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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2009
2010
“‘재미있다’와 ‘접속하겠다’는 다르다”
[19]
[국순신 TIG 기자, ‘MMORPG 사례로 본 만족도와 재접속’]
2010.09.24
|
남혁우
(
석모도
)
“유저들은 게임을 평가할 때, 캐주얼 게임은 첫인상으로 결정하지만 MMORPG는 게임을 충분히 플레이할 때까지 평가를 유보하는 경우가 많다” 연세디지털게임교육원 겸임교수로 재직중인 국순신 디스이즈게임 편집국 기자는(오른쪽 사진)..
바이오웨어 “하나의 거대한 이야기를 만들라”
[10]
[매스 이펙트의 케이시 허드슨, 스토리라인 만들기]
2010.09.15
|
안정빈
(
한낮
)
하나의 IP를 이용해 다양한 플랫폼의 콘텐츠를 만드는 ‘원 소스 멀티 유즈’는 이제 흔한 일이 됐다. 게임도 마찬가지. 엊그제 콘솔로 나온 게임이 휴대용 게임기와 스마트폰으로 외전을 발매하고 관련 만화와 소설을 만들며 부가가..
맞고와 리듬의 조화! 음악의 게임화 가능성
[4]
[펜타비전 류휘만 감독, 음악의 게임화에 관한 연구]
2010.09.15
|
안정빈
(
한낮
)
“음악의 게임화에는 아직 많은 가능성이 남아 있습니다.” 펜타비전의 류휘만 감독(오른쪽 사진)이 KGC 2010 강연을 통해 음악과 게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음악의 게임화는 아직 한창 연구가 진행 중인 분야고, 그만큼 새로운 ..
“SNS에서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찾아라”
[2]
[소프트맥스 이주환 PM, 소셜네트워크와 스마트폰이 주는 변화]
2010.09.15
|
남혁우
(
석모도
)
“한국의 SNG는 이제 시작 단계다. 머지 않아 국내에서도 SNG의 열풍은 일어난다. 많은 사람들이 SNG을 말하지만 정작 도전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소프트맥스에서 이주환 PM(오른쪽 사진)는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GC 20..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 소셜게임의 현주소
[1]
[고슴도치플러스 송교석 팀장, 소셜게임 동향과 전략]
2010.09.15
|
(
알트
)
최근 웹게임의 성장 속도가 무섭습니다. 미국 웹게임 시장은 지난해 1조 원을 형성했다고 하죠. 나아가 2012년까지 3배 성장해 3조 원 규모의 시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분명 과거에도 존재했었지만, 소셜 네트워크 ..
“유료화 모델부터 치밀하게 구축하라”
[2]
[밴드마스터 윤준희 디렉터, 캐주얼게임으로 살아남기]
2010.09.15
|
남혁우
(
석모도
)
“게임의 재미만 추구할 경우 유저가 많지 않으면 성장 동력이 사라진다. 이를 막기 위해 집요하고 치밀하게 유료화 모델을 구축해야 한다” 리듬게임 <밴드 마스터>를 개발한 윤준희 디렉터는 15일 서울 삼성동 COEX에서 열린 ..
“컨셉 아트는 단순히 그리는 게 아니다”
[9]
[아이덴티티게임즈 이승찬 부팀장, 더욱 풍부한 게임월드 만들기 강연]
2010.09.15
|
(
크발칸
)
“그림을 그리는 게 ‘끝’이 아니다. 그림 보다 컨셉의 디테일을 고민해야 한다.” 아이덴티티게임즈 이승찬 부팀장(오른쪽 사진)은 15일 ‘더욱 풍부한 게임월드 만들기’를 주제로 한 KGC 강연에서 이와 같이 말했다. 그..
온라인게임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이 움직인다
[1]
[넥슨 김지원, 온라인게임 비즈니스의 패러다임 쉬프트]
2010.09.15
|
홍민
(
아둥
)
온라인게임 산업은 현재 성장이 둔화되고 있으며 정체기에 접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외부적인 요소보다 온라인게임 산업 자체 문제가 크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에 온라인게임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다. ..
한국과 일본 게임의 마케팅 트렌드
[2]
[Foom의 요시유키 푸쿠이, 한국과 일본 게임의 마케팅 트렌드]
2010.09.15
|
홍민
(
아둥
)
훔(Foom)은 일본의 광고대행사로 한국에서 마케팅 리서치와 홍보, 웹비즈니스를 실시하고 있다. Foom의 설립자인 요시유키 푸쿠이 게임마케팅 프로듀서는 15일 KGC 강연을 통해 일본에서 큰 호응을 얻은 게임 홍보 사례들을 소개했다. ..
스파4로 보는 ‘고전 게임의 부활 비법’
[7]
[캡콤 오노 요시노리 프로듀서의 KGC 강연 요약]
2010.09.14
|
안정빈
(
한낮
)
‘고전 게임’의 부활이 이어지고 있다. 이미 새로운 시리즈로 자리를 굳힌 <페르시아 왕자>를 비롯해 1990년대 액션 게임의 자존심인 <혼두라>와 <황금도끼>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고, 올드 PC 유저들에게 친숙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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