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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스타 파이터, 한타의 화력을 책임지는 딜러 소개

김세훈(프라마) 2015-07-27 17:34:49

<슈퍼스타 파이터>에는 다양한 영웅이 출전해 자신의 힘을 자랑한다. 영웅은 탱커와 파이터, 딜러, 어쌔신 등 특징에 따라 구분되며, 저마다 고유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전략적으로 다르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각 스타일에 따라 어떤 영웅이 있고, 각각의 영웅이 어떤 특징을 지니고 있는지 차례로 정리해 봤다. 함께 살펴보자.

 

 

영웅 소개 목차

든든한 방어력, 화끈한 일격!

탱커 & 파이터 영웅

상대를 괴롭히는 데는 내가 선수!

딜러 영웅

모름지기 개성이 있어야지!

누커 & 어쌔신 & 서브딜러 영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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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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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딜러형 영웅

 

■ BB탄 병장, 강가일

 

패시브
가벼운 군장

강가일은 기본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잠시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Q

후려치기 

강가일이 BB-16 개머리판으로 적을 후려쳐,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어버립니다.

W

건빵 보호막

강가일이 숨겨둔 보리 건빵으로 스킬 보호막을 만듭니다. 잠시 동안 강가일의 몸 주위로 보리 건빵이 천천히 돌며 적의 스킬 공격을 모두 흡수하여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스킬의 해로운 효과와 기본 공격에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E
연사 모드

강가일이 BB-16 총기를 연사 모드로 변경합니다. 일정 시간 동안 연사 모드가 적용되어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기본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잠시 기절시킵니다.

R

집중 난사

강가일이 자리를 잡고 전방 부채꼴로 BB탄을 난사 하여 전방의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난사 범위 안에 있는 적은 최대 5번의 피해를 입습니다.)


● 강가일의 특징

 

원거리에서 평타와 연사 모드를 활용해 적을 견제하다, 기회를 잡으면 건빵 보호막과 후려치기, 집중 난사로 상대를 한번에 잡아내는 것이 플레이의 핵심.

 

연사 모드 활성화 중엔 일정 확률로 적을 기절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적의 틈을 만들어내기 쉽고, 적의 강력한 스킬 공격은 건빵 보호막으로 막아낼 수 있으므로 짧은 순간 접근해서 후려치기→집중 난사로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다.

 

하지만 기본적으론 원거리에서 안전하게 평타 플레이를 권장한다. 가벼운 군장은 공속이 높을수록 발생할 확률이 높지만 초반에는 없는거나 마찬가지에, 건빵 보호막의 유지시간은 짧고 적 스킬의 디버프나 일반공격 까지는 막아주지 못한다. 탱커도 아닌 이상 다굴에는 장사가 없으니 최대한 몸을 사리자.

  


 

  

■ 네코히메, 유카

 

패시브
마법 소녀

유카는 스킬을 3번 사용할 때 마다 주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Q

별빛구

유카가 반짝이는 별빛 구체를 만들어 전방 일직선 상으로 던집니다. 

구체는 일정 거리까지 날아가며 경로에 있는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다시 유카가 있는 위치로 되돌아오면서 경로에 있는 적에게 다시 한 번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W

마법구

유카가 눈부신 마법 구체를 만들어 대상에게 날립니다. 구체에 맞은 대상은 마법 피해를 입고 일정 시간 동안 초당 현재 체력의 일정 비율 만큼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E
어둠구

유카가 어둠의 속박 구체 만들어 전방으로 날립니다. 구체는 경로 상의 적 파이터에게 달라붙어 잠시 동안 이동 속도를 감소시킨 후 폭발하여, 마법 피해를 입히고 수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R

또 다른 마법 소녀

유카가 모든 정신을 집중시켜 지정된 위치에 자신과 동일한 분신을 소환합니다. 분신은 일정 시간 동안 유카와 동일한 능력과 스킬을 가진채로 존재하며 조작이 가능합니다. (분신 소환 중에는 유카의 조작이 불가하고, 분신이 전투 중에 쓰러지면 그 자리에 유카가 순간 이동됩니다.)


