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가 1일 스팀 공식 페이지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버그 수정, 게임 성능 개선 내용이 담긴 PC버전1.0 패치 노트를 공개했다. 펍지는 패치 노트를 공개하며 "테스트 서버에서 패치 내용을 먼저 선보인 후, 문제가 없다면 라이브 서버에도 적용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패치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버그 수정

우선 한 명의 팀원이 접속이 끊긴 상태에서 다른 팀원이 모두 전멸했을 때, 자신을 죽인 유저의 시점으로 관전하던 사망 팀원과 재접속한 생존 팀원 간 음성 대화를 할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됐다. 사망 팀원이 재접속한 팀원에게 상대의 위치를 알릴 수 있던 문제가 해결된 것이다.
좁은 공간에서 두 플레이어가 나란히 이동할 경우, 공간에 끼이는 버그도 수정됐다. 프라이팬과 총기를 동시에 꺼낼 수 있던 문제도 해결됐다. 다시 보기에서 일부 사운드가 재생되지 않거나, 일시 정지 시 사운드가 정지되지 않던 문제가 해결됐다. 또 FPP 관전 시점에서 캐릭터의 위치가 실제 유저의 위치와 다르게 보이는 문제 등도 함께 수정됐다.
# 총알 관통 시스템 추가

팔을 관통한 총알이 다른 신체부위에 피해를 입히는 '관통 시스템'이 추가됐다. 총알이 팔을 관통해 신체 부위에 적중하면, 피해량이 더 큰 쪽의 수치만큼 대미지를 입는다.
이 시스템은 팔을 관통해 머리, 몸통, 골반에 적중한 경우에만 적용된다. 팔 외에 다른 신체부위는 총알이 관통할 수 없다. 총알이 팔을 관통한 후, 다른 신체 부위에 적중하지 못한 경우에는 팔 관통 피해량만 적용된다. 샷건에는 관통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는다.
# 인벤토리 개선

인벤토리 사용도 간편해졌다. 우선 Ctrl 키를 누르고 숫자를 입력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수량을 조절할 수 있는 슬라이더가 추가됐다. 또 창에서 Alt 키를 누른 채 왼쪽 마우스를 누르면 모든 아이템이 땅에 떨어지며,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절반만 땅에 떨어뜨릴 수 있다.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로 무기를 클릭하면, 무기의 모든 부착물이 해제된다.
# 에란겔, 미라마 날씨 변화 시스템 추가
사녹에만 존재했던 날씨 변화 시스템(Dynamic weather)이 에란겔, 미라마에도 적용된다. 에란겔에는 무작위로 비가 내리거나 안개가 끼는 흐린 날씨(overcast)가, 미라마에는 흐린 날씨와 석양(sunset) 날씨가 추가됐다. 이제 에란겔과 미라마에서도 빗소리를 이용해 적에게 가까이 접근하는 등 전략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또한 에란겔 일부 지역에 작은 집들이 추가됐으며, 탁 트인 지형의 소스노브카 섬에는 나무가 추가돼 엄폐가 가능해졌다. 미라마에는 차량 운전을 개선하기 위해 비포장도로가 추가됐고, 일부 도로의 경사도 낮아졌다.
# 현재 조준하는 곳에 바로 핑 마크 가능

또한 m 키를 누르지 않아도 핑을 찍을 수 있게 됐다. Alt 키를 누른 채 마우스를 우 클릭하면 현재 조준하고 있는 곳에 마크할 수 있다. 또 사망한 플레이어도 맵에 핑을 찍을 수 있도록 수정됐다.
# 스쿼드 모드 보상 시스템 개선
기존 스쿼드 모드에서는 연결이 끊어진 팀원을 빼고 모든 팀원이 사망한 경우, 사망한 팀원은 게임 보상을 바로 확인할 수 없었다. 연결이 끊긴 팀원까지 모두 죽어야 게임 보상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제 팀원과 관계없이 자신이 죽으면 즉시 게임 보상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만약 연결이 끊겼던 유저가 다시 재접속해 높은 등수로 경기를 끝내면 다른 팀원들도 해당 성적이 반영된 보상을 받게 된다.

이 외에도 특정 팀원의 소리만 음소거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FPP 모드에서 차에 탑승하면 차량의 소리가 전보다 작게 들리도록 개선됐다.
패치 버전은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패치의 자세한 내용은 스팀 공식 페이지 (바로 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