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큐브 벤처스 제공] 레드사하라의 모바일게임 <불멸의 전사>가 시즌 3에 돌입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캐릭터 7종은 물론, 신규 전투모드와 아이템 초월 시스템, 월드 보스 콘텐츠 개편 등이 제공된다. 시즌 3 드로이안의 주요 콘텐츠를 정리했다.
■ 게임 히스토리
신들과의 전쟁에서 지속되는 패배를 하자 베이미르는 다른 방법을 찾아낸다. 바로 신들이 떠난 시대, 신들이 사라진 시대를 노리기로 한 것이다. 베이미르는 신들의 무기를 만들어낸 드워프들을 찾아내 그들을 납치하여, 미래를 조종할 수 있는 새로운 무기인 시간의 모래시계를 만들어 내는 데 성공한다. 먼 미래, 신들이 떠나고 인간 스스로 우주로 나아가는 시대에는 누구도 자신을 막을 수 없을거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한편 베이미르의 협박으로 모래시계를 만들어 냈지만, 선한 존재였던 드워프들은 베이미르가 눈치채지 못하게, 먼 훗날 영웅의 혼을 이어받은 자들이 그 모래시계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함으로써 역사가 다시 원상 복구 될 수 있기 위한 한 가닥 희망의 끈을 남겨 놓았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신들이 떠나고 난 후 유일하게 남은 지혜와 관조의 신 헤니르는 어느 순간 역사가 바뀌었다는 사실을 알아챈다. 모든 신들이 떠난 시점이 되자 베이미르가 자신의 모래시계를 작동시킨 것이다. 결국 읜간의 세계뿐 아니라 인간이 진출한 우주가 통째로 베이미르의 손아귀에 떨어질 수 있는 상황. 그 상황에서 헤나르는 먼 옛날 선한 드워프들이 남겨놓은 한가닥 희망을 찾아낸다. 바로 모래시계의 영향에서 벗어난 새로운 영웅들의 존재이다.
그들은 시간의 모래시계에 의해 왜곡되지 않은 원래의 기억을 가진 채로 혼란스러워 하고 있었고, 헤니르는 그들을 과거의 영웅도 미래의 영웅도 아닌 새로운 종족 드로이안이라 칭하고 그들을 설득하여 원래의 시간을 되찾기 위한 전쟁, 즉 베이미르의 모래시계를 부수기 위한 전쟁에 참전하게 만든다.
그렇게 과거의 전쟁에 미래의 영웅들이 참전하기 시작한다.
■ 드로이안 캐릭터 소개
1. 블랙 페더 갈레아
지구 연방 당시 연방 회원국이며 동맹이었던 레덱 행성 출신의 병사였다. 그런데 세상이 뒤바뀌면서 레덱은 동맹이 아닌 정벌 대상으로 처리되어 행성은 멸망하고 동족은 전멸 직전인 상황이 된다. 이를 원래대로 돌리기 위해서 지구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전쟁에 참가하였다.
민족적 자긍심이 투철하며 레덱 행성의 영웅 ‘크롤’을 절대적으로 신봉한다. 과거 레덱인은 대기가 있는 곳에서 자유롭게 날 수 있었으나 우주 시대가 되면서 이러한 능력은 퇴화되었다. 가벼운 신체를 이용한 고속 기동 및 습격에는 비교적 능한 편이다.
2. 기어잭슨
지구 연방 소속 군인으로 외계 행성으로부터 최전방에서 지구를 지키던 군인이엇지만 베이미르에 의해 시간의 모래시계가 가동괴고, 단 하루만에 세상이 뒤바뀌면서 이단 청소라는 터무니없는 임무로 민간인 학살 명령이 떨어지자 그 곳에서 탈영한 탈영범 출신이다.
이름은 잭슨이지만 부품(기어)라는 별명이 더 많이 알려져 있다. 사람은 세상의 부품이라 생각하는 성향이 강한 자신에게 맞지 않는 세상이라면 부품이 거기 있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 탈영했다고 한다. 원래의 자리 즉 정당한 군인으로써의 자리에 돌아가기 위해서 싸움에 참가했다. 원래 장갑 육전대 소속으로 육박전에 능하다.
3. 레드크로스 유리
새로운 영웅들의 상징적인 존재. 드로이안 영웅들 중 그녀에게 목숨을 빚지지 않은 사람이 없다고 할 만큼 전쟁터에서 그녀의 활약은 뛰어나다. 간호사 출신으로 어느날 갑자기 자신의 병원에 나타난 베이미르 군단과의 싸움에서 환자를 지키면서 시작된 그녀의 전쟁은 시대가 바뀌면서도 계속 되고 있다.