● 유카의 특징

 

주력 스킬인 별빛구와 어둠구가 짧은 범위의 직선 투사형 스킬이다. 유카 운영시엔 이 두 스킬을 얼마나 잘 쏴서 맞출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기본 딜링은 쿨이 짧으면서 2중 타격을 노릴 수 있는 별빛구를 위주로 사용하다가, 적 파이터 상대로는 어둠구와 체력비례 대미지를 주는 마법구를 활용한다.

 

궁극기인 또 다른 마법소녀는 일종의 보험 용도로 생각하고, 한타 싸움에서 쓸 스킬 다 썼다면 타이밍 좋게 뒤로 빠진 후 사용하자. 스킬 3종의 쿨타임도 초기화되기 때문에 QWE 사용 → R로 쿨타임 초기화 →다시 QWE 사용 연계로 강력한 딜을 낼 수 있다.

 


 

 

■ 눈의 여왕, 플로젯

 

패시브
얼음 보호

플로젯과 주위 아군들은 얼음의 보호를 받아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Q

얼음 숨결

플로젯이 얼음 입김을 내뿜어 전방의 적에게 마법 피해를 주며 그 자리에 얼어붙게 만듭니다. 얼어 붙은 대상은 수초 동안 기절합니다.

W

얼음 방패

플로젯이 아군을 일정 시간 동안 피해를 흡수하는 얼음 방패로 감싸 보호합니다.

E
얼음 가시

플로젯이 지정한 위치에 얼음 가시들을 소환합니다. 얼음 가시는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고 가시 위의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 가시에 피해를 당한 적은 잠시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R

 얼음 

소용돌이

플로젯이 지정한 위치에 얼음 소용돌이가 휘몰아치게 합니다. 소용돌이 지역안에 있는 적에게 마법 피해를 지속적으로 입히며 일정 시간 동안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플로젯의 특징

 

모든 스킬에 아군/적군에게 부가 효과를 주기 때문에, 아군과 같이 붙어다니면 효과가 극대화 되는 타입의 딜러.

 

 

따라서 대미지 위주의 딜링을 하기 보다는 서포터를 쓰는 느낌으로 상대를 방해하거나, 아군을 보조하는 느낌으로 딜을 하는것이 관건이다. 특히 얼음 숨결이나 얼음 가시는 활용 여부에 따라 성능이 크게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센스가 필요하다.

 

후방에서 얼음 방패로 근접전을 벌이는 파이터들을 보호해주고, 도망치려거나 쫓아오는 적들에게는 얼음 숨결과 얼음 가시로 이동을 방해한다. 적이 모여있을 경우엔 넓은 범위의 얼음 소용돌이로 일망타진을 노리는 것도 가능.

 


  

 

■ 대도둑, 알라딘

 

 

패시브
이중 계약

알라딘은 요술 램프 지니와의 이중 계약으로 마법력의 일정 비율 만큼 체력이 증가하고 체력의 일정 비율 만큼 마법력이 증가합니다.

Q

지니 출격

알라딘이 요술 램프를 문질러 지니를 소환하여 전방으로 출격시킵니다.

지니는 지정된 방향으로 날아가 경로의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요술 램프를 오래 문지를수록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꼬마 지니

알라딘이 요술 램프를 개방하여 꼬마 지니를 여럿 소환합니다.

꼬마 지니는 일정 시간 동안 알라딘의 주위를 맴돌다 주변에 있는 적 파이터를 발견하면 자동으로 날아가 부딪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E
지니의 가호

알라딘이 요술 램프 속의 거인 지니를 불러냅니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일정 시간 동안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시켜주고 알라딘과 주변 아군에게 지니의 가호를 내려 일정 시간 동안 방어력 마법 저항력 를 증가시킵니다. 

지니가 나타날 때 주변 인접한 적은 마법 피해를 입고 잠시 공포에 빠집니다.

R

 지니 해방

알라딘이 마법의 양탄자를 탄 채로 공중으로 높이 치솟아 오른 후 요술 램프를 문지르며 속삭입니다. "램프에서 해방되고 싶거든 저기 있는 것들을 내 눈앞에서 치워 버려" 

램프의 거인 지니가 지정한 위치로 빠르게 날아가 강하게 부딪히며 주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알라딘의 특징

 

주력 딜링 스킬인 지니 출격은 모으기 스킬이므로, 사정거리 밖에서 모아뒀다 쏘는 식으로 닿지 않는 곳에서 견제를 걸 수 있다. 마나 소모가 격심하므로 사용에는 유의하자.

