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
ID/PW 찾기
아이디 저장하기
뉴스센터
헤드라인
주요뉴스
일반
논란/사고
외신
국내소식
인디
산업
정책
채용
사회공헌
e스포츠
코스프레
리뷰/출시
프리뷰/리뷰 ▶
패키지형
라이브서비스형
출시/할인 ▶
출시
할인정보
사전등록
업데이트
이벤트
기획/특집
분석기사
스토리텔링
흥미기획
게임인
칼럼
기자수첩
카드뉴스
연재/카툰
연재
카툰
스페셜칼럼
오늘의게임
화제의영상
전체
트레일러
플레이영상
CF
슈퍼플레이
기타
자료실
전체
보고서
발표자료
통계자료
기타
게임쇼/강연
G-STAR
GDC
NDC
차이나조이
게임스컴
TGS
E3
블리즈컨
BIC
아웃오브인덱스
PlayX4
기타 게임쇼
커뮤니티
게이머발언대
유저리뷰
시사게시판
자유게시판
갤러리
전체
유머
얼짱/몸짱/스타
기타
게임별 아지트
TIG 메인
모바일게임 아지트
퍼즐앤드래곤
전체
2012
2013
2014
2015
2016
2017
2018
2019
2021
2022
제목
작성자
고급검색
닫기
기간:
부터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까지
조건:
제목
작성자
분류:
[전체]
2012
2013
2014
2015
2016
2017
2018
2019
2021
2022
(영상) 게임 내에서 테트리스까지 만든다! 페리아 연대기 스페셜 영상 공개
[6]
[지형부터 NPC, 건물까지 생성 가능한 크래프팅 시스템이 주력]
2014.11.20
|
안정빈
(
한낮
)
디스이즈게임은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페리아연대기>의 지스타 2014 스페셜 영상을 공개한다. 영상에서는 낮과 밤의 변화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비롯해 <페리아 연대기>의 특징인 다양한 지형을 만드는 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중국도 한국과 마찬가지, 콘텐츠 제작에 지름길은 없다”
[3]
[글루 모바일 베이징 스튜디오 쿤 왕 ‘이터니티 워리어 3’ PD 인터뷰]
2014.11.13
|
김진수
(
달식
)
최근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중국 개발자들의 활약이 눈에 두드러진다. 디스이즈게임은 KGC 2014에서 액션 RPG 개발 노하우 강연을 했던 쿤 왕 PD를 만나 중국 개발자의 노하우에 대해 들어봤다.
이은석 디렉터 “듀랑고는 연내 테스트 목표로 개발, 생존 보다는 생활에 초점”
[12]
[넥슨 왓 스튜디오 <야생의 땅: 듀랑고> 이은석 디렉터 인터뷰]
2014.05.29
|
김진수
(
달식
)
<야생의 땅: 듀랑고>의 내용이 NDC 14를 통해 공개됐지만, 궁금한 점은 모두 풀리지 않았다. 디스이즈게임은 NDC 14 현장에서 이은석 디렉터를 만나 인터뷰 시간을 가졌다.
[NDC14]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편하게! 당신만 모르고 있는 게임 마케팅
[6]
[성공적인 게임마케팅을 위한 다섯 가지 긍정적 습관]
2014.05.29
|
송예원
(
꼼신
)
소비재는 명확한 이미지가 있어서 그것만 봐도 인식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게임은 로고 등이 주로 인식의 대상이 될뿐 이미지가 각인돼 있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그렇다면 대체 게임마케팅이란 무엇일까?
[NDC14] 김학규 대표 회고록 “끊임없이 갈망하고 학습하라”
[14]
[IMC게임즈 김학규 대표의 ‘나의 개발자 인생 회고록’]
2014.05.29
|
김승현
(
다미롱
)
IMC게임즈의 김학규 대표가 자신의 20년 넘는 개발자 인생을 되돌아 보았습니다. <개미맨2> <악튜러스> <라그나로크 온라인> <그라나도 에스파다> 등 다수의 히트작을 만들어 온 김 대표의 철학과 인생관을 글로 옮겼습니다.