자신을 부르면 아무리 위험한 전쟁터라도 뛰어가기 때문에 영웅들은 전쟁터에 남은 유일한 희망이라고 부른다. 전쟁에 참여하기 시작한 이후부터는 강력한 의무 방탄복을 항상 착용하고 있어, 방탄복을 벗은 그녀의 온전한 모습을 기억하는 사람들은 단 한 명도 없다.
4. 메카니컬 레딕
지구 연방 출신의 엔지니어, 천재적 재능을 가진 엔지니어로 마크 5의 개발에도 참여했다. 천재성은 대단하지만 성격자체가 까다롭고 자신의 일에 철두철미한 완벽주의자이다보니 주변과의 관계가 삐걱거리는 면이 있다.
하지만 실력만큼은 뛰어나서 자신이 직접 제조한 다양한 무인 무기를 이용하여 아군 지원 뿐 아니라 공격에도 뛰어난 모습을 보인다. 인간은 기계가 아니기 때문에 완벽하지 않다, 라고 생각한다.
5. 마크5
이름은 없다. 그저 호칭이 마크 5. 인간이 아닌 사이보그 병사로 건물 내 소탕 및 엄호를 위해서 개발된 이족 보행 사이보그다. 영혼이 없는 사이보그이니 전투에 참여하거나 역사를 바꾸거나 하려는 의지는 없다. 수리를 위해 자신에게 배당된 기체를 레딕이 훔쳐 프로그램을 재설정해서 전투에 투입하고 있다.
모든 관리는 레딕이 담당하고 있는 상황. 강력한 유탄발사기를 장착하여 적을 소탕하거나, 후방에서 아군을 지원하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한다.
6. 화이트피어 나타샤
범죄 조직 출신의 저격수. 저격을 마치고 난 후 그 자리에 하얀 깃털을 남겨두고 가기 때문에 화이트 피어(하얀 공포)라는 이름이 붙었다. 세상이 뒤바뀐 후, 그녀가 소속된 조직과 모든 기억이 사라지면서 자신이 왜 암살자가 되었는지 모른 채, 돈을 받고 암살을 하는 전문 암살가로 살아가고 있따.
과거가 없기 때문에 미래에 대한 기대도 별로 없다. 과거에 대한 기억과 자신이 싸우는 이유를 찾기 위해서 싸움에 참가한다. 차갑고 말이 없으며 동료들과 어울리려고 하지도 않느다. 장거리 저격이 특기이며 작은 틈을 노리고 날라오는 총알에 아군조차 놀라는 경우가 많다.
7. 스틸 커핀
‘강철의 관’이라 불리는 사이보그 병기. 전장에서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입은 병사를 대장갑 병기에 장착시켜 핵심부품으로 쓴다. 동의하에 시술된다고 주장하지만 시술과정에서 과거에 대한 기억이 상실되기 때문에 이를 확인할 방법은 없다.
강력한 방어력을 기반으로 아군에 대한 엄호를 지원하며 장거리 공격으로 아군 병사를 노리는 저격수를 제거하기 때문에 아군에게는 든든한 방어막이자 가장 강력한 공격 수단이다. 반인륜적이라는 이유로 현재는 제작이 중단된 상태이며 그 자리를 마크 5가 이어받았다. 현재 남은 기체는 극소수이며 전투가 아닐때는 수면 상태로 대기 된다.
하지만 인간 자체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반응속력이나 상황 판단 등의 능려근 여전히 마크 5보다 뛰어나다. 재가동 후 과거의 기억에 맞추어 세상이 정상적이지 않다는 사실을 감지하고 전쟁에 참가하게 된다.
■ 신규 콘텐츠 소개
1. 드로이안의 침공
스토리모드 개편으로, 위 스토리모드 화면의 오른쪽 하단으로 드로이안 침공에 입장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드로이안 침공 최초 입장 시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고, 난이도를 선택하기 전까진 드로이안 침공에 입장할 수 없다.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난이도를 선택한다. “출현 적 정보”는 해당 난이도에서 등장하는 적의 난이도 수준을 의미한다.
난이도를 한 번 선택하면, 다음 초기화까지 난이도 변경이 불가능하다.
입장할 스테이지는 별도 아이콘으로 강조 표시되며, 스테이지는 순차적으로 입장 가능하다.
스테이지 입장 시, 대전상대 영웅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드로이안 침공 전투 화면이다. 전투 시작 후 10초 동안은 스킬 수동 조작이 불가능하다.