 

한타 싸움에서는 지니의 가호를 잘 활용해주면 좋다. 자신을 중심으로 효과가 발생하므로 사용 시에는 위치를 잘 잡아야 한다.

 

그 외에 꼬마 지니의 자동 사출을 활용해서 한 대 맞추고 튀는 플레이를 하거나, 미리 사용해두고 적을 만나면 위치 파악을 하는데 응용할 수 있다. 

 

궁극기는 조그마한 범위 내에 몰려있는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한다. 발동도 빨라서 막타를 먹기에 딱 좋은 스킬이므로, 상황을 봐서 적절하게 활용하자.

 


  

 

■ 바바리맨, 존슨

 

 

패시브
마음의 준비

존슨은 경기장 안에 여성 파이터가 많을수록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줄어듭니다.

Q

폭탄주

존슨이 지정한 위치에 소주 5병이 보관된 궤짝을 통째로 던져 주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수초 동안 공포에 빠지게 만듭니다.

W

피같은 속옷

존슨이 눈물을 머금고 바바리 코트에서 그동안 훔쳐 고이 간직했던 속옷을 꺼내 지정한 위치에 던집니다. 바닥에 널브러진 속옷은 일정 시간 뒤에 사라지며 속옷을 밟은 적은 마법 피해를 입고 잠시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E
술기운
존슨이 파마머리에서 소주 한 병을 꺼내 앞으로 던집니다. 앞으로 날아간 소주병에 맞은 대상이 아군 파이터일 경우 잠시 동안 존슨의 공격력과 마법력이 증가하고, 해당 파이터는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소주병에 맞은 대상이 적 파이터일 경우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잠시 공격력, 마법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감소시킵니다.

R

내가 바로

존슨이다

존슨이 제자리에 자리를 잡은 후 바바리코트를 활짝 열어 하늘색 코끼리 대포를 소환합니다. 코끼리 대포에선 파괴적인 마법수가 일직선 상에 빠른 속도로 발사되어 경로에 있는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존슨의 특징

 

기본적으로 스킬 깔아두기 형태로 운영을 한다. 폭탄주와 피같은 속옷 스킬은 지정한 위치 주변에 피해를 주며, 버프/디버프로 활용하는 술기운은 직선 투사형 스킬. 

 

술기운의 경우 적 뿐만 아니라 아군 및 자기 버프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타 싸움에서 미리 사용해두고 시작하는 것도 좋다. 피같은 속옷은 도망치려는 적의 발을 묶거나, 자신이 안전하게 도망치고자 할 때 사용하자.

 

궁극기인 '내가 바로 존슨이다' 는 강력한 위력+무지막지한 사거리를 지닌 최종병기. 시전시간은 약간 걸리지만, 공격은 레이저 수준으로 즉시 들어가기 때문에,  도망치는 적의 경로를 예측해서 맞추는 식으로 활용하기 딱 좋다.

 


  

 

■ 쏠라레인저맨, 범

 

 

패시브
응징

범이는 기본 공격 시 일정 확률로 2번 연속 공격을 가합니다.

(공격 받는 중에는 발동 확률이 일시적으로 소폭 상승합니다.)

Q

정의의 검기

범이가 그의 애검 정의실현을 힘껏 휘둘러 공간을 가르는 검기를 전방으로 날려 보내 검기에 맞은 적과 그 주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잠시 동안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W

변신~ 쏠라레인저 레드

범이가 그동안 연습해온 변신 안무를 선보이며 쏠라레인저 레드로 변신합니다. 변신 안무 중에는 이동이 불가하지만 초당 체력이 회복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량이 대폭 감소합니다.

레드로 변신 상태에선 기본 공격이 원거리 형태로 변화되며 '전방돌파' 스킬이 '간극이동' 스킬로 변경됩니다. 

(변신은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지만 다시 한번 스킬을 사용하면 즉시 변신이 해제됩니다.)

