기를 꽤나 쓸모없게 만드는거고, 그녀가 스나이퍼였다는 사실을 아무것도 아니게 만들기도 해. 이 부분은 뭐라도 수정됐으면 좋겠어.

  

 

[ <오버워치> 레딧 - 아나 후기 더 보러가기 ]

 

 

#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토론장)

 

대마왕

아나 딜 없애주십쇼. 아나가 힐을 안해서 스트레스로 죽을것 같습니다.

 

막쏘는거시기

쏘는데 못맞추는거 아닐까요? 

 



알소니테

아나 나오면 젠야타 고인되겠네...

젠야타 초월키면 생체수류탄 던져서 초월힐 못받게하고..

애초에 힐러면서 스나라 젠야타 카운터일듯.. 

 


 

뮤즈아이

(아나) 너무 약하네요. 총기 파워쫌 올려야겠는데 총도 약함 체력도 약함 ㅠ

연사를 쫌빠르게 해주시던가 ㅠㅠ

 

VGYS

님아 아나는 힐러라는 점을 기억하셔야합니다. 

그러므로 총기 파워를 상향하는 일은 없을 것 같네요 ㅠㅠ

상향되도 기껏해야 건물 위로 올라가는 벽타기나 줄타기가 추가 될 겁니다.

 

하양여우

힐러라고 총기파워가 없어야 한다는 건 웃긴 이야기입니다.

분명 힐러는 힐러의 임무를 다 할 수 있도록 해야겠지만 그건 유저의 몫이죠.

젠야타가 아무도 선택 안한 이유가 거기 있는거 아닌가요? 거기다 힐없는 시메까지...

 

콤프러스트

아나가 벽타기나 줄타기 같은 이동기만 있다면 완벽한 캐릭터가 될거 같은데 말이죠 ㅋ

지원가치곤 딜도 좋고

 


 

캐리하고싶다

테스트서버 보시고 아나 궁 밸런스좀 조정해주세요;;

무슨 궁맞았다고 5:1로 싸우는데도 집니까? 다른 궁들도 작정하고 다굴맞으면 죽는데 아나 궁맞은 애들은 때려도 달지가 않네요;; 카운터관계처럼 싸울때 엄청 버겁다는 느낌 정도가 아니고 아예 상대가 안됩니다. 특히 라인 겐지 리퍼같은 애들이요;; 카운터도 없고 고작 나온다는 대응 방법이 같은 아나로 수면제 맞추는 방법밖에 없는 건가요? 정말 어이가 없네요.

   

 

 [ 공식 홈페이지 - 아나 후기 더 보러가기 ]

 

 

# 트위터

 


 

 

 

 

 

 

 

 

 

[ 트위터 - 아나 후기 더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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