10초가 지나면 스킬 조작이 가능해진다. 하지만 캐릭터 자체의 조작(이동, 공격 타겟 설정 등)은 불가능하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나아갈 수 있지만, 전투 중 전사한 영웅은 사망 처리되어 다음 전투에 참여할 수 없다. 인벤토리에 보유한 6성 이상의 모든 영웅을 사용하여 최대한 많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게 드로이안 침공의 목표이자 묘미다.
이전스테이지에서 아군이 전멸하였더라도 적 일부를 제거하였다면 다음 도전 시 사망한 적은 등장하지 않는다. 사망하지 않고 남은 아군을 활용해 해당 스테이지부터 재도전 할 수 있다.
클리어한 스테이지에는 깃발이 세워진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화살표 아래의 보물상자를 클릭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일정 이상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경우, 화면을 좌우로 스크롤하여 최대 15 스테이지를 계속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인벤토리에 보유한 6성 이상의 모든 영웅이 사망한 경우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다.
보물상자에서는 골드,아이템,영웅,증표 경험치 물약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세 번째 스테이지 클리어시 마다 제공되는 ‘붉은 보물상자’에서는 위의 보상 이외에 ‘아이템 초월’에 사용되는 ‘초월의 눈’을 획득할 수 있다.
초기화를 하면 인벤토리 내 사망한 모든 영웅이 부화라고 첫 번째 스테이지부터 다시 시작할 수있다. 초기화 횟수는 매일 자정 1히씩 충전된다.
즉 드로이안 침공은 하루 한 번씩, 자신의 인벤토리에 보유한 6성 이상의 영웅을 동원하여 최대한 많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보상을 취득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다.
2. 아이템 초월 시스템
아이템 초월은 아이템 선택 시 나타나는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다. 6성, +7 강화된 장비 아이템만 초월이 가능하다.
아이템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화면에서, 초월 버튼을 선택한다.
아이템 초월 시, 초월의 룬이 필요하다. 초월의 룬은 드로이안 침공, 월드보스 참여 보상 등의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다.
초월이 완료된 아이템은 푸른 별로 표시되며, 아이템 배경 색도 달라진다.
아이템 초월 시 첫 번째 추가 옵션이 오픈된다. 첫 번째 추가 옵션 종류는 아이템 타입에 따라 고정돼있다. 하지만 옵션의 수치는 랜덤하게 부여된다.
초월 아이템은 +7까지 강화할 수 있다. 강화 성공 확률은 6성 아이템과 같다. 초월 아이템의 강화에는 골드 이외에 초월의 룬이 추가로 필요하다.
초월한 아이템을 강화하면, 추가 옵션들의 능력치가 상승한다. 현재 추가 옵션 1만 오픈 된 상태라면, 강화에 따라 추가옵션 1의 능력치만 상승한다. +3 강화, +6 강화에서는 능력치 상승과 함께 추가 옵션이 오픈된다.
+3 강화 단계에서 추가 옵션 2가 결정된다. 추가 옵션 2부터는 랜덤한 옵션이 오픈되며, 다른 옵션들과 중복되는 옵션은 붙지 않는다.
+4 강화부터는 2개의 추가 옵션 능력치가 상승한다.
+6 강화단계에서 추가옵션 3개가 오픈된다. 초월한 아이템은 최대 3개의 추가 옵션을 가질 수 있다.
마지막 +7 강화에서는 추가 옵션 3개가 모두 상승하게 된다. 초월 아이템을 제련할 수 있지만 제련은 추가옵션이 아닌 기존옵션 2개의 수치만 변경할 수 있다.
초월 아이템은 분해가 가능하다.
초월 아이템을 분해하면 강화 수치에 따라 일정 량의 초월의 룬을 얻을 수 있다.
■ 기존 시스템 변경
1. 드로이안/소울 마스터 변경시스템
영웅 인벤토리에서 소울마스터를 선택하여 나타나는 메뉴에서 소울마스터를 변경할 수 있다.
간략한 안내와 함께 변경을 계속 진행할 수 있다.
변경 후보 목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변경 사항을 최종으로 안내한다. “결정”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소울마스터/드로이안으로 최종 변경된다.
소울마스터 도감의 마크가 사라진다. 이제 동일한 소울마스터/드로이안으로 30레벨을 계속 달성하더라도 수정 100개가 지급된다. 니다. 단, 수정을 받을 수 있는 횟수는 소울마스터/드로이안 전체 종류 개수와 같다.(3.0 기준 21종)
■ 영지 점령전 신규 보스 2종 추가 및 월드 보스 개편
1. 영지 점령전 신규 보스
1) 신격의 스마우그
신격의 스마우그는 시즌 3에서 새로이 등장하는 기계용 형태의 신규 보스 몬스터입니다. 3개의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기본 공격으로 불길을 내뿜어 광역 피해를 주는 특징이 있다.