E
전방돌파
&
간극이동

전방돌파

범이가 전방으로 돌진하여 경로에 있는 적 파이터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잠시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만듭니다. 도발한 적 파이터 1명당 일정 수치의 마나를 회복하고 도발 시킨 적 파이터에게 받는 기본 공격 피해량을 대폭 감소시킵니다.

('레드'로 변신하면 '간극이동' 스킬로 변경됩니다.)

 

간극이동

범이가 지정한 대상과 그 주변 대상에게 빠르게 순간이동으로 공격하여 각각의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원래의 자리로 되돌아옵니다.

R

쏠라 캐넌!

범이가 쏠라레인저 동료들의 전신이 그려진 판자와 거대한 쏠라 캐넌을 소환합니다. 소환된 쏠라 캐넌에는 짧은 시간 동안 세상의 정의로운 기운을 끌어모아 증폭시킨 후 발사하여 전방 일직선 상에 있는 적을 관통하여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범의 특징

 

기본은 근접타입 딜러지만 변신을 하는 것으로 기본공격과 E스킬 타입이 변화하는것이 특징. 근거리/원거리 모두 커버 가능한 다재다능한 타입의 딜러이다.

 

변신 중엔 체력회복과 피해량 감소 효과로 인해, 위험한 상황에는 긴급 회복용으로도 사용 가능해, 라인전 상황에서 오랫동안 버틸 수 있게 해 준다. 변신 시간이 3초로 길고, 유지시간은 10초로 짧다는 점이 약간의 흠.

주력 딜링기인 정의의 검기는 마법 피해 효과를 주는 범위공격으로 제법 위력이 좋다.이속 감소 효과도 보유하고 있어서, 전방돌파→정의의 검기로 도망치는 적 추격에 활용할 수 있다.

 

E 스킬인 전방돌파는 적 파이터에게 접근해서 도그 파이트를 할 때 사용하지만, 그 외에 도주기로 활용하기에도 우수한 이동기. 변신 후의 간극 이동은 범위가 짧은것이 흠이지만, 지정 대상을 선택 가능하고, 그 주변에도 피해를 주므로 미니언 처리등에 사용해주면 된다.

 

궁극기 쏠라 캐넌은 발동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탓에 맞추기가 조금 어렵다. 한타 싸움 중에 멀리 떨어져 있을 때 기습으로 사용하는 편을 추천.

 


  

 

■ 암흑룡의 지배자, 일지매

 

 

패시브
사기안

일지매가 적의 방어가 취약한 부분을 찾아내 기본 공격 시 대상의 방어력을 일정 시간 동안 감소시킵니다.

Q

수리검

일지매가 끈 달린 수리검을 날립니다. 수리검은 일정 시간 내에 2회 사용할 수 있으며 벽이나 적 파이터에게 맞히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수리검에 맞은 적 파이터는 물리 피해를 입고 잠시 동안 기절합니다.

W

삼각침

일지매가 앞으로 공중 제비를 돌며 자신 주변으로 폭발형 삼각침을 바닥에 흩뿌립니다. 삼각침은 일정 시간 뿌려진 곳에 존재하면서 삼각침을 밟은 대상에게 폭발하면서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E
분신술
일지매가 있던 위치에 자신과 똑같은 분신을 소환하고 자신은 그림자 속으로 모습을 감춰 수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됩니다. 소환된 분신은 수초 동안 머물며 주변의 적 파이터를 공격합니다. (분신에는 일지매의 주요 능력치의 일정%가 적용됩니다.)

R

선풍매화

일지매가 등 뒤의 매화검을 뽑아든 후 전광석화와 같은 몸놀림으로 적 파이터의 급소를 공격하고 원래의 위치로 되돌아옵니다. 공격을 당한 적 파이터는 물리 피해를 입고 매화 표식이 남게됩니다. 매화 표식은 잠시 후 폭발하면서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일지매의 특징

 

암살자 포지션에 가까운 플레이를 하는 딜러. 기본 액티브 스킬이 도주에 용이한 특징들이 많아, 적진 속에 파고들어 치고 빠지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분신술 시에는 은신상태가 되는 것을 활용해 미끼작전이나 도주에 활용할 수 있고, 분신도 공격이 가능하므로 순간 화력을 올리는 데에도 쓸 수 있다. 