[NDC14] “모든 서버는 죽는다” 오픈월드 RPG 듀랑고의 ‘구멍 없는’ 서버 만들기
[18]
[‘프로젝트K 서버 아키텍처 - SPOF 없는 분산 MMORPG 서버’ 강연 정리]
2014.05.29
|
안정빈
(
한낮
)
모바일로 MMORPG를 즐기는 게 더이상 낯설지 않은 요즘. 한 걸음 더 나아가 ‘오픈월드’와 ‘심리스’를 내세운 신작이 주목받고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의 이은석 디렉터가 만드는 모바일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는 오픈월드에서 벌어지는 ‘..
[NDC14] ‘피파온라인3’ 유저들은 왜 ‘돈슨’이라 욕했나? “소셜분석으로 알 수있어요”
[3]
[통계프로그램 'R' 을 이용한 '피파온라인3' 소셜분석 사례]
2014.05.29
|
송예원
(
꼼신
)
NDC 14 강단에 오른 <피파3>팀의 김범주∙이유정 소셜 분석 담당자는 보다 객관적인 자료를 얻을 수 있는 통계프로그램 ‘R’을 소개했다.
[NDC14] 정상원 “택티컬 커맨더스는 왜 역사 속으로 사라졌나”
[20]
[넥슨 정상원 신규 개발 총괄 부사장의 ‘택티컬 커맨더스, 그 시작과 끝’]
2014.05.29
|
김진수
(
달식
)
RTS에 RPG요소를 결합한 국산 온라인 게임 <택티컬 커맨더스>. 비운의 명작으로 남은 게임은 어떻게 만들어졌으며, 왜 서비스를 종료했을까?
[NDC14] 이은석 “테마파크식 MMO의 한계, 샌드박스로 풀어가겠다”
[18]
[이은석 실장의 ‘온라인게임의 창발적 게임 디자인-야생의 땅: 듀랑고의 사례와 함께’ 강연]
2014.05.29
|
김승현
(
다미롱
)
이은석 실장의 <야생의 땅: 듀랑고>는 모바일 게임으로서는 드물게도 생존형 오픈월드 MMO라는 장르를 내세우고 있다. 이러한 게임을 구상하게 된 계기는 ‘창발’이라는 화두 덕분이었다. 그가 말하는 '창발'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했다.
[NDC14] 넥슨 대표 3인방, “넥슨다운 게임을 만들기 위해 잉여를 인정한다”
[8]
[넥슨의 박지원 대표, 정상원 신규개발총괄부사장, 이정헌 사업본부장]
2014.05.29
|
정우철
(
음마교주
)
넥슨의 향후 10년을 이끌어간 신동력. 그동안 퍼블리셔로 착각될 만큼 인수합병과 퍼블리싱으로만 몸집을 키워온 넥슨. 하지만 NDC14를 통해 개발사로서의 DNA를 되살리겠다고 선언한 만큼 앞으로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조직개편이 있은..
최신목록
1
|
2
|
3
|
4
주간 많이 본 기사
1
헬다이버즈 2, "아군 오사 절대 바뀌지 않을 것..
2
"이제 컴퓨터 꺼도 됩니다" 팰월드, 멀티 전용..
3
[체험기] 주인공만큼 잘 빠진 액션 게임 – 스..
4
3월 29일,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만나볼..
5
메드엔진, AAA급 조선 오픈월드 게임 만든다
6
[프리뷰] 2시간짜리 얼리액세스 게임이 스팀에..
7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아프리카TV가 20년간..
8
中 게임사 전 임원, 창립자 독살 혐의로 사형 ..
9
[창간기획] 중국에 가다 ⑤ '소녀전선 2: 망명..
10
[이상민의 돈보임] 펀드매니저는 어떻게 게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