첫 번째 스킬은 화염 브레스다. 기본 공격의 브레스보다 넓은 범위로 공격하며, 불길에 휩쓸린 적은 매 초 화상 피해를 입고 공격력이 대폭 감소하는 디버프를 받는다. 또한 디버프 시간은 길고, 스킬 쿨타임은 짧기 때문에 화염 브레스 스킬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준비해야 한다.
두 번째 스킬은 레이저광선이다. 레이저광선은 자신으로부터 가장 멀리 떨어진 적 1명을 향해 직선의 레이저를 발사하는 것으로, 일직선상의 모든 영웅이 피해를 입는다. 피해를 최소화하려면 영웅들이 같은 일직선 상에 놓이지 않도록 하거나, 이를 무력화할 수 있는 스킬을 준비해 놓아야 한다.
세 번째 스킬은 철갑방패다. 철갑방패는 스마우그의 방어력을 대폭 상승시키는 액티브 스킬로, 지속 시간은 길고 쿨타임은 짧아 스킬 공백이 거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철갑방패 스킬을 막으려면 최소 두 개 이상의 무력화 스킬을 준비해 두어야 한다.
2) 파괴자 타나토스
파괴자 타나토스는 시즌 3에서 새로이 등장하는 4족 보행 거대 기계 병기다. 3개의 액티브 스킬과 특수한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이 스킬들에서 곧 타나토스의 특징이 드러난다.
타나토스의 패시브 스킬은 회복 불가다. 회복 불가 효과는 적 치유형 영웅의 기본 힐, 스킬 힐을 무효화하는 것이기 때문에, 파티에 치유형 영웅을 포함시킬 것인지 고민하여야 한다.
첫 번째 스킬은 불가항력이다. 불가항력 스킬은 타나토스 본체에게 무적 버프를 제공하는 분신을 소환한다. 분신은 파괴되지 않으며, 지속시간이 짧지만 쿨타임도 짧아 여러 번 자주 소환된다. 따라서 무적이 풀린 짧은 시간 동안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영웅이 유리하다.
두 번째 스킬은 후방와해다. 후방와해는 자신으로부터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적 2명을 일정 시간 레이저로 공격하는 것으로, 보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원거리 영웅이 주 타겟이 될 것이다. 레이저 공격으로부터 후방 딜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세 번째 스킬은 광역충격파다. 광역충격파는 주변의 적 전체에게 일정 데미지를 주는 것으로, 전투 초반엔 부담스럽지 않으나 베이미르의 격노가 중첩되면 무시무시한 데미지를 준다. 공격 범위는 넓지 않으니 컨트롤을 통해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2. 영지점령전 변경사항
파괴자 타나토스와 신격의 스마우그가 새로이 등장한다. 7개의 영지에서 9종의 보스 몬스터가 순차적으로 나타나는 형태로 변경됨에 따라, 각 주마다 2종의 보스들은 휴지기에 들어간다. 7영지에 출현한 보스는 2주간 휴식한 수, 그 다음주 1영지에 다시 등장하는 방식이다. 영지점령전에서 신규 보스는 4월 12일(일요일)부터 출현할 예정이다.
월드보스전의 입장 쿨타임이 사라진다. 시간제약 없이 월드보스전에 5회 참여할 수 있다. 월드보스전 획득점수는 최고 점수 기록 1회만 인정된다. 월드보스전에 등장하는 보스가 기존 6성영웅들의 보스형 몬스터에서, 영지점령전에 등장하는 9개의 보스몬스터가 로테이션 되어 등장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월드보스전에 자신의 영웅 3개를 추가로 데려갈 수 있다. 소환 방식은 영지점령전과 동일하다.
월드보스전 기본참여 보상이 초월의 룬으로 변경됩니다. 초월의 룬 획득량은 변동하지 않는다. 월드보스전에서 매 판당 획득하는 최대 골드량이 1만골드->3만골드로 상향된다. 월드보스전 순위 랭크에 따른 최종 보상 목록이 [영웅] 및 [아이템]애서 [영웅] 및 [증표]로 변경되며, 고등급 영웅, 증표 확률도 기존대비 상향조정 된다.
명예의 전당에서 월드보스전 이전 랭킹과 월드보스전 누적 랭킹이 추가된다. 월드보스를 공략하여 고득점을 노릴 수 있다.