 

삼각침은 미리 깔아두고 적의 이동을 제한하는 등의 견제용 스킬로 운용하며, 수리검은 적 파이터를 맞추기가 어렵지만 맞추면 기절 효과를 주거나, 벽에 박히면 해당 위치로 이동하기 때문에 삼각침과 더불어 도주하는 적의 이동을 제한하는 데에도 쓸 수 있다.

 

선풍매화는 타겟 지정 방식으로 적에게 단번에 큰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에너지가 얼마 없는 적을 확실하게 잡을 때 사용하자.

 


  

 

■ 오피스 걸, 이리나

 

 

패시브
팀장 관리

이리나의 스킬에 피해를 입은 적은 현재 체력의 일정 수치 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Q

잘 했어요!

이리나가 지정한 위치에 손바닥 입맞춤으로 하트를 생성시킵니다.

하트는 터지면서 주변 적에게,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정 시간 이내에 2번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

서류 날리기

이리나가 전방으로 결재 서류를 회전시켜 날려보내 결재 서류에 맞은 적 파이터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어냅니다.

E
정시퇴근

이리나가 지정된 위치로 결재 서류를 부둥켜안고 빠르게 달려갑니다.

경로 상에 있는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잠시 동안 마법 저항력을 감소시킵니다.

R

커피는 알아서

이리나가 모든 적 파이터의 위치를 노출 시키고 적 파이터의 머리 위로 뜨거운 커피가 쏟아져 내리는 컵을 소환합니다.일정 시간 후 커피가 담겨진 컵이 깨지며 뜨거운 커피가 쏟아져 모든 적 파이터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이리나의 특징

 

강력한 원거리 마법 딜러로, 스킬들이 전반적으로 높은 화력을 보여준다. 특히 Q 스킬인 잘 했어요! 는 2연속 사용 가능한 범위형 공격에, 쿨 타임이 매우 짧아 마나만 충분하다면 난사가 가능한 이리나의 주력 딜링 스킬이다.

 

서류날리기는 적을 밀어내는 효과에 거리도 긴 편이며, 정시퇴근은 이동 스킬인 만큼 도주시에 사용할 수 있지만 직접 적을 때려서 마법 저항력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적과 조우시에 E→W 연계로 마법저항을 감소시킨 뒤 아군이 몰린 곳으로 넉백시켜버리는 전략도 생각해볼 수 있다.

 

궁극 스킬인 '커피는 알아서'는 스킬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영웅 '카서스'가 쓰는 '진혼곡'의 강화판이라고 보면 된다. 맵 전체가 범위인 것은 물론, 추가로 적 파이터의 위치가 노출되는 효과까지 붙어있어서 더욱 사용하기 편리하다.

 


   

 

■ 석유부자, 리치킹



 

 

 패시브

 석유 파동

리치킹의 기본 공격 5회째에는 치명타 공격이 적용됩니다. 

 

Q

원유 발사

리치킹이 전방 일직선으로 원유를 발사하여 경로에 있는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W

원유 불순물 투척

리치킹이 원유에서 나온 불순물 덩어리를 지정한 위치에 쏘아 주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잠시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E

신속한 돌진

리치킹이 지정한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잠시 동안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재사용 시간이 조금씩 감소합니다.)

 
R 
돈 맛을 보아라

리치킹이 전방으로 돈 다발에 불을 붙여 던진 후 기름을 발사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화상 피해를 주어 일정 시간 동안 초당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리치킹의 특징

 

평타 공격에 특화된 원거리 물리 딜러. 

 

컨셉은 하이브리드로 스킬에는 마법/물리 공격이 섞여있지만 5회 공격마다 치명타가 발생하는 패시브와 공격속도가 빨라지는 신속한 돌진 스킬이 있어 물리 위주의 세팅에 잘 맞는다.

 

다른 원거리 캐릭터에 비해 평타 사정거리도 긴편이고 이동 거리가 짧지만 순간적으로 위험을 회피할 수 있는 신속한 돌진 스킬이 있어 생존 능력도 우수한 편이다. 딜러인만큼 방어력과 체력이 낮아 다른 팀원의 보조가 있을 때 최상의 능력을 낼 수 있다.

 

리치킹이 물리 아이템 세팅으로 가더라도 마법 공격력이 섞여있어 탱커에게 많이 까다로운 캐릭터 중 하나다.

 


 

 

■ 스파이더 키드, 아름



 

 

 패시브 

신경독

아름이가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킨 대상은 마법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Q

거미줄 발사

아름이가 거미줄을 발사하여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대상은 잠시 동안 이동 속도가감소합니다.

 

W

거미줄 채찍

아름이가 몸 주위로 거미줄 채찍을 휘둘러 자신에게 걸린 모든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자신 주변 적에게 일정 시간 마다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E

거미 착지

아름이가 순간적으로 높이 뛰어 오른 후 적의 뒤로 착지하여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잠시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R

거미 로봇

아름이가 가까운 적에게 달려가 자폭하는 거미 로봇을 설치합니다. 거미 로봇은 적에게 보이지 않으며 주변에 적이 나타나면 달려가 자폭해 주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잠시 동안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아름의 특징


특별히 강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스킬에 마법 저항력 감소, 이동 불가와 같은 디버프를 걸고, 상대를 끌어당기거나 지뢰를 매설하는 등의 다양한 효과의 스킬을 갖추고 있어 상대하기 까다로운 캐릭터다.

 

딜링 능력이 낮은 편이라 혼자서 적을 처치하는 역할을 수행하긴 힘들지만 대치 상태에서 적을 끌어와, 먼저 처치하고 시작하거나, 한타 시작 전에 상대팀의 체력을 깎아두는 등 팀의 전투를 보조하는데 특화돼있다.

 

다만 적을 끌어 당기는 스킬을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아군의 진형이 붕괴될 수 있어 캐릭터 운영에 주의가 필요하다.

 


 

 

■ 신무당, 여니



 


 패시브 

영혼 흡수

여니는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체력을 회복합니다.

 


Q

부적 태우기

여니가 지정한 방향으로 불붙은 부적을 두 장 연속으로 날립니다. 부적은 경로 상에 있는 적 파이터에게 달라붙어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주위를 빙빙 돌면서 일정 시간 동안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W

팥 뿌리기

여니가 귀신을 쫓기위해 전방으로 팥을 뿌립니다. 팥이 뿌려진 범위 안의 대상에 따라 다음과 같은 효과가 적용됩니다.아군 파이터의 모든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잠시 피해를 막아주는 보호막을 생성시킵니다. 적군 파이터는 마법 피해를 입고 잠시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부적 태우기'로 인해 부적이 붙어있는 대상은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E

작두 타기
여니가 저승을 다스리는 염라대왕의 염라도를 자신이 있는 위치에 소환합니다. 염라도가 소환되면서 전방과 후방에 일렬로 위치한 적은 물리 피해를 입고 잠시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염라도는 일정 시간 뒤에 사라지며 염라도 위에 위치한 적은 초당 물리 피해를 지속적으로 입습니다. (염라도가 사라지지 전에 한번 더 스킬을 누르면 염라도의 칼날을 타고 앞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R

굿판을 벌이자

여니가 자신 주변에 동아줄로 결계를 치고 제자리에서 반복적으로 뛰는 굿판을 벌입니다. 동아줄 결계 안에 있는 적은 잠시 동안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침묵 상태가 되며 초당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굿이 끝나면 여니의 마법력은 일정 시간 동안 동안 증가합니다.


● 여니의 특징

 

기본적으로는 스킬 연계를 통해 딜을 쏟아내는 누킹형 마법 딜러에 팥뿌리기로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우는 서포팅도 가능한 팔방미인형 캐릭터다. 

 

칼날 위로 이동할 수 있는 작두타기 스킬이 있어 적으로부터 도주할때도, 적을 쫓을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작두타기 스킬을 어떻게 운용하느냐가 여니 운영의 핵심인데, 특히 진입이 필요한 경우 작두타기 스킬을 사용한 뒤 다시한번 사용해 적에게 진입한 후 바로 궁극기를 사용하면 적진형을 순식간에 무너뜨릴 수 있다.

 

누커이면서도 생존&유틸기가 있어 운영방식만 익숙해지면 팀을 '캐리